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27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고등어전사
작성일 2012-06-09 01:47:37 KST 조회 1,345
제목
니달리 리치 베인이 그렇게 안좋나요?

항상.. 니달리 선트포 빌드로.....랩 15 때부터...지금까지..써왔는데..대략 150~200판은 넘게 했을꺼에요..

 

한번 나만의 빌드를 만들어 보자는 취지에서... 연구 중이거든요......

 

보통...신발에 4포 이후.....

 

라인전이 말려서 1000원도 못벌고 집으로 오면 도란검

 

라인전이 괜찮아서 1600 벌고 오면 랜턴을 가고..

 

라인전은

10판중

3판은......랜턴 단계에서

4판은 랜턴 후 광희or 탐식 단계에서 타워가 박살나요..(상황에따라 달리낌)

 

그후 용파이트와 카정.. 라인관리를 통해 돈을 벌어 트포를 가요....

 

여기까지는 막달리빌드와 거의 일치 한다고 봐요.....

 

제가 연구하는것은 트포 대신 리치베인을 가죠...

 

꼭 리치베인을 가면... 한소리 듣고는 하는데요.

 

1. 리치베인을 가면.. 탱도 안되고 딜도 안된다???

 

트포를 가고 탱탬을 가는 것과... 리치베인을 가고 탱탬을 가는것과....무슨차이가 있는지...

 

트포가 체력 250 올려 주긴해요...대신 리치베인은 마방을 올려줌...

 

2. 딜이 안된다??

 

저도 이게 궁금해요... 니달리 보통 플래이는.. 원거리서 q창으로 아주 멀리서 견제하다 +평타 무빙으로 들어가서 변신후 we 로 파고들어 쿠거q 로 마무리 짓는것이거든요??

 

여기서......쿠거 q 때문에....트포를 가야한다고 많이 그러시더군요...트포 공격력 딸랑 30 이에요... 쿠거q 의 ad 계수 1이구요.... 쿠거 q 가 쌘것은.....잃은체력에 비례해서 피해량이 늘어 나거든요... 즉, 쿠거 q 이전에... 최대한 많은 딜링을 해야해요....니달리는 쿠거 q 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ap 계수에요... + 니달리라면 보통 특성 마관을 찍으니.....리치베인의 주문력 80은 결코 무시 못해요....뿐만아니라 리치베인 효과도 상당한 시너지 효과죠...

 

e평타 평타 q평타 평타 w평타평타... 변신 ~ 이런식으로.... 거리 재면서 리치 효과로 원거리 딜링 할때도 좋구요...

 

q 창 던지는 것도 고작 주문력 80 이라도... 뒤로 무빙하면 댐지 올라가서 결코 무시 못하는 대미지에요...

 

이건 질문인데.......리치베인 효과가... 그냥 주문력 만큼에 대미지를 더주는건지..아니면 ad 계수에도 관여하는지 묻고 싶네요.. 이건 아직 연구를 못해봐서 ㅎㅎㅎ

 

결론은 적어도 댐딜 면에서는 트포에 밀리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오히려 원거리서 견제 할때의 이점과 니달리의 플레이 스타일을 생각 한다면 리치베인도 나쁜선택은 아녀요...

 

지금까지 예찬만 했지만 단점은 없나? 제가 생각한 단점꾀 많아요........

 

1. 열정의검의 치명타와....공속이 없다는거...이속도 있지만.... 리치베인도 께알같이 이속을 올려 주긴 하네요 ㅎㅎ;

차이가좀 있지만... 이측면이 아쉽긴 해요...빠르게 견제 짤짤이 능할탠데...리치베인 효과로 그나마 커버 가능하다고 봅니다....

 

2. 탐식의망치 효과......아 이게 가장 문제에요...... 안그래도 cc 기 없는 저주받는 니달리는...이거라도 껴야해요...

그래서 고안한게...말렛이죠..... 리치베인 다음에 바로 말렛을 가서.. 탱딜cc 를 보충 하죠..... 그런데 단점이 있다면... 트포이후..워목 가는거보다....탱이 확실히 약하다는거.... 그래서 아군에 퓨어탱(정글) 하나와 서폿 세미탱 하나가 있으면....말렛을 가고... 아닌 경우 라면 워목을 가죠... 확실히... 트포를 포기함에 있어서 이게 가장 아쉬운거 같아요..

--------------------------------------------------------------------------------------

 

요즘....이 니달리 연구하는 맛에 살아요.....

 

그런데.. 욕을 많이 먹더군요..... 단지 정석을 안했다는 이유로....

