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teamliquid.net/forum/viewmessage.php?topic_id=254635
FXO단장의 발제와 더불어 댓글에 대해 응답한 몇몇 글을 번역해 보았습니다.
(추가) 현재 원링크의 본문글이 수정되었습니다. 마지막에 덧붙입니다.
-----------------------------------------------------------------
FXOpen Australia. August 14 2011 14:01. Posts 972 Profile # 스2협과 관련된 매우 드라마틱한 상황이 진행되는 중에 이런 글을 쓰게 되어 유감입니다. 그것은(주:NASL문제) 제가 스2협과 관련되어 겪은 문제과는 무관합니다. 어쨌건 NASL상황은 단순히 스2협의 문제는 아니고, 그들은 제 선수들이 참가 할지 말지에 대해 통제할 수 없습니다. 스2협에는 정말로 큰 이슈들이 있습니다. 저는 정확히 무엇이 일어나고 있는지 조금 나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말하는 것은 협의회의 본질적 문제라기보다는 내가 Juneo라고 부르는 지도자의 문제입니다. 이런 협의회는 필요하다고 믿고 제대로 작동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만 이 조직은 케스파은 통제 단체를 만들려는 중에 있으며 엉터리로 운영되며 지원 능력도 없습니다. 직접적인 것은 아니지만 한국 지부를 통해 마주친 것은 공갈, 협박, 모욕, 거짓말과 같은 것입니다.
스2협은 항상 "이렇게 하지 않으면 X가 될거다"라고 합니다. 협박의 내용을 정확히 말할 수는 없는데, X가 일어나건 말건 그들의 통제 하에 있는 것은 없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근거없는 협박입니다. 그들은 우리 선수가 무엇을 입어야 할지 정하려 하고, 한국을 대표해야만 한다고 했습니다. 음 뭐라고요? 우리는 우리 팀 져지가 있고, 우리는 팀입니다. 한국 선수들의 져지에는 한국 국기가 들어가야 한다는 말에 안된다라고 말하지는 않았지만 그들은 우리 전체 팀 로고를 아주 한국 국기스럽게 바꾸기를 요구했습니다. 그건 제가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었지요.
그들은 실제 팀 이름이 아닌 FXO Korea를 사용하기를 강요했습니다. 우리는 FXO고, 서로를 돕는 조인트 팀이지요. FXO Korea는 내부 영업적으로 사용하는 것일뿐이지요, 그것을 설명했지만 스2협은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여러번 그들은 한밤중에 전화를, 심지어 밤12시 이후에 전화를 해서, 모욕적인 말을 던지고 완전히 불필요하고 내용 없는 협박을 일삼았습니다.
스2협이 우리 선수들에게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크게 유발하고 있기 때문에 이형섭과 함께 우리는 협의회를 하루빨리 탈퇴하는 것이 최상의 선택이라고 결정했습니다. 저는 이형섭이 책임자와의 문제를 전담한 것에 대해 매우 미안하게 생각하고 있씁니다. 저는 책임자에게 나와 연락하라고 몇 번이고 전했지만 책임자는 저와 이야기할 의사가 전혀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국에서 만약 새 협의회가 결성된다면 아마도 멤버가 되려고 할 것입니다. 협의회의 필요성 자체는 있으니까요. 하지만 이 협의회는 불행하게도 엉터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FXOBoSs
수정 : 이 글은 스2협을 대표하는 한 사람에 의해 이루어진 일이고 한국 감독들이나 선수들을 대표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일은 스2협을 대표하여 일어난 일이기 때문에 일반화시켜 이야기한 것입니다.
FXOpen Australia. August 14 2011 14:14. Posts 975 Profile # 스타테일 감독이 한때 먹이사슬의 정점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문제를 일으킨 사람이 아닙니다. 저는 그를 존중하고, 그는 우리와 정기적으로 연락을 했습니다. 이 글은 감독 측면에서나 인간적 측면에서나 그와 무관합니다.
FXOpen Australia. August 14 2011 14:18. Posts 975 (케스파는 협박 모욕 등을 하지 않았으므로 스2협을 비교하는 글은 무리라는 글에 대해) 케스파의 통제 정도와 비슷하거나 같습니다. 케스파가 좀 더 프로페셔널하게 할 뿐이지요. 다만 옛날에는 그런 독재가 먹힐 수 있을지는 몰라도 글로벌한 무대에서는 통할 수 없습니다.
FXOpen Australia. August 14 2011 14:20. Posts 975 (스2협이 고의로 NASL을 사보타지 했다는 의혹에 관해) 스2협에 가입하지 않은 팀들도 같은 조치를 취했기 때문에, 그 팀들은 무슨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스2협은 NASL문제에 관해 제한적인 대처만 가능할 뿐입니다.
