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93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whiteblue_ (220.88.xxx.46)
작성일 2016-02-15 03:33:49 KST 조회 1,893
제목
<얼라이브>adonis 해명 반박합니다.

리플확인했습니다 
답변: 일단 바로 가로방향 정창했고 바로 정찰됬는데 반응로도 안보이고 사신찍는거보고 멀티를해도 드랍하면서 견재하는 플레이일확률이높다는판단에 우공을선택했구요
그후에 사신으로 다시 멀티정찰해서 확신을가지고 올인대뷔한거에요 만약상대가 가스위주플레이로 드랍쉽1기에 마린 과 지뢰태우고와도 사조뽑으면 이득이고 로공도 늦지않아서 벤시나
지뢰에도 잘흔들리지않는다는판단이고 배제안하고플레이했고 상대가 정석적으로 나왔으면 사도 앞마당확인하러갔을때 앞마당 내린거봤을거구요 그럼 사조5기만뽑고 멸자+ 관문유닛으로 
상대하면되는거니까그렇게한거에요

그리고 두번째의혹이라고하는 6시방향벤시는 원래 은페벤시 찍는테란들은 1기만찍는테란은 극히드물어요 보통2~3기를뽑으니 마중나가다가 찾은거에요

더의문이있으면 답글달아주세요.

 

 

이 해명글이랍시고 올라온 글 하나하나 반박할게요.

"반응로도 안보이고 사신찍는거보고 멀티를해도 드랍하면서 견재하는 플레이일확률이높다는판단에 우공을선택했구요" 

 

토스입장에서 베이스정찰이 안된 상태로 사신만 보면 보통 사신더블이라고 생각하지 테크플레이라는 생각은 거의 하지 않습니다.

테크플레이를 하면 해병을 뽑고 사신뽑을 가스를 써서 타이밍을 조금이라도 빠르게 가져가는게 정석적인 플레이입니다.

반응로를 달더라도 해병한기는 생산하고 다는데 첫유닛 확인도 하지 않은 상태로 탐사정이 돌아갔는데, 반응로가 올라가는지 아닌지 어떻게 알죠? 

그리고 사신더블이든 사신테크플레이든 사신을 뽑았으면 앞마당이든 본진이든 정찰 가는건 당연한거 아닌가요?

 

'사신찍는거보고 멀티를 해도 드랍하면서 견재하는 플레이일확률이높다는판단에 "우공"을선택했구요' 

ㄴ"우공"이 정확히 우주관문을 말하는지 우주공항을 말하는지 몰라서 두가지 경우 다 반박해드리겠습니다.

사신을 보고 우공을 선택했다고 했는데 우공이 우관 오타인지 우주공항 오타인지 모르겠지만 둘다 이상한건 마찬가집니다.

우공=우관이라고 생각했을때(이게 의도한 뜻이라고 생각합니다), 애초에 우관플레이를 할 생각이면 다른 이유로 하지 사신을 보고 우관플레이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습니다. 심지어 사신이 시야에 보이기 전에 우관이 벌써 올라갔구요. 사신을 보고 우관을 올렸다는 말은 성립이 안됩니다. 탐사정이 도착하자마자 병영에서 유닛이 생산되고 탐사정은 1분 41초에 도착해서 1분 53초에 병영 시야가 사라지고 귀환합니다. 해병의 빌드타임이 18초인데  무슨수로 사신을 찍었다는걸 알고 우관을 올리죠?

우공=우주공항이라고 생각해도 사신을 보고 우주공항이라고 생각한다? 이건 누가 생각해도 억지입니다. 백번 양보해서 우주공항을 생각했다 쳐도 우공=드랍이라는 공식이 어째서 성립하죠? 1/1/1 해병-탱료선-해방선이라는 강력한 올인이 있는데

이전 댓글에 저말고 다른한분도 언급했음에도 해탱방 배제에 대한 말은 언급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해탱해 타이밍이 보통 4분 초반,

최적화나 러시거리 영향때문에 늦다 해도 4분20초 정도에는 앞마당에 도착하는데 그때 병력구성은 불사조 2, 추적자 2, 사도 1

모선핵은 생산조차 누르지 않은 상태입니다. 들어오면 막는 시늉도 못하고 지는 판이죠.

