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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Slania
작성일 2022-02-07 15:33:28 KST 조회 6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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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PG 수작업으로 가기엔 룰이 너무 많은게 사실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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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여기서 더 간소화가 가능할지는 좀 애매한듯 싶음

피해량 계산이나 저항같은걸 주사위 없이 고정수치로 만들수도 없고 

버프 / 디버프 지속시간을 무조건 무제한으로 만드는것 정도? 근데 이쪽도 밸런스 문제가 좀 생길듯

체력같이 화면에 표기되는거 말고 다른 수치들이나 규칙은 정보탭 분리해서 실시간으로 기록? 근데 이건 DM 부담이 크고

 

그리고 어제는 전투 난이도 커브가 조금 위험? 했던것 같아요  

3렙 직후 전투는 전체적으로 난이도가 좀 낮아졌었다가 보스전에서 큰일날뻔 했고요   

힐러가 없어서 포션빨로 버티던걸 고려하면 좀 억지 지적이긴 한데 전탱의 4연저항 아니었으면 그냥 터졌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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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Aris (2022-02-07 15:35: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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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ㄹㅇ 한방에 수직상승함
ScrapGiant (2022-02-07 15:38: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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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프/디버프나 상태창 같은건 엑셀 시트를 잘 쓰면 간소화 가능할 것 같기는 한데...
아이콘 WG완비탄 (2022-02-07 15:39: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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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스스톤이나 슬더스가 키워드로 상태 관리하는 것처럼 키워드로 간소화시키면 될 거 같음
ScrapGiant (2022-02-07 15:46: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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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 최상단에 현재 상황 보여주는 구역 넣고 현재 턴 기입
버프/디버프 효과 싹 다 넣은 데이터 따로 만들고
시트 아래로 매턴 진행상황 기입만 하면 현재 상황에 반영될 수 있도록

근데 생각해보니 이 정도는 이미 쓰고 계실것 같네요
아이콘 갤러리카페휘 (2022-02-07 18:36: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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룰20은 자동화가 되긴할거 같으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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