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Slania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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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22-04-17 01:02:39 KST | 조회 | 5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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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PG 3일차 소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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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오늘도 갓 - 게임을 즐기며 GM여러분과 다른 PL들에게 박수를
게임 퀄리티도 엄청나게 뛰어난데 PL들이 서로 삽질하면서도 이상하게 시너지를 잘 낸다 케미도 좋고
2. 그런데 반대로 정작 별 중요하지 않은 결정을 내려야 할땐 다같이 결정장애에 걸려서 시간을 오지게 소비한다. 사람이 다섯이나 되서 어쩔수 없는 부분이지만, 차라리 GM이 과감하게 각 선택지의 결과나 장단점을 직접적으로 제시해서 선택을 빨리 내리도록 유도할수 있을지도요? 스포일러까지 할순 없지만 전개에 크게 중요하지 않은 선택지라거나 하면?
3. 그리고 오늘 뭔가 다같이 겪은 오류인데, 누가 화면의 토큰을 건드리면 다른사람들 입력중이던 텍스트가 죄다 멈추는 문제가 있었음. 뭐지???
4. GM들도 디테일한 스크립트가 있는건 아니고 큰틀과 진행만 주어지고 실시간으로 순발력 발휘하는거라고 했는데 사실이라면 좀 쩌는데
5. 비전투 상황에서 RP적 선택지가 쪼금? 불명확했? 다고 할 수는 없는데 가능한게 있으면 "플레이어들은 그런걸 써볼 수 있습니다" 하고 설명해주고 너무 괴상한 선택지만 아니면 일괄 허용해주는것도 좋을지도요? 상자 하나 열 때 마다 다섯명이 OO 가능합니까? 일일히 물어봐야하는것보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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