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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i유느님
작성일 2012-11-18 14:32:15 KST 조회 432
제목
원딜이 인피랑 블써중에서 뭐부터 가나요?

라인전 흥하면 둘중 뭐부터 가나요?

반면 망하면 그냥 싼 블써부터가는게 좋나유?

 

꼬그모하면 걍 선팬댄가고 코르키나 이즈는 선 트포가는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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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군단의분쇄 (2012-11-18 14:36: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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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전 아직 한참동안 더할거 같으면 선블써....
한타 할거같긴 한데 상대 딜탱이 ㅈㄴ잘컷고 나한테 잘달라붙을거 같으면 선블써(피흡이라도 하면서 한방이라도 더치기)

그외엔 선인피...?(그냥 제생각임)
아이콘 ImperialJade (2012-11-18 14:38: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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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나갈땐 인피가좋은둣
정라쿤 (2012-11-18 14:39: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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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타기반은 인피 그외엔 블써
아이콘 PaSooGi (2012-11-18 14:41: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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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써는 인피보다 빨리 뽑히는 만큼 인피보다 딜이 덜나옴 근데 그만큼 유지력이 좋아서

생존에 더 좋음

반면 인피는 탱이건 머건 확 찢어버릴수 있는 템 하지만 확실히 블써보다 늦게 뜸

전 윗분하고 반대로 라인전 길어질거 같으면 인피 가구요
왜냐하면 라인전은 cs만 잘챙기면 고정적으로 수입이 들어오고 라인을 벗어나기 시작하면
무작정 파밍할 기회가 안생기죠

반대로 블써는 내 라인빼고 전체적으로 밀린다든가 등의 이유로 라인전을 빨리 끝내야 하면
바로 블써가서 타워 깨고 한타상황으로 몰아갑니다
아이콘 i유느님 (2012-11-18 14:42: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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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악 어케해야되는거야
아이콘 PaSooGi (2012-11-18 14:43: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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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꼴리는데로 가세여 그래도 무방함
아이콘 PaSooGi (2012-11-18 14:44: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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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짜피 템 개편되지 않는한 신발-라위-가엔-인피-블써-팬댄(or트포)는 불변이고 진리이기 때문에 정말로 꼴리는데로 가도 크게 상관없어요
아이콘 I.Robot (2012-11-18 14:46: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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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가 블써만 안가면 됨
아이콘 파워군[성격파탄] (2012-11-18 14:48: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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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딜 위주
블써(ex:그브)
평타딜 위주
인피(ex:애쉬,케틀)
아이콘 Linear[zgs] (2012-11-18 14:50: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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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그렇진 아늠
라인전 오래할것 같으면 피바 스텍 쌓기위해 걍 선피바
ㅈㄴ 상대 개바른다 싶으면 무대가시고
아이콘 PaSooGi (2012-11-18 14:54: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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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적으로는 파워군[성격파탄],정라쿤 이분들 말처럼 가야 하는게 맞는데
개인적으론 이게 쉽다고는 생각안됨

예를 들어 베인은 그럼 무조건 인피인데 툭까놓고 라인전 약체인 베인으로 인피가는건 개힘듬
물론 가면 좋은거 알지만 생존을 위해, 라인에서 버티기 위해 베인은 선블써도 정말 많이감

결론은 아무거나 상황에 따라 꼴리는거 가면 됨
아이콘 미저리. (2012-11-18 15:04: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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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은 구르기 추가뎀 50%라 블써 효과가 너무좋은데...
아이콘 파워군[성격파탄] (2012-11-18 15:25: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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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요즘 뜨고있는 선 유령무희
(ex: 코그모, 베인)
이 둘은 공속만 되면 조건부(코그모W,베인 은화살)
딜이 되기 때문에 선 유령무희를 가는게 많음 대회에도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줘서 더이상 트롤로 안취급.

2. 선 삼위일체
(EX: 코르키, 이즈리얼)
탐식의 망치-> 광휘의 검 순으로
비교적 피바라기나 무한의 대검보다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가는 장점이 존재함

거기다 이둘은 스킬에ap 계수있기 때문에 은근히 꿀이고
마나최대치를 늘려 스킬샷에 더욱 여유가 생기며
스킬샷이후 광휘의검(혹은 삼위일체) 고유효과는 순간 누킹이 강력해짐

3.선 피바라기
평타 피 흡수량이 높고 무한의 대검에 비해 싸며 추가ad 계수가 높은편
-1. 스킬딜이 + ad 기반인 경우
(EX: 그브,시비르) 스킬 폭딜을 기대할수있음
(하지만 이둘의 경우 공속 향상스킬 덕분에 평딜도 기대할수있기때문에 무한의 대검을 자주감)
-2. 라인전 개망했을때
파밍에 그나마 도움이되고 라인 유지력에 도움이됨.
-3. 예외의 경우
베인 1.에서 말한거처럼 조건부 딜이 되고
비교적 짧은 사거리때문에 한타 생존은 구르기와 피흡으로 해결하려는 경향때문에
라인전과 은화살을 고려 무한의대검보다 피바라기를 많이 가는 경향이 있음

4. 선 무한의 대검을 가는경우
단점으로는 가격과 하위탬으로 빠르게 뽑기에 부담되는점
장점으로는 높은 ad 계수와 고유효과,치명타율
(1)공속 향상이 있거나 (2)스킬보다는 평타 기반 딜이 더 신뢰가 가능경우 사용
그브, 시비르 등이 전자에 속하고
애쉬, 케이틀린 등이 후자에 속함

그브, 시비르 같은 경우 평타 속도가 올라가면서 당연히 평타 기반딜이 올라가지며 크리율이 올라가는 장점이 있음
하지만 라인전이 힘들거나 어차피 스킬기반 딜도 가능하기 때문에
BF에서 피바라기라는 선택지를 고르기가 쉬움
애쉬, 케이틀린 같은경우
한타에는 평딜에 거의 모든것을 의존함
물론 애쉬의 평W평 딜량도 상당하지만 주력딜은 평딜임을 부정할수 없음
케이틀린 역시 Q 를 한번 잘쓰는것보다 무빙하면서 평딜하는게 더이득이고
생존성보단 딜때문에 피바라기보단 무한의 대검을 선호함.
물론 라인전이 길어지면 피바를 가는경우도 좋을수도 있지만
보통 15~20분 내에 끝나는 라인전 특성상 피바라기나 무한의 대검 하나만 나오게되고
피바이후 최소 유령무희, 최후의 속삭임을 가고나서 무한의 대검을 가야하기때문에
그사이 딜량을 기대하기 힘든 챔프의 경우는 그냥 흡낫(+도란)으로 만족하고 그냥 무한으로 가는경우가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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