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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혜안.
작성일 2013-04-20 00:52:44 KST 조회 291
제목
도마뱀vs망령 with 정글이블린

지극히 개인적이고 이론적인 생각일 뿐이고 정중한 태클을 매우 환영합니다 그러자고 쓴글이니까여


두괄식요약결론 :  내생각에는 도마뱀이 더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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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령의 영혼 - 2000골드, 정령석 + 

주문력+5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5초당 마나 재생 +10


고유 지속 효과: 주문 흡혈 +20%
고유 지속 효과: 강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합니다.
고유 지속 효과 - 도살자: 몬스터에 대한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주문 흡혈: 스킬 공격으로 가한 피해량의 일부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광역 스킬의 경우 주문 흡혈로 인한 치유 효과가 1/3이 됩니다.)


도마뱀 장로의 영혼

공격력 +45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5초당 체력 재생 +14
5초당 마나 재생 +7


고유 지속 효과 - 도살자:
 몬스터에 대한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고유 지속 효과:
 기본 공격과 지속 피해를 주지 않는 스킬 공격 적중 시 3초에 걸쳐 (레벨에 따라) 6~40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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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16/22/28/34/4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이블린이 가까이 있는 적에게 일직선 상으로 가시를 발사하여, 경로 상의 모든 적을 관통해 40/60/80/100/120 (+0.5DMG)(+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유린 (Rav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이블린이 대상을 2번 가격하여 각각 35/55/75/95/115 (+0.5AP)(+0.5DMG)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블린은 이후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60/75/90/105/12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225)


R 고통스런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0/90초 

이블린이 대상 범위 내의 모든 적을 꿰뚫어 대상 현재 체력의 15/20/25% (주문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50/70% 늦춥니다. 이블린은 적의 고통을 흡수하여, 공격을 적중시킨 챔피언당 150/225/300의 체력을 가진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최대 6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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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E R의 계수는 0.5dmg+0.45ap // 0.5dmg+0.5AP // 100ap당 현재체력 1% 입니다.


R은 너프의 여파로 인해 주문력 300 만들어도 3% 증가인데.. 현재체력 3%면 체력 2천인 대상에게 60이니까..


Q와 E를 집중적으로 보도록 합시다.



두 아이템의 차이는 소소한 체젠마젠의 차이와 

망령은 AP 50과 주문흡혈, 강타쿨감이, 도마뱀은 AD 45와 고정데미지 불타올로로러로롤이 있습니다.


딜을 생각해봅시다

Q의 계수를 생각해봤을때, 0.45 ap * 50 = 22. 5 // 0.5 ad * 45 = 22.5 의 추가데미지가 붙게 됩니다. 같네요

E의 경우는 ap가 조금 더 딜이 나오겠죠. 그러나 이블린은 E의 공속 증가효과에서도 볼 수 있듯이 딜링시

평타를 계속 섞어서 달라붙으며 딜을 하게 됩니다. 이때 ap에 비해 ad가 효율을 더 볼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딜링 면에서는 도마뱀의 고정데미지가 다들 아시다시피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유틸성을 생각해봅시다.

망령에는 강타 쿨감이 있습니다. 노특성시 70초 -> 56초로 만들어줍니다. 초반 정글링시 한번 더 쓸수 있는 타이밍이 나오기도 합니다마는, 2천원의 정령석 상위템을 만들었을때는 이미 도살자 25%로 인해 빠른 정글링이 가능해진 시점이 되므로 저는 그닥 좋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오히려 도마뱀에는 망령에는 사라져버린 체젠이 있어서 다이브갱킹 이후 체젠에 아주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제 가장 큰 문제, 주문 흡혈 20%와 고정데미지 불타오롤르호호로롷의 문제입니다. 이블린의 QER 모두 마법 데미지이므로 주문 흡혈을 받습니다. 그러나 Q와 R은 광역 데미지로서, 1/3의 흡혈률인 6.7% 가량을 획득합니다. E는 그대로 받습니다. 껴보고 딸피정글링을 해본 결과 피 없을때 E를 쓰면 체감이 되는 흡수량은 나왔습니다. 또한 2대2 3대3 난전에서 Q를 각을 잘 잡아 두명 세명 히트를 시킬 경우 흡혈량은 늘어날 것입니다..만 이블린의 갱킹은 보통 라이너의 딜교가 일어난 후에 옆에서 보고있다가 후방을 잡아 들어가는 형식이므로 역갱과 같은 다대다가 아닌 이상에야 흡혈률은 단일대상에게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역갱이 오지 않는다면 갱킹시 이블린이 받을 피해는 아무래도 적어지기도 합니다. 

도마뱀은 고정데미지를 추가하는데, 이 데미지는 꽤 많은 너프를 당했습니다. 1렙 6 18렙 40인데 이는 곧 렙업당 2의 고정데미지가 추가된다는 소리로서, 이블린이 도마뱀을 뽑게 되는 6~9 구간에서는 Q를 통해 1초당 4~6 정도의 추뎀을 주게 됩니다 (3초당 16~25 정도) 이 데미지를 롤 내에서 가장 잘 활용, 유지할 수 있는 스킬이 이블린의 Q입니다. 솔직히 갱킹에서의 엄청난 딜상승을 불러일으킨다기보다는, 제 생각에는 이를 통한 빠른 카정속도의 확보를 통해 와딩과 카정으로 이득을 보는 플레이를 가능케 한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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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령영혼에 대한 지지댓글 받습니다.


P.s. 내가 이걸 왜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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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애니비아쨩 (2013-04-20 00:53: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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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그런데 왜 대부분 이블린을 사용하는 프로들은 도마뱀 대신 망령을 쓰는걸까요
아이콘 애니비아쨩 (2013-04-20 00:55: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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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보니 오직 GIA 정글러인 Morden만이 이블린으로 도마뱀을 가는군요.
아이콘 (2013-04-20 01:03: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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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면갈수록 망령이 효율이 세지겠죠. 주문력이 올라서 스킬데미지가 세지면 그만큼 주문흡혈도 많이 되는거니까요. 한타에서 이블린은 적이 포커싱하고싶어하는 챔피언인데 그럴때 궁쉴드로 버티면서 궁쉴드가 다 깎이기전에 최대한 주문흡혈로 피