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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WG완비탄
작성일 2020-02-04 13:07:54 KST 조회 410
제목
어쌔신 크리드 윾니티 120원이라길래 일단 샀는데
정가에 비하면 어떤 수준의 게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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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Slania (2020-02-04 13:17: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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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원이고 PC 성능 되면 나쁘지 않음
시간이 좀 아깝긴 하겠지만


근데 그거 유비에서 예전에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당시 무료로 뿌렸음
아이콘 Aris (2020-02-04 13:32: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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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원이어도 안살 퀄
아이콘 김다크 (2020-02-04 13:33: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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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딸용
아이콘 Slania (2020-02-04 13:40: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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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
그래픽이 예쁘다

단점 :
은신과 암살 시스템이 불편하고 조잡하다
파쿠르 시스템에 대격변이 일어났는데 다듬지를 못해서 불편하다
전투가 노잼이고 불편하고 조잡하다
스킬 등 시스템 전반이 불합리하다
멀티와 싱글을 융합시켜서 멀티가 반 강제되는데 멀티 시스템이 쓰레기다
버그와 최적화 십망
아이콘 제드 (2020-02-04 13:43: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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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사놨당
아이콘 Slania (2020-02-04 14:31: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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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은신하고 암살
웅크리기로 능동적으로 은신 진입 전환을 만들었는데 맵에 맞추지를 못해서 멀쩡한 지형에서 은신 안되는 일이 흔함
암살 판정이 쓰레기같이 잡혀서 어깨빵 가능한 거리네거 안들어가거나 이중암살 발동 떠놓고 한명만 쑤시거나 공중암살 안되거나 이모양이었음
휘파람으로 유인하기나 수면탄이나 시체 들어서 옮겨서 치우고 숨기기같은 은신 암살 관련 유틸이랑 장비 싹 삭제

전투
원래 어크 전투가 공격 패링/가드 카운터로 되어있었는데 이게 전투가 너무 쉽고 편하다고 카운터를 삭제하고 패링/가드 판정을 극도로 줄임 그래서 무슨 턴제전투마냥 패링 포기하고 (버그랑 프레임드랍때매 패링 실패하기 쉬움) 한대씩 주고받는 게임 됨 적이 둘 이상이면 전투 불가능
그리고 전투에 유기성을 안 넣어서 가령 적 공격을 가드 성공시켜서 넘어트렸는데 피니시무브도 없고 하단판정 공격도 없어서 넘어진 적이 일어날 때 까지 적을 타격할 수단이 없고 이모양이었음
어크 3, 4편은 적의 원거리 사격을 적군 고기방패 써서 막는 기능이 있었는데 삭제됨 그래서 적이 총쏘면 히트스캔 사격을 사격 타이밍 재서 (아이콘같은거 없고 감으로 재야됨) 파쿠르 구르기로만 피할 수 있게됨
AI가 쓰레기고 뭘 어떻게 짠건지 적들이 벽 뚫고 총질할때가 있어서 지형지물 뒤에 숨는건 안될때가 많음 당연히 플레이어은 벽 뚫고 못쏨

스킬트리 시스템을 도입했는데 스킬포인트를 수집요소로 얻게됨
근데 수집요소 다수가 멀티플레이 미션내에 있는데 멀티가 ㅈ망이라 (당시 와치독스 1편도 그렇고 유비 오픈월드게임 다수에 멀티 싱글 통합 시도했다 죄다망해서 출시 직후 얼마 지나지 않아서 게임내 관련요소 다수 삭제하고 후속작에서 안나옴) 매칭도 어렵고 버그도 많음 게다가 멀티 미션을 깨면 포인트나 보상이 나오는게 아니라 멀티 미션 인스턴스 내에서 미션 진행하면서 또 수집해야됨
그리고 공중암살 1렙 자물쇠 문따기 같이 필수적인 요소부터 해서 온갖걸 다 스킬로 배우게 해놔서 초반부 진행이 노답

파쿠르
파쿠르를 개편해서 위로 이동 아래로 이동을 나눠놨는데 인식이 쓰레기라 지형이 복잡해지거나 다양한 이동위치가 동시에 있으면 원하는데로 갈 수가 없음
가령 건물 외벽을 기어오르다가 창문 안으로 들어가고 싶은데 창문 바로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면 창문 옆으로 간다거나 점프해서 창문 위로 올라가거나 하는식
직각이 아닌 모서리는 인식을 못해서 올라가지도 내려가지도 못하기도 했음 가령 우물 위로 올라가면 우물 위에서 둥글게 돌기만 하지 내려오질 못했음 우물은 원형이라 와곽이나 난간같은걸로 인식을 못해서

레벨디자인 멍청이같이 해놔서 쪼렙존에서 경비랑 싸움났는데 옆의 고렙존 경비병들도 쫒아오고 그랬음

버그 넘쳐서 게임 진행이 불가능한 수준이었고 출시당시 최고 글카인 GTX 980 타이탄으로도 60프레임은 커녕 복잡한 실내나 사람 많은 광장같은데서는 30프레임도 못 뽑았음 최적화 문제로 AMD 글카에서는 돌아가지도 않기도 함
출시 직후 얼마 지나지 않아서 유플레이 서버 문제로 글로벌하게 세이브데이터 완전삭제 사건도 있었음

스토리 수준이 드군이랑 비빔

출시 후 유비 주가 조지고 유저들한테 사과문 내고 1년단위 개발 로테이션 엎어버리고 이후 2년인가 어크 프랜차이즈 재정비 들어감(이미 개발중이던 신디케이트는 다음해에 출시함 이건 유니티때문에 같이 욕먹어서 그렇지 무난히 괜찮음)
아이콘 아이덴타워 (2020-02-04 16:55: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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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그걸 예구해서 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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