FXOpen Australia. August 14 2011 14:25. Posts 975 (스2협이 다른 팀을 위협해서 NASL불참을 종용할 수 있을 거라는 의혹에 관해) NASL측에 대해 제가 말할 수 있는 것은 없지만, 스2협은 현 시점에서는 단순한 "협의체"일 뿐입니다. 그들은 아무것도 강제할 수 없습니다.
FXOpen Australia. August 14 2011 14:44. Posts 975 (협박 내용을 말하지 않고 믿어달라는 게 근거가 있느냐, 스2협을 비난하기 위해 꾸며낸 이야기가 아니라는 의문에 관해) 이틀전 이형섭은 한밤중에 전화를 받고 팀 유니폼 문제에 관해 다퉜습니다. 충분한가요? 법정 문제로 비화될 수 있으므로 너무 상세히는 공개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한 이야기만으로 사람들에게 퍼지면서 의도가 왜곡될 수 있으므로 필요하다면 법정에서도 말하지 않을 겁니다. 이건 최소한의 예시일 뿐입니다. 이형섭이 Josh(나)에게 말하라고 했지만 그들은 그러지 않았지요. 물론 어떤 발표에서도 정직은 가장 우선되는 것입니다만, 단순한 포스팅 하나하나도 의도가 왜곡되어 누군가에게는 법정 문제가 될 수 있는 것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 FXOpen Australia. August 14 2011 15:19. Posts 980 제가 지금까지 받은 전체적인 반응을 볼 때 이 문제는 빨리 해결될 것 같습니다.
FXOpen Australia. August 14 2011 15:36. Posts 980 스2협은 프로팀간의 모임입니다. 서로 같이 성장하기 위한 것이죠. 그들은 기본적으로 서로 비지니스를 돕고, 실제로 돕습니다. 우리 문제는 한 사람 때문이고 지금 그와 접촉중입니다.
FXOpen Australia. August 14 2011 15:39. Posts 980 (FXO선수들은 GSL참가할 수 있는가요? 라는 질문에 대해) 네
(2차 추가)
FXOpen Australia. August 14 2011 16:00. Posts 982 (한 사람이 문제라면 그것도 협의회의 문제라는 지적에 대해) 동의합니다. 왜냐하면 그는 협의회의 대표이기 때문입니다. 많은 스2협 사람들이 아직 그걸 잘 모르고 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FXOpen Australia. August 14 2011 16:05. Posts 983 오케. 지금 글 수정중입니다. 이제 서울에서 스2협과 미팅을 가질 예정이기 때문에... 미팅 후에 전체 이야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되돌릴 수 없는 타격은 더 이상 없습니다. 긍정적인 결과에 걸고 있지는 않습니다. 저는 제 글을 좀 더 단순하고 평이하게 요약해야 할 것 같고, 저는 한국에서 미팅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본문 글 수정됨) FXOpen Australia. August 14 2011 14:01. Posts 984 첫 글을 쓴 후로 한국 커뮤니티에서 많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FXO와 큰 문제를 겪은 사람을 포함해서. 그렇지만 제가 위협과 협박으로 간주한 행동은 우리가 9월에 서울에서 미팅을 가지기 전까지 여전히 위협과 협박으로 간주되고, 협의회에 해명의 기회를 줄 것을 부탁받았습니다. 협의회를 만난 후에 첫 포스팅과 같은 식으로 투명하게 내용을 밝히겠습니다. 지금까지 일어난 모든 일과, 일어날 일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여기 덧붙여질 것입니다. 모든 것을 사람들이 알 수 있게 말이지요. 원글을 지웠다고 화내는 사람이 없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비지니스 측면에서 미팅이 먼저입니다. 응원해 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합니다.
(3차 추가)
FXOpen Australia. August 14 2011 16:14. Posts 988 저는 지금 말레이시아에 있고 내일 민스크로 날아가 23일까지 있습니다. 그래서 10일쯤에 한국에 가기로 일정을 잡았습니다.
FXOpen Australia. August 14 2011 16:27. Posts 988 한국의 비지니스 환경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모든 분들의 의견 잘 듣고 있습니다. 그럼 내 방식으로 말하죠. 이 건은 술판이나 삼겹살 대접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FXOpen Australia. August 14 2011 16:34. Posts 988 (반응은) 개인적으로 감독들과 선수들과 커뮤니티에 관련된 사람들에게서 온 것입니다.
FXOpen Australia. August 14 2011 16:38. Posts 988 (그럼 현재는 스2협 소속이 공식적으로 아니라는 질문에 대해) 맞습니다.
===================
팬커그의 마나님의 번역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