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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꼬마링크
작성일 2015-09-06 15:34:33 KST 조회 1,807
제목
저그 여왕 아이디어.

최근에 매크로 패치가 된것을 봤는데요 여왕이 이렇게 바뀌었으면 어떨가 싶네요. 일단 펌핑자동시전은 그대로입니다. 여왕이 펌핑을 시전할시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부화장에서 애벌레로 탄생할시에 마나가 소모됩니다. 특정 부화장에 펌핑을 시전하고 알이 부화장에 있는 경우 펌핑시전을 한 여왕은 색깔이 변합니다. 펌핑이 시전중이고 색깔이 변한 여왕이 죽을경우 부화장에 시전된 펌핑이 취소됩니다. 적입장에서 색깔이 변한 여왕을 처치하면 저그의 순환력을 줄일수 있습니다. 수혈의 경우 범위 마법으로 바꾸고 즉시 시전이 아닌 6초정도로 유닛과 건물은 초당 6의 체력이 올라갑니다. 단 여왕과 건물에 직접클릭할경우 기존 수혈과 같습니다. 이렇게 되면 펌핑을 시전중인 색깔이 바뀐 여왕을 지킬려고 저그는 다른 여왕의 마나를 소모할것이며 적입장에서는 다른색깔의 여왕을 노릴것입니다. 또한 여왕의 수혈이 범위 힐링의 성격을 띄게되서 전투에서 좀더 활용될것입니다. 여왕이 전투에 더 활용된다는것은 그만큼 점막의 중요성을 높이는 결과를 낳게됩니다. 결론적으로 전략적인 요소가 많아지게 되고 펌핑 수혈 점막의 상호관계가 높아지게 될겁니다.

 

 공홈에 올린 글 http://kr.battle.net/sc2/ko/forum/topic/41468977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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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ilgram (2015-09-06 19:50: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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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 복잡하게 바뀌는데.. 부화장에서 애벌레로 탄생할 때 마나가 소모된다면 펌핑을 해놓고 수혈같은 걸로 마나를 소모해서 부족해지면 탄생시킬 수 없는건가요. 그럼 다시 수동으로 해야한다는 소리인데, 오히려 매크로를 늘리는 결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수혈 또한 기존 수혈이 체력을 125를 즉시 채워주는 것이었는데, 초당 6정도밖에 아니면 최대 36밖에 아닌데.. 쓸데가 있나 싶습니다. 애초 저그 유닛들이 다 체력이 조루라서 다 금방 죽는 탓에 초당 10씩 차는게 아닌 이상 수혈도 신경기생충처럼 버리는 마법이 되지 않을까 우려되네요.
꼬마링크 (2015-09-07 03:54: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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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ilgram// 복잡해지는것은 맞죠. 펌핑자동시전으로 줄어드는 클릭수대신 머리를 좀더 쓰게 한다고 할까요. 님 말씀대로 펌핑시전중인 여왕이 마나가 25이하로 떨어지면 애벌레를 탄생시킬수 없습니다. 그래서 다른 여왕으로 펌핌시전중인 여왕을 지키기위한 수혈을 쓰게되기 때문에 여러 여왕의 마나는 간접적으로 공유한다고 볼수 있습니다. 범위 수혈이 약하다면 약간 상향해도 괜찮을것 같네요. 저그가 적의 견제로부터 여왕을 잘지켜내고 마나관리를 잘했고 점막을 잘 깔았다면 센터에서 여왕이 그만큼 범위수혈로 지원을 해줄겁니다. 펌핑 점막 수혈은 원래 저그가 잘해야하는것이지만 이러한 변화로 여왕의 중요도 증가와 마나를 어떻게 쓰느냐 하는 판단이 더 중요하게 되지않을까 합니다.
버섯국 (2015-09-10 15:16: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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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소리
어우있 (2015-09-10 23:05: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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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펌핑을 없애고 여왕이 해처리 라바 소환 가속을 걸어주는건 어떨까요? 소환을 가속해주는동안은 여왕은 움직일 수 없으며 라바가 나오는 속도가 1.5배가 되는거죠. 여왕이 가속을 걸어주지 않으면 라바는 3기 이상일 경우 생산이 멈춰지고 해처리 최대 라바는 19기 유지
Philgram (2015-09-11 23:33: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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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우있// 엄청난 너프인데, 시증과 차별되는 점이 하나도 없네요. 저그의 물량이라는 컨셉과 전혀 안맞아서 쓸모 없는 아이디어인것 같습니다.
어우있 (2015-09-13 10:03: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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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 컨셉 물량 아닌데요
Philgram (2015-09-13 14:55: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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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우있// 그럼 저그의 컨셉이 뭔데요. 유닛이 세길 하나요 테란처럼 견제에 특화되어 있길 하나요 사거리 긴 유닛으로 카이팅이 가능한가요.
어우있 (2015-09-13 15:48: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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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력이요
어우있 (2015-09-13 15:48: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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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드라가 많이 나오는건 아니죠. 오히려 테란보다 200에 물량은 더 적지
아이콘 젉젉젉 (2015-09-16 22:54: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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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우있 // 좋은 아이디어는 맞는데 너무 심한 너프라서...ㅠ 2배정도면..?
Philgram (2015-09-18 14:43: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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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우있// 잘 아시는분이 왜이러는지 정말 모르겠네. 회전력이 앞서는 저그에게 있어서 펌핑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잘 아시면서, 갑작스런 전투에서도 마나관리를 신경쓰는 것까지 하라는건가요. 정신없는 와중에 펌핑시켜논 여왕이 죽어버리면 펌핑도 안되고, 한번에 슥 밀려버린다는건데. 그 말은 전투에 여왕을 끌고 나가질 못한다는겁니다. 인구수도 2씩이나 처먹는걸 한두마리면 몰라, 최소 4~6기는 뽑는게 여왕인데 그게 놀면 안그래도 한방싸움에서 밀린 저그가 회전력으로 뽑기 전에 한번에 쭉 밀고 내려와서 지는 경기가 허다한 판에 펌핑에 이상한 매크로나 마찬가지인 마나관리 부담까지 넣는건 정말 아니네요.
아이콘 어우있 (2015-09-18 18:34: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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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짜피 펌핑여왕은 본진이나 멀티에 쳐박혀있어서 그게 그거죠
아이콘 어우있 (2015-09-18 18:35: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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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펌핑중에 공격을 못하는게 흠이긴 합니다만 어짜피 펌핑여왕으로 죽어라 공격해봐야 썰릴 일꾼은 다 썰리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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