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고등어전사 | ||
---|---|---|---|
작성일 | 2012-06-09 01:47:37 KST | 조회 | 1,345 |
제목 |
니달리 리치 베인이 그렇게 안좋나요?
|
항상.. 니달리 선트포 빌드로.....랩 15 때부터...지금까지..써왔는데..대략 150~200판은 넘게 했을꺼에요..
한번 나만의 빌드를 만들어 보자는 취지에서... 연구 중이거든요......
보통...신발에 4포 이후.....
라인전이 말려서 1000원도 못벌고 집으로 오면 도란검
라인전이 괜찮아서 1600 벌고 오면 랜턴을 가고..
라인전은
10판중
3판은......랜턴 단계에서
4판은 랜턴 후 광희or 탐식 단계에서 타워가 박살나요..(상황에따라 달리낌)
그후 용파이트와 카정.. 라인관리를 통해 돈을 벌어 트포를 가요....
여기까지는 막달리빌드와 거의 일치 한다고 봐요.....
제가 연구하는것은 트포 대신 리치베인을 가죠...
꼭 리치베인을 가면... 한소리 듣고는 하는데요.
1. 리치베인을 가면.. 탱도 안되고 딜도 안된다???
트포를 가고 탱탬을 가는 것과... 리치베인을 가고 탱탬을 가는것과....무슨차이가 있는지...
트포가 체력 250 올려 주긴해요...대신 리치베인은 마방을 올려줌...
2. 딜이 안된다??
저도 이게 궁금해요... 니달리 보통 플래이는.. 원거리서 q창으로 아주 멀리서 견제하다 +평타 무빙으로 들어가서 변신후 we 로 파고들어 쿠거q 로 마무리 짓는것이거든요??
여기서......쿠거 q 때문에....트포를 가야한다고 많이 그러시더군요...트포 공격력 딸랑 30 이에요... 쿠거q 의 ad 계수 1이구요.... 쿠거 q 가 쌘것은.....잃은체력에 비례해서 피해량이 늘어 나거든요... 즉, 쿠거 q 이전에... 최대한 많은 딜링을 해야해요....니달리는 쿠거 q 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ap 계수에요... + 니달리라면 보통 특성 마관을 찍으니.....리치베인의 주문력 80은 결코 무시 못해요....뿐만아니라 리치베인 효과도 상당한 시너지 효과죠...
e평타 평타 q평타 평타 w평타평타... 변신 ~ 이런식으로.... 거리 재면서 리치 효과로 원거리 딜링 할때도 좋구요...
q 창 던지는 것도 고작 주문력 80 이라도... 뒤로 무빙하면 댐지 올라가서 결코 무시 못하는 대미지에요...
이건 질문인데.......리치베인 효과가... 그냥 주문력 만큼에 대미지를 더주는건지..아니면 ad 계수에도 관여하는지 묻고 싶네요.. 이건 아직 연구를 못해봐서 ㅎㅎㅎ
결론은 적어도 댐딜 면에서는 트포에 밀리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오히려 원거리서 견제 할때의 이점과 니달리의 플레이 스타일을 생각 한다면 리치베인도 나쁜선택은 아녀요...
지금까지 예찬만 했지만 단점은 없나? 제가 생각한 단점꾀 많아요........
1. 열정의검의 치명타와....공속이 없다는거...이속도 있지만.... 리치베인도 께알같이 이속을 올려 주긴 하네요 ㅎㅎ;
차이가좀 있지만... 이측면이 아쉽긴 해요...빠르게 견제 짤짤이 능할탠데...리치베인 효과로 그나마 커버 가능하다고 봅니다....
2. 탐식의망치 효과......아 이게 가장 문제에요...... 안그래도 cc 기 없는 저주받는 니달리는...이거라도 껴야해요...
그래서 고안한게...말렛이죠..... 리치베인 다음에 바로 말렛을 가서.. 탱딜cc 를 보충 하죠..... 그런데 단점이 있다면... 트포이후..워목 가는거보다....탱이 확실히 약하다는거.... 그래서 아군에 퓨어탱(정글) 하나와 서폿 세미탱 하나가 있으면....말렛을 가고... 아닌 경우 라면 워목을 가죠... 확실히... 트포를 포기함에 있어서 이게 가장 아쉬운거 같아요..
--------------------------------------------------------------------------------------
요즘....이 니달리 연구하는 맛에 살아요.....
그런데.. 욕을 많이 먹더군요..... 단지 정석을 안했다는 이유로....
해보지도 않고.... 여러 이유를 말하죠... ap 냐? ap니까 탱이 안된다..(트포 가고 탱을가나 리치 가고 탱을가나);;
댐지가 병신 아니냐?(보통의 ap 챔들을 생각하면 그렇죠)
라인전이 그래서 발린거다...(라인전에서...광희까진...그냥 ad 빌드와 동일하며...트포나 리치 나올때 쯤은 라인전 끝나고 뭉쳐다니는 시기임)
그래도 항상 연구하는 사람이 있기에 발전이 있다고 생각해요...
정글링 속도 느려터져서 처음 나올때 고인 취급 받던 노틸러스도......
재발견을 통해... 갑자기 고정 벤이 되어버린 트페도........
정글에서만 놀던 얘가 탑에 올라온 워윅도..
다 누군가에 연구에 의해서 연구 되어 진거 아닙니까?........
한 2달정도 해보고.. 많이 흥해도 보고 많이 망해도 봤어요........
리치베인 단점이 있으면 지적좀 해주세요... 플레이 스타일을 바꾸고...
연계되는 탬을 바꾸고.... 계속에서 고안하게끔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