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WG완비탄 | ||
---|---|---|---|
작성일 | 2022-07-05 19:08:09 KST | 조회 | 1,925 |
제목 |
Trpg 엑스페리온 와일드본 + 여우족 종특 추가 상향안 (v3)
|
1. 최대한 직관적인 효과로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2. 인간의 깡스탯 +6과 차별화를 위해 스탯 보너스보다는 다양한 기능을 넣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3. 수치는 조절 가능합니다 컨셉 위주로 봐주세요
●고양이족 :
고양이의 민첩함(기존 효과 유지)
뛰어난 반사신경 - 기본 방어도 +1 상승. 한 라운드에 반응 행동을 1번이 아니라 2번 가능.
(댓글 참조) 곡예의 달인 - 높은 곳에서 떨어지거나 누군가에 의해 던져져서 날아갈 때, 혹은 함정에 걸렸을 때 낙하나 충돌로 인한 피해를 절반만 받음
선천적 날렵합 - 민첩 굴림에 실패하면 한 번만 다시 굴릴 수 있음.
●늑대족 :
늑대의 인내력(기존 효과 유지)
(댓글 참조) 간파의 달인 - 근처에 은신한 적이나 매복을 준비 중인 적이 있다면 더 쉽게 알 수 있음 (마스터가 말로 힌트를 제공)
뛰어난 후각 - 무언가 탐지하는 굴림을 할 때 +3.
늑대의 두 얼굴 - 캐릭터를 만들 때 다음 A, B 둘 중 선택 (게임 중 전환할 기회가 가끔 주어짐)
A. 동료애(무리 전술) : 자신의 주변 3칸 내에 존재하는 아군의 수만큼 명중과 피해량을 최대 2까지 얻음.
B. 고독한 늑대 : 자신의 주변 3칸 내에 아군이 존재하지 않으면 턴을 시작할 때 [건강 보정치]의 hp를 회복함. 이 조건이 만족되는 동안 모든 d20 굴림에 +2의 보너스를 받음.
●족제비족 :
족제비의 교활함(기존 효과 유지)
기만의 달인 - 지능 굴림에 실패하면 한 번만 다시 굴릴 수 있음.
무뢰배 - 2개체 이상의 적에게 둘러쌓였을 경우, 방어도가 임시로 3 상승.
●쥐인간족 :
쥐의 생존력(기존 효과에 추가로) - 발동하여 hp 1로 살아남으면 자신의 다음 턴 종료까지 은신 상태가 됨.
조용한 재주꾼 - 은신이나 투명화 중엔 모든 d20 굴림에 +3를 얻음
(댓글 참조) 소화의 달인 - 독이나 부정적 물약을 먹는 게 아닌 이상, 아무거나 먹어도 배탈이 나지 않음. 그로 인한 부정적 효과도 무시함.
궁지에 몰린 쥐 - 체력이 절반 이하일 때, 저항 굴림에 실패하면 한 번만 리롤 가능.
●아라코크라 :
새들의 위엄(기존 효과 유지)
독수리의 눈(RP특성) - 어떠한 존재나 아이템을 보았을 때 마스터에게 질문하여 해당 대상의 마력이 [없다 / 적다 / 있다 / 많다 / 측정할 수 없다]라는 답변을 받을 수 있음.
창공의 시력 - 투사체를 쏘아보내는 유형의 공격을 할 때 사거리 +1.
●염소족 :
짐승의 힘(기존 효과 유지)
집중의 달인 - 전투 중 한 번만 자신이 정신 집중 중일 때, 그 어떤 이유로도 집중을 차단당하거나 방해받지 않을 수 있음. (피해는 그대로 받고 CC 효과는 씹음)
돌격전차 - 적에 의해 이동력이 감속되지 않음. 다른 요소에 의해서는 감속될 수 있음.
★번외 - 여우족 :
모두에게 사랑받는 존재(기존 효과 유지)
영리한 여우(강화) - 기존의 유닛 통과 효과에 더해, 유닛을 통과할 때는 이동력을 소모하지 않음. 즉 캐릭터들이 일렬로 서 있으면 그냥 이동력 소모 없이 주르륵 지나갈 수 있음 (단, 무한 이동을 방지하기 위해 와리가리는 불가능)
행운의 여우(리메이크) - 캐릭터를 만들 때 2~9 사이의 '행운의 숫자'를 하나 선택함. 이후 게임 플레이 중 모든 d20 굴림에서 1 혹은 행운의 숫자가 나오면 한 번만 리롤할 수 있음. 이렇게 리롤을 할 때, 해당 숫자를 보너스로 붙일 수 있음!
(예시 : 행운의 숫자를 8로 정했는데 8 나와서 리롤하면 +8이 붙음. 1 나와서 리롤하면 +1이 붙음)
※저는 여우족에 스탯 보너스가 없기 때문에 행운의 여우가 강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