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1처럼 공중과 지상 유닛들의 조화가 좋은것도 아니고 너무 한쪽으로 치우침 프로가 빠른 우모 뜨는이상 저그나 테란은 답이없음 내 테란으로 스카이 토스 막는다고 별 !@을 다했는데 그냥 뭘해도 처발림 핵맞으면 모를까
저그도 타락귀 하나 믿고 가야할판에 공유에서는 또 살모사 기생폭탄 믿고 설쳐도 프로토스 공중 지상 조합에는 사기성 높은 스킬도 무용지물 그렇다고 스1처럼 저그가 물량으로 몰아치는 종족도 아니고 이미 게임 자체가 전랴 시뮬레이션이 아니라 소수 견제 컨트롤 게임임 1처럼 서로 대규모 지속 전투가 아닌 누가 견제로 많이 개이득 보는지의 싸움 이것도 정도가 있는데 참..메크로 또한 자동화면 몰라도 지금 상태를 유지하고 삭제를 안하는 이유를 모르겠고 진입장벽이 너무 높음 심지어 스타1때 잘하던 애들도 정신없고 복잡하고 한방에 훅가는 게임이라 하기 힘들다정도임 그런데도 고집하는거 보면 블리자드는 유저의견 전혀 반영 안하죠 또 신규 유닛과 기존 유닛들중 왜 있는건지 모르는 유닛이 많음특히 토르랑 사이클론;; 인구수 6처먹고 그냥 탱커 역활하는 개쓸모없는놈 기본 유닛에게도 처발리고 그냥 공중 견제용이라 할까나ㅋㅋ얘도 새 유닛으로 대체해야함 사이클론도 무쓸모임 여기서 블리자드 개발자들이 밥값 못한다는걸 증명함 블자는 그냥 이론적으로 수치상으로만 게임을 만들려 하는게 나옴시연회부터 사이클론은 1:1로 울트라랑 감염충 견제하는 영상을 보여줌 여기서 %@*@!% 웃긴거임 가격도 비싸고 많이 뽑지도 못하는 유닛을 차라리 완전 초반으로 나와 쓰다가 고테크 후 후반용에 맞게 설계를 하던가; 그리고 지금 상태로 중후반에 1:1로 울트라만 싸울일이 있나? 상대가 특정 유닛만 뽑는것도 아니고 그냥 모든 유닛에게 노쓸모임 거기다 12일꾼 덕에 중후반이 빠르게 가는데 그냥 사이클론은 존재 가치가 없는 유닛 내가 %@*@!% 연구해 봤는데 그냥 그판은 처발리기만함 모선은 안뽑아봐서 모르겠는데 이놈 변신하면 광자포는 그대로 있나? 얘도 잘 안뽑으니 그렇지만 나오면 십사기 스카이 토스에 이새키 섞으면 테란은 스켄이라도 있지 저그는 감시군주 쏟아 부어야할판이 나옴 어차피 두종족은 모선 없어도 스카이토스에 소수 지상 앞에서 그냥 씹노답이지만.. 막을 방도가 없음 궤멸충또한 초반에 아주 잠깐 강하고 그 타이밍 지나면 밥값못함 예측샷에 거기다 메카닉 사장된다고 13사거리 업까지 삭제시켜버림 저거 만든 이유가 의료선 탱크나 해방선 대응하라고 만들어 줬으면서 이젠 그냥 메카닉이 사장된다고 하니 없애버림ㅋㅋㅋ처음부터 짐작이야 갔지 이거 나오면 메카닉은 쉽게 막겠구나 근데 이제 없어지는 판이면 이제 중후반에 궤멸충 뽑으면 솔직히 손해임 이게 사거리 길었을때도 한두마리씩 따로 조종하며 쏘지 않는이상 뭉텅이로 잡아 스킬을 갈구는데 이러면 일단 처맞으면서 쏴야함 근데 사거리업 줄었으니 쏘고 뒤지는건 시간문제지 그냥 이놈도 이제 노쓸모임 자원대비 효율이 엄청 떨어짐 인구수 또한 허벌..바이오닉에게는 말 다했지..그냥 소스 섞는용에 손많이가게 만드는놈 공유가 이상한건지 몰라도 스킬을 연속으로 쓰면 중간에 끊기면서 잘 안써짐; 이놈말고 저그는 공중 유닛 나왔어야함 감염충 감염된 테란은 쓰는 마나가 아까움 이 스킬은 조정해야할듯 분열기는 내가봐도 당하는 입장에서 피하기 개빡셈 최대한 잘 피해도 손해 못피하면 #망 그리고 모선 파일런에게 광자포는 마나 높여야 할듯 25 소모에 탱커 포토캐논을 만들어 놓으니 견제고머고 다 씹어 먹더만 마나 상향은 필수임 해방선은 반응로 달고 나오는것도 이해 못하겠고 기술실달고 나오게 바꾸고 모드 공격 범위를 조금 줄여야함 너무 심각하게 넓어;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저그는 애들 인구수를 낮추고 스펙 조정도 해야함 저그가 소수 정예부터도 아닌데 물량은 안되고 가스는 $%^처럼 먹어대고 멀티는 그만큼 필요하게 되니 일꾼수도 노답에 인구수가 안되니 대규모 휘몰아 치는것도 없고 참..종특을 잃어버렸으니 이건 뭐 게임이 엉망임 죄다 솔직히 게임 하면서 다들 느낄꺼임 먼저 깔짝대다 처박을꺼냐 아님 눈치보며 디펜스를 할것이냐 둘중하나지 이게 무슨 전략시뮬레이션이야; 겹치는 유닛도 존나게 많고.. 뭐 일단 문제가 너무 많아서 생각나는 대로 막 적었지만 무작위로 해본결과 그냥 종족 전체를 뜯어 고쳐야함 안그럼 스2는 흥하지 못함정리하자면 종족의 유닛 불균형이 심각함 어떤 종족은 공중이 지나치게 강하고 어느 종족은 공중이 매우 취약함 한종족에 겹치는 유닛이 많고 토르나 사이클론 같은 전혀 쓸모없는 유닛이 생김 안쓰는 스킬도 많음 저그의 특징 물량 해결하려면 인구수 문제도 필히 고쳐야 하고 메크로는 진입 장벽이 매우 높아 스1 잘하는 사람도 꺼려할정도 삭제를 하거나 자동화 시켜야함 공허 유산의 신 유닛또한 새로 디자인 해야함 문제점이 너무 많아서 글로 다 적긴 힘든거 같음 뜯어 고쳐야함 제발 스타1을 생각해보시길 왜 흥했고 유닛간의 조화와 특징 등 상성이 어떠한지를 잘 알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