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오늘 블리자드는 전사적으로 인력 감원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금일 발표대로 이번 계획은 주로 비(非)개발팀의 직원들에게 영향을 줄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여러분이 가질 수 있는 궁금증을 이 글을 통해 최대한 해소해 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몇 년간 우리는 빠른 성장과 함께, 여러분 및 전 세계 커뮤니티에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화를 거듭해 왔습니다.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유료 가입자들과 함께하는 MMO 커뮤니티를 비롯 가장 열광적인 e-스포츠 및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와 함께해 왔습니다.
지속적으로 최고의 게임을 개발하고 플레이어들에게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는 주어진 자원을 현명하게 활용해 나가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는 회사의 장기적인 성장을 유지하기 위해 때로는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함을 의미하며, 우리는 그런 어려운 결정을 내리는 과정 중에 있습니다.
회사 조직 현황을 검토한 결과, 적정 인력 수준으로 회사의 향후 성장에 기여할 부문이 있는 반면, 일부 팀들은 필요 이상의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이곳 블리자드의 직원들이 일하고 있는 일부 팀의 축소 결정이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저는 이 결정에 영향을 받을 직원들이 겪을 어려움을 여러분 모두가 이해 하시리라 믿으며, 따라서 우리는 대상 직원들에게 퇴직위로금 등 합당한 보상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저는 아울러, 우리가 올해 예정된 여러 게임의 출시에 계속 전념할 것임을 다시 한번 강조 드립니다. 그리고 특히 우리의 개발팀은 금일 발표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우리는 블리자드 DOTA, 디아블로 III,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판다리아의 안개, 그리고 기타 미발표 프로젝트들의 개발 및 개선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수 주 이내로 디아블로 III의 출시일자를 발표 할 것이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판다리아의 안개의 최신 버전을 비공개 미디어 행사를 통해 선보일 예정입니다. 두말할 나위 없이 우리는 이 모든 게임들을 여러분의 품에 하루속히 안겨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블리자드가 회사의 이념으로 내세우고 있는 것처럼 자사의 모든 게임마다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기대해 주신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그러한 기대에 부응해 해 나갈 것입니다.
마이크 모하임
http://kr.battle.net/sc2/ko/forum/topic/1230383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