 

해보지도 않고.... 여러 이유를 말하죠... ap 냐? ap니까 탱이 안된다..(트포 가고 탱을가나 리치 가고 탱을가나);;

 

댐지가 병신 아니냐?(보통의 ap 챔들을 생각하면 그렇죠)

 

라인전이 그래서 발린거다...(라인전에서...광희까진...그냥 ad 빌드와 동일하며...트포나 리치 나올때 쯤은 라인전 끝나고 뭉쳐다니는 시기임)

 

그래도 항상 연구하는 사람이 있기에 발전이 있다고 생각해요...

 

정글링 속도 느려터져서 처음 나올때 고인 취급 받던 노틸러스도......

재발견을 통해... 갑자기 고정 벤이 되어버린 트페도........

정글에서만 놀던 얘가 탑에 올라온 워윅도..

 

다 누군가에 연구에 의해서 연구 되어 진거 아닙니까?........

 

 

한 2달정도 해보고.. 많이 흥해도 보고 많이 망해도 봤어요........

 

리치베인 단점이 있으면 지적좀 해주세요... 플레이 스타일을 바꾸고...

 

연계되는 탬을 바꾸고.... 계속에서 고안하게끔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Deathferado (2012-06-09 01:56: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AP 니달리라면 어쨌든 리치베인은 코어템이 되겠져.

근데 랜턴->리치베인

이 테크트리가 구리다는거지

니달리에게 리치베인이 구리다는게 아님.
아이콘 WG완비탄 (2012-06-09 02:14:43 KST)
0↑ ↓0
센스 이미지
본인의 손을 믿으신다면 AP 딜탱 니달리로 가면 상당히 좋습니다. 재미도 있구요
제가 북미에서 롤을 최초로 시작했을때 핫샷이 하는걸 보고 30렙까지 니달리만 했는데요

근데 핫샷이 하는대로 랜턴 같은 것 대신에 영겁을 가는게 차라리 낫습니다(카탈리스트)
리치베인으로 인한 추가데미지는 스킬의 계수나 그런것에 영향미치지 않습니다

AP 니달리를 좋지 않게 보는 이유가 페이지의 슬로우라던가 질의 평타 강화를 버리고
AP에 관련된 부분을 올림으로써 남들이 보기에 기여도가 낮아보이는 것 때문인데요
창을 못 맞추면 실제로 기여도가 급하락합니다. 안 그래도 기여도 낮은 니달리이니까...

그리고 ad 딜탱 니달리 딜의 핵심이라 불리우는 쿠거Q가 약해진다고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이것은 AP 니달리의 코어템인 리치베인 빌드 이후 주문력 템을 올리는 것으로 보안이 됩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데미지양 그 자체가 아니라 안 올리는 '방관'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죠)

정리하자면,
고등어전사 (2012-06-09 02:24: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가 렌턴을가는 이유는 역시 라인전 때문이겠죠 빠르게 타워를 부수고 로밍가려구요 그리고 확실히 페이지와 질은 난제 내요ㅠ 질은 리치베인 효과 로 평타댐강화는 해결 할수 있겠지만 슬로우는 뼈아프네요 그래서 말렛을 가긴하지만 아군에 탱키함이 떨어지죠ㅠ
아이콘 WG완비탄 (2012-06-09 02:24:25 KST)
0↑ ↓0
센스 이미지
1.AD 니달리는 하기 쉽고 눈에 보이는 CC기가 비교적 초중반부터 있다
2.AP 니달리는 어찌됐든 올린 AP로 대치 중이나 교전 중에 투창을 맞춰야 이득이 생기고
라일라이를 올리지 않는 이상 CC기가 없다(라일이 훨씬 좋긴 하지만 AD에 비해 늦음)
=> 그래서 아무것도 모르는 남들이 보기에는 AP 니달리가 기여도가 낮아보임
대부분 창을 전혀 쓰지 않거나 맞추지 못하는 경우를 생각하고 있으니까요

3.니달리 쿠거W와 E를 물리데미지 물리계수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4.AP 딜탱 트리를 가면 방템이 비교적 늦게 나온다
=> AD 니달리의 경우에는 4000골짜리 트포 직후에 방템인 반면
AP 니달리의 경우에는 로아 리치베인 후 방템이기 때문에 비교적 늦습니다(이게 좀 중요하죠)
아쉬운대로 트포와 가격을 맞춰 카탈리스트 리치베인 후 방템을 올린다치면... 이건 화력 부족

