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Aedokja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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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10-11 21:59:08 KST | 조회 | 1,111 |
제목 |
재밌을 것 같은 컨셉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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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3대 마법 유닛
유령 저격 : 군심 기준으로 공격력을 25(사이오닉 50)에서 유령 공격력×2로 변경(업효과 & 경추뎀도 2배).
EMP : 실드 & 에너지 안깎음. 기계 유닛을 스킬 사용 불가로 만듦(변신도 불가).
감염충 진균 : 즉발. 맞으면 이동 불가에서 이속 50퍼센트 감소로 변경. 데미지 삭제하는 대신 타락 효과(피해 2배로 받음).
고위기사 스톰 : 사용시 선딜(야마토나 저격같은) 1초 정도. 대신 부적업 가능.
환류 : 마나만 날리고 데미지는 없음. or 사이오닉한테만 피해 입힘.
2. 공유 잉여 or 사기 유닛
토르 : 공중 스플 범위 1.5. 대신 공격력 4(+1)에 경추뎀도 4(+1). 이속 2.25.
해방선 : 공중 공격 삭제. 대신 가격이랑 인구수 조절.
바퀴 : 인구수 1에 맞게 완전 재설계. 탱커 컨셉은 아님. 잠복이동 기본 제공, 대신 점막 바깥에서 잠복 이동 속도 엄청 느림. 땅굴 발톱 업그레이드로 점막 밖 잠복 이동 속도 향상 가능.
궤멸충 : 군심 바퀴랑 정확히 똑같은 스펙 & 가격(바퀴를 50/25로 재설계하면 궤멸충 변태 비용은 25/0), 모델 크기 축소. 담즙 역장 파괴 불가, 선딜 감소. 대신 즉뎀이 아니라 도트뎀 & 중첩 불가, 자동 시전 가능. 데미지는 적절하게 조절.
땅굴벌레 : 건설중 무적판정 대신 잠복판정. 방어력도 좀 높이면 좋을듯.
사도 : 사이오닉 환영 무적 아님(어그로 최하위). 환영 판정(=진균, EMP 등등 마법에 맞으면 죽음).
거신 : 사거리업 기본 제공. 깡뎀 낮추고 경추뎀 추가.
폭풍함 : 사거리 12. 공중 거추뎀 삭제. 지상/공중 무기 통합. 생체 유닛 공격시 기절시키는 패시브 스킬(지속시간 = 폭풍함 공속).
3. 짜증 유발 유닛
지뢰 : 공중 공격 불가, 주대상 데미지 40으로 너프 & 실추뎀 삭제. 잠복 시간도 1초 정도 느리게. 대신 인구수 1.
예언자 : 정지장 지속시간 10초 내외로. 계시 범위 조금 줄이고 에너지 50으로. 펄서 광선 경추뎀 삭제.
4. 그냥 마음에 안듦
탱크 : 슈팅탱크 대신 전차모드 이속 2.75면 좋겠음.
사이클론 : 화염차급 이속 주는 대신 락온 사용시 이속 반토막.
기갑병 : 체력 90. 근접 공격(일꾼, 기갑병, 광전사, 저글링, 맹독충, 울트라, 공생충) 피해 50% 감소.
모선핵 : 시간 왜곡 삭제. 위에 적은 진균이랑 컨셉 겹치기도 하고 그냥 컨셉이 별로인 것 같음.
고기 암기 : 차관 소환 불가 & 빌드타임 감소. or 소환시간 대폭 증가하고 암기 소환중 은폐 아님.
불멸자 : 강화 보호막 롤백. 토글형 스킬임. 피격시 보호막 10 소모해서 공격 1회(1타 아님) 무효화. 마법공격은 제외. 자동 시전 가능. EMP 맞으면 사용 불가.
5. 이런거 있으면 뭔가 재밌을 것 같다
테란 반응로 대응 : 융합로 건설시 기술실을 기술반응로로 업그레이드 가능. or 융합로에서 '정밀화 공정(가칭)' 연구 가능. 연구시 기술실 부착 건물에서 반응로 효과.
프로토스 보호막 : 보호막 업그레이드를 보호막 방어력 1 증가가 아니라 비전투시 초당 회복되는 보호막 수치 증가로. 업글 가격은 싸고 시간은 오래 걸리게 하면 좋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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