 

 

 사도가 3분40초에 사이오닉 이동으로 정찰을 하고 그림자를 취소합니다. 근데 이 정찰로는 얻은 정보가 아무것도 없습니다. 앞마당이 보이는 시야위치도 아니고 반응로가 달렸는지도 확인을 못햇죠. 그래서 4분에 다시 정찰을 하게 되는데


 


이때 얻은 정보는 '반응로가 달려있고 반응로가 달린것 치고는 해병 숫자가 적다' 인데 테란 본진 안쪽에서 무슨짓을 하는지 토스는 알 방법이 없습니다. 멀티가 없고 해병숫자가 적은 상태에서 반응로를 봤으면 뭔가 준비한다는건 알 수 있어도도 견제플레이라고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저 시야 밖에 해불 2줄이 있을지 지뢰가 있을지 밴시가 있을지 해방선이 기다리고 있을지 모르잖아요?

반응로를 4분에 봤는데 이시간대에 병력 구성이 3병영 자극제러시에도 밀리는 구성입니다. 배제를 하기에는 두가지 빌드의 파괴력이 너무 큽니다.  그​런데도 첫 불사조가 정찰을 안가고 드랍 혹은 밴시를 막는 자리에 가 있는것은 두가지 경우입니다. 못해서 정찰생각을 안했거나 혹은 이미 알고있거나.

 

"그후에 사신으로 다시 멀티정찰해서 확신을가지고 올인대뷔대비한거에요" 

뭐라고?겜알못이냐? 이전 문장도 말이 안되지만 이건 더 말이 안되는 문장입니다. 사신이 토스 앞마당으로 다시 간게 3분 40초인데 이걸 보고 올인대비를 할 생각을 어떻게 하죠? 첫유닛이 살아서 정찰을 잘 하고 덤으로 견제까지 된 상황이 어떻게 올인으로 보이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앞마당 체크를 하고 돌아갔다면 지뢰나 밴시를 예상하는게 아니라 111이나 3병영같은 빌드를 예상해야하는거 아닌가요?

 

"만약상대가 가스위주플레이로 드랍쉽1기에 마린 과 지뢰태우고와도 사조뽑으면 이득이고 로공도 늦지않아서 벤시나
지뢰에도 잘흔들리지않는다는판단이고 배제안하고플레이했고 상대가 정석적으로 나왔으면 사도 앞마당확인하러갔을때 앞마당 내린거봤을거구요 그럼 사조5기만뽑고 멸자+ 관문유닛으로  상대하면되는거니까그렇게한거에요"
 

 

이건 맞는 말이지만 이 판단을 한 전제가 이미 잘못됐기 때문에 의미없는 해명입니다. 배제를 안하긴 뭘 안합니까 해탱방 3병영

벌써 배제한 플레이를 하고 배제를 안했다니... 저 두개 배제하고 지뢰밴시 다 배제하면 남는 테란 빌드는 몰래트리플밖에 없네요.

 

"그리고 두번째의혹이라고하는 6시방향벤시는 원래 은페벤시 찍는테란들은 1기만찍는테란은 극히드물어요 보통2~3기를뽑으니 마중나가다가 찾은거에요" 

 

두번째 밴시가 어떻게 6시로 올줄 알고 마중나갔는지 모르겠습니다. 이건 운이라고 말할수도 있지만 그럼 첫 불사조는 왜 마중을 안나갔죠?

 




 

첫 밴시를 막을때입니다. 미니맵에 밴시가 보였을때 바로 반응한게 보입니다. 처음엔 관측선이 왜 밴시 타이밍 맞춰서 나왔는지 의심했는데 단순히 보급고가 막혀서 늦게 나온걸로 판명나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의심할만한 부분이 없습니다.

 




 


 


 

두번째 밴시입니다. 밴시가 미니맵에 들어왔지만 시야에서 아예 없어진 후에 불사조가 유턴합니다. 다른 일을 하다가 완전히 놓쳤다는 말이죠. 첫번째 밴시하고는 느낌이 많이 다릅니다. 유턴을 해서 제대로 확인을 하는거라면 은폐해서 일그러진 화면을 찾기 위해 아래쪽으로 따라와야 할 터인데 유턴한 불사조는 바로 앞마당으로 달려갑니다. 놓친 이후 화면에 잡히지도 않은 밴시를 어떻게 확신에 차서 쫓아갔을까요? 참고로 저 a클릭이 찍힌 위치에 밴시가 정확히 있습니다. 리플레이로 보면 누가봐도 놓친게 분명한데 앞마당 도착할때까지 밴시 은폐화면도 체크하지 못한 토스가 어떻게 앞마당으로 오는걸 알 수 있죠?

