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동안 노멀에서 대충연습한 후에 어제 퀸으로만 랭겜 5판 돌린 결과 4승 1패
포지션은 그냥 봇ad로만 했고, 템은 블써 라위 스태틱 인피 몰왕. 라인전 말리지만 않으면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퀸 특징이 패시브스킬과 평타딜에 대부분 의존하게 되는데, 타 원딜의 경우 대부분 AD계수만 영향을 받지만, 퀸은 AD계수는 적게 받는 반면(실명이 0.6, 패시브가 0.5) 크리확율과 크리대미지빨을 받는데다, 패시브가 없는 동안은 평타딜에 의존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더더욱 템빨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라인전에서 최대한 이득을 봐야 한타때도 힘을 쓸 수 있습니다. 대신 후반에 공격력과 크리확율, 그리고 인피가 갖춰지면 패시브 스킬만으로 엄청나게 강력한 딜링이 가능해집니다.
궁극기의 경우 5:5 한타때 뭔가 큰 도움이 안되는 듯 보이지만, 추노가 워낙 탁월하므로 조금이라도 유리한 상황에서 이니시에 성공할 경우 확실한 이득을 얻을 수 있는 기술입니다. 경험이 많이 쌓이면 분명 퀸 궁극기로도 이득을 챙기는 상황을 많이 만들거나, 포착해서 큰 이득을 거둘 수 있습니다.
그리고 궁극기 쿨이 길다고 해서 꼭 한타때 사용하려고 아낄 필요도 없는 듯 하구요. 빠르게 라인정리하러 갈 때, 혹은 타이밍 솔용때 사용하면 매우 좋은 기술입니다. 블써 한자루에 공속신발만 나와도 변신공속이 무려 80퍼이기때문에 매우 빠른 솔용이 가능합니다. 라인 정리중에 미드 한타가 발생하더라도 바로 변신해서 한타 합류하거나, 한타때 눈치봐서 상대 후방 원딜을 노리고 들어가서 끊어주는 플레이도 가능하구요. 일단 한타때 중요한 원딜의 포지션을 마음대로 잡을 수 있다는 장점이 분명 있습니다. 궁극기가 강력한 cc나 딜링기술은 아니지만 상황에 따라 활용법은 연구할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퀸 처음 노멀겜에서 연습할 때는 궁극기 활용법이나 포지션 잡는 경험이 부족해서 통계상 딜링이 너무 안나오는 상황이 자주 나왔으나, 조금 익숙해지니 거의 베인급 딜량이 나오는 듯 하더군요. 천상계쪽은 모르겠으나, 일반적인 레벨에서는 충분히 쓸만한 원딜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