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잠이온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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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0-10-01 13:48:35 KST | 조회 | 471 |
제목 |
와우 스토리보면 안타까운게 설정 크기가 너무 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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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바나스 서사를 비롯한 스토리 자체가 개판인 경우는 뭐 어쩔 수가 없는데
세계관의 크기는 커지는데 게임의 엔진이나 최적화에 한계가 있는지 전쟁, 티탄같은 초월자 표현에 있어서 뭔가 소꿉놀이 하는거같음
로데론 공성전도 트레일러는 진짜 기깔나게 뽑았는데 실제 게임에서 해보면 뭔가....뭔가... 부족함. 규모라던가 연출이라던가....
로스트아크의 영광의 벽같은거랑 비교하면 엔진이나 그래픽의 한계가 진짜 뼈져리게 느껴짐.
사멸자 아르거스같이 레이드 보스로 나온 애들 중에 최강자인 애들도(티탄이니까 별 그 자체랑 싸운거로 봐도 되니깐) 연출이 멋있긴 했는데, 와우치고는 멋있었지 다른 빵빵한 게임들에 비하면 그다지?
이러다보니 블자가 밀어주는 '세계의 6요소와 그 세력들간의 위대한 전쟁!' 이런게 잘 안느껴짐.
그러다보니 초월자나 스케일 큰 친구들 나와도 시큰둥하고 그런거 아닐까 싶음. 와우 세계관 자체가 많이 소모되서 그런 것도 클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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