이론적으로 따져보면 AP 니달리가 AD 니달리에 비해 크게 뒤쳐지는 점은 없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파일럿 실력을 AD에 비해서 훨씬 많이 타는 편이 되니까요
그래서 아마 1의 이유 때문에 일반적인 사람들이 꺼려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AD 니달리는 프로 막눈에 의해서 급격하게 유명화되었고, 북미때부터 하지 않던 사람들은
당연히 "니달리는 AD 딜탱이지!"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훨씬 원조라고 할 수 있는 핫샷의
AP 딜탱 니달리를 지금에 와서는 트롤 비슷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심해진거 같습니다
일단 애초에 니달리는 그 이전까지는 비주류 챔피언에 속했으니까요 ㅎㅎ
아이콘 WG완비탄 (2012-06-09 02:26:55 KST)
0↑ ↓0
센스 이미지
니달리는 힐이 있기 때문에 랜턴 대신에 카탈리스트를 가도 체력 유지력이 좋습니다
아쉬운건 그 순간 모자라게 되는 랜턴의 물공과 물방이죠... 와드는 둘째치고요 ㅋㅋ
아이콘 엘론분사신 (2012-06-09 02:27:14 KST)
0↑ ↓0
센스 이미지
힐너프후로 탑 AP니달리는 거으 ㅣ안쓰이죠 초반 유지력 약한때 잘 버티면+핵창 잘맞출수 있으면 전혀 나쁘지 않은 AP니달
아이콘 WG완비탄 (2012-06-09 02:28:08 KST)
0↑ ↓0
센스 이미지
흡낫 하나 드는 정도면 모를까 그 이상으로 ad 관련 템을 올려서는 안된다고 봐요
(극후반가서 흡낫을 마법공학 총검으로 만들 순 있겠네요)
고등어전사 (2012-06-09 02:30: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저는 고정 ad룬을 써요 방관은 별로 상관 없죠 ㅡ 초반 파밍과 룬페 간소화 ㅎ ㅎ ㅡ특성에는 마관 방관 다쓰구요. 그리고 q댐은 비슷하지 않나요? 어차피 트포껴도 공격력 30차이인데. . . we ap 대미지 증가로 잃은 채력이 많기 때문에요
아이콘 WG완비탄 (2012-06-09 02:31:39 KST)
0↑ ↓0
센스 이미지
핫샷이 일반적으로 애용하던 빌드
룬 : 하이브리드 관통룬(왕룬) - 하이브리드 관통룬(왕룬) - 물방(노랑) - 성장마젠(파랑)
(적이 ap라면 노랑에 마젠 파랑에 마방)

템 -
신발 쉰 카탈리스트 로아 - 신발 업글 - 리치베인
- 이후 상황을 봐서 적당한 방템하나(흥하면 생략하고 라일 빠르게) - 자벨 후 라일라이
- 상황봐서 워모그 대자연 란두인 - 탱템이 여유롭다 생각될 경우 데스캡이나 마관 지팡이
아이콘 WG완비탄 (2012-06-09 02:32:17 KST)
0↑ ↓0
센스 이미지
네 맞아요 Q 데미지양 자체는 전혀 상관이 없죠 나중에가면 리치베인이 더 쌘데
방관이 아쉬워서 그렇죠 ㅇㅇ
아이콘 WG완비탄 (2012-06-09 02:34:33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그리고 문제점이 초반 라인전을 평타에 의존하는 니달리로써 초반 라인전이 망할 수 있음
이것은 창을 잘 맞추면 해결됩니다
아이콘 WG완비탄 (2012-06-09 02:35:24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맞아 그리고 q 치명타 터진다고 알고 있는 분들이 있는데 안 터짐
그래서 질 안가도 아쉬울게 없습니다
고등어전사 (2012-06-09 02:35: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ap니달리로 포커스 맞춘게 아니에요 단지 리치베인이 효과와 ap증가로 트포보다 대미지가 있지 않을까 라 생각해서에요 어차피 트포로가나 리치로가나 더이상 공격 탬을 안가고 탱탬을 가거든요
아이콘 WG완비탄 (2012-06-09 02:39:47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그래요? 그럼 트포가 무조건 좋습니다 그런 경우 한정으로는 리치베인 쓰레깅
고등어전사 (2012-06-09 02:41: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룬을 물공 방어 마방 물공 이렇게 갑니다 평범한 ad로요 그래서 초반에 안밀리고 안정적 파밍도하고 q댐도 올려요 특성도 ad구요 다만 21 9 ad빌드지만 마관하고 재사용 찍어요 막달리와 일치
고등어전사 (2012-06-09 02:43: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래요? 여튼 감사합니다 좀만더 연구 해봐야겠네요 ㅎ ㅎ
아이콘 만추 (2012-06-09 10:00: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리치베인이 어울리는 챔프는

피즈 트페 아칼리

이거말고없음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