 

 

입구 2보급고 1병영만 보고 선가스 찍어봤다는 구라칠때부터 얼렁뚱땅 넘어가려는게 보였는데 해명이라고 하신 글을 보니 기가 차네요. 리플레이를 보지 않아도 해명글을 제대로 읽어본 사람이라면 글 자체가 이상하다는 걸 알 정도인데 어떻게 그렇게 당당한지 모르겠네요 <얼라이브>Adonis 님. 하려면 제대로 된 해명을 해주세요 할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Name. (2016-02-15 09:39:01 KST) - 59.0.xxx.114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한가지 제가 더추가해서 말하자며 사신더블인대 왜 사령부가없을까? 본진에짓는거자첵이상하고 보통 테란들은 앞마당에짓는다 그래서 결론은 토스전에 자주하는 벤시나 가스위주플레이로 한번정도찔러서 미네랄가난한걸 만회할려는거
토스상향시급 (2016-02-15 11:03:28 KST) - 114.205.xxx.20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화면 돌리자마자 벤시 은폐 꾸물꾸물 거리는거 봤거등요!!!'

빼박 맵인거같은대
아이콘 루너스클로버 (2016-02-15 11:07:18 KST) - 39.117.xxx.238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무리 봐도 맵핵은 아닌것 같음 토스가 정찰을 갔는데 상대 앞마당이 없어서 지뢰드랍이나 우주공항 유닛을 대비해서 우주관문을 올린거고 관측선도 처음에 앞마당에 나오게 되있었는데 밴시를 확인해서 본진 쪽으로 올린거고 마지막으로 두번째 벤시 잡힌거는 토스분이 불사조로 상대 본진 정찰하려고 간거같은데 거기에 걸린거 같은데요 그리고 미니맵에서 빨간점을 보시고 유턴하신 거라고 생각됩니다. 사신으로 앞마당에 가서 약간의 일꾼피해를 준것도 그렇고 아무리 봐도 맵핵이라곤 보이지않습니다.
아이콘 루너스클로버 (2016-02-15 11:21:40 KST) - 39.117.xxx.238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한말씀 더드리면 요즘에 누가 본진플레이하면서 3병영 자극제 러쉬를 합니까;; 거의 대부분이 우주공항 올리면서 드랍이나 111이죠 그래서 불사조를 뽑으셔서 본진위에 둔 것이고, 그리고 111올인도 과충전과 불사조로 탱크 들어올리면 해방선 잡으면서 약간씩 모아둔 병력으로 충분히 막을 수 있습니다...
노바가꿈에안나옴 (2016-02-15 11:27:45 KST) - 182.222.xxx.223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맵핵인지는 모르겠지만 해명이 좀 이상한듯 다른 글 댓글 보면 뭐 가스 확인 했다는데 가스는 보지도 않았고 사신을 찍는거보고 멀티를해도 견제플레이일 확률이 높다고 생각하는게 상당히 이상한데다 그냥 탐사정 정찰 갔을때 앞마당에 사령부 없고 입구 2보급고 막혀 있는걸 보고 올인인지는 몰라도 뭔가 오기는 온다 이렇게 써야하는게 맞는듯
아이콘 이터. (2016-02-15 11:37:44 KST) - 218.209.xxx.29
0↑ ↓0
센스 이미지
묘하네요 이거
노바가꿈에안나옴 (2016-02-15 11:42:44 KST) - 182.222.xxx.223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솔직히 경기내용만 보면 뭐 두번째 밴시 유턴빼면 크게 의심할건 없는데 해명이 너무 구려서 그냥 ...
아이콘 루너스클로버 (2016-02-15 11:57:01 KST) - 39.117.xxx.238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전 리플만 보고 말씀드린거에요
아이콘 whiteblue_ (2016-02-15 14:04:34 KST) - 220.88.xxx.4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루너스클로버 러시거리 가까운 맵에서 원베이스 3병영을 제가 가끔 당해서 지는지라... 언급한거구요 잘 안쓰는 빌드인것은 압니다 그리고 111올인에 대해서 말하자면 모선핵이 4분30초 정도에 나온것도 아니고 그때 찍어서 나오기 시작합니다 111타이밍은 그보다 빠른데 111막을 생각이 있었으면 미리 뽑아서 마나를 모아야 하죠 과충전 한방으론 절대 못막습니다
아이콘 whiteblue_ (2016-02-15 14:40:36 KST) - 220.88.xxx.4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냥 리플만 봤다면 조금 이상한데? 혹은 이판은 토스가 운이 좋네 정도인데 처음 선가스 찍어봤다는 거짓말도 이상하고 나중에 해명이라고 적은건 정말 말이 안되는 것 투성이라 더 의심이 갑니다. 이분 마스터시던데 해명글만 읽어보면 마스터는 커녕 다이아 수준도 안돼보입니다.
