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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일령
작성일 2020-02-26 23:00:19 KST 조회 434
제목
와우는 비전 법사도 망쳐놨다

리분~드군 비전 법사가 그립다..리분 때 처음 등장한 화살탄막 패시브 덕에 그전까진 아무도 안쓰던 신비한 화살 스킬이 5발 연속으로 기관총처럼 두두두두두 날아가는 게 참 매력적인 직업이었는데, 그 이후 이런저런 변화를 겪긴 했어도 드군 때까진 적당히 비전작렬 쏘다가 버프 띄워서 기관총처럼 나가는 신비한 화살 날리던 컨셉이 유지되던 비법. 흥망성쇠야 겪었다지만 컨셉 자체가 좋았음.

 

근데 군단 와서 마나 관리 컨셉 넣어서 이상하게 꼬아놓고 2차 능력지 설계에 완전 실패함으로써 군단 내내 지켜보고 있다 그러다가 결국 설계 실패 인정하고 격아로 넘어감. 격아 와서 대체 무슨 실패를 인정했던 건지 알 수가 없게 여전히 2차 능력치 설계는 엉망이고 아제라이트 특성마저 단일, 광역을 완전히 나눠놓은 덕분에 하나를 택하면 하나는 버려지고, 쐐기에선 특유의 마나탐 요구 때문에 애초에 맞질 않는 딜러고 레이드에선 깡단일 넴드 아니면 위의 문제점이 또 드러나는데 레이드에 깡단일 넴드 따윈 있어봤자 전반부에 하나 있을까 말까.

 

성능 외에도 군단 말기에 스킬 이펙트 및 사운드 리뉴얼로 신비한 화살이 투사체 속도도 느려지고 바람빠진 소리나 내는 스킬로 변하더니 격아에선 아예 딜싸이클에서 신비한 화살을 쏠 일도 없게 만들어놔버렸음

 

사실 저 스킬 이펙트 및 사운드 리뉴얼은 할 때마다 원딜들을 다 저자극 정책의 결과물로 만들어놨으므로 비법만의 문제는 아니긴 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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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Slania (2020-02-27 01:17: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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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군단에서 격아 갈 때 대부분의 클래스가 ㅄ됨
군단에서 어짜피 게임 처음부터 끝까지 유물무기를 쓰니까 유물무기의 존재와 구조와 특성이 곧 클래스 디자인 자체의 일부였는데 격아 오면서 유물무기가 사라졌으면 클래스 자체를 갈아엎는게 아니라면 그 유물무기 핵심 특성들을 클래스 자체에 통합시켜야 했는데 이걸 똑바로 안해서 근본적으로 구조적 결함을 안고가는 클래스도 한둘이 아니고
아이콘 WG완비탄 (2020-02-27 08:14: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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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아 그것은 블리자드 특유의 매력적인 요소 죽이기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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