안마방그놈 (2016-02-15 15:56:25 KST) - 211.225.xxx.50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내가진짜궁금해서그런데 할짓이없어서 이런거 올리는건가?;;
ZTP (2016-02-15 19:19:33 KST) - 112.170.xxx.237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맵핵아닌거같다
검정이어폰 (2016-02-16 05:28:59 KST) - 114.160.xxx.4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혀 맵핵 아닌거같은데... 물론 저사람이 해명을 븅신같이 해서 의심스러운건 맞는데, 리플만 보면 별로네요.
애초에 그랬으면 사신한테 털리지도 않았을꺼고 생뚱맞게 불사조가 지뢰한테 맞지도 않았을 듯.
맵핵이 은폐도 밝혀주는지는 모르겠지만여.
검정이어폰 (2016-02-16 05:30:17 KST) - 114.160.xxx.4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신한테 털린거랑 불사조 지뢰맞은건 고도의 연기다" ← 이러면 뭐 할말 없지만서도 ㅋㅋ
아이콘 whiteblue_ (2016-02-16 08:21:18 KST) - 220.88.xxx.46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검정이어폰
리플보단 리플에 대한 해명이 너무 이상해서 의심하는 쪽입니다 저는
말이 앞뒤가 안맞고 이유가 말도 안되는것들 뿐이라...
아이콘 한국의맥나잇 (2016-02-16 17:34:15 KST) - 211.47.xxx.200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신을보고 우관을선택했다가아니라 반응로 없는거보고 우관갔고 마린이아니라 사신인거는 일꾼으로 확인했다는거임 3병영은테란 잘안하는데요 .. 그리고 멀티가없는걸사도로 확인하고서 올인인걸확신했다고했고요..해탱방을배제한게아닌데요 3병영은 배제한거맞지만 해탱방은 사도 사조 멸자에 막힘여 ;;; 첫불사조는 당연히 드랍쉽이든 벤시든 오는자리 페트롤 해놓는데요....2번째 벤시는 당연히 첨찌른반대편으로 보통찌르죠... 나눠서 오는방향으로 보냈어요 ...2번째벤시는 미니맵으로 시야에 확인했구요 그리고 뒤로백한거에요...
머문제가 없는데 해명이 좀오해의소지가 있는부분들은있긴합니다 근데 너무 걸고넘어지네요 옵저버도 벤시타이밍에 나오고 지뢰가와도 쿨빼고 잡아도되서 빠르게올리지않았고 늦지도않앗죠 그냥 다의도된 운영이고 3병영 배제 한거맞아요 근대 머 해탱방 이런건 막을수잇는빌드였네요 ...
아이콘 whiteblue_ (2016-02-16 19:43:23 KST) - 155.230.xxx.138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한국의맥나잇
그전에 했던 말이랑 자꾸 달라지시는데요? 사신을 처음 본 유닛은 사도이고 첫정찰한 일꾼으로는 첫유닛이 해병인지 사신인지 확인할수 없다고 이미 밝혔구요 반응로 여부 또한 확인할 수 없습니다. 해탱방이 사도 2기 추적자 2기 불사조 3기에 막히는 올인이 절대 아니에요. 갓 나온 모선핵이 있더라도 로공에서 멸자 생산을 하지도 않았는데 어떻게 사도 사조 멸자로 막는다는거죠? 그리고 불사조 3기를 6시방향으로 보냈을때 나눈 흔적이 없고 같이 부대지정해서 계속 움직이는데 나눠서 오는 방향으로 보냈다는 것도 말이 안됩니다.
너무 걸고 넘어진다구요? 앞뒤가 안맞는 말을 계속하고 하는 말도 말이 안되는데 어떻게 걸고 넘어지지 않을수 있을까요. 계속 사도 불사조 멸자로 해탱방을 막는다는 소리 하시는데 추적자 2기가 멸자로 보이시는건 아니겠죠. 오해의 소지가 있는 부분들이 있는게 아니고 님의 해명이 의혹을 더욱 증폭시킵니다.
아이콘 한국의맥나잇 (2016-02-19 01:34:23 KST) - 211.47.xxx.200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렇쿤요 ~어캐하면 맵아닌지 의심이풀릴건지 ;; 미치겠네요 계속 댓글만달리고 달다보면 말리고 그렇네요......
아이콘 whiteblue_ (2016-02-22 16:54:46 KST) - 175.223.xxx.54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명을 제대로 못하니 맵이지 말리긴 뭘 말려요ㅋ 없는말 지어내려고 하니 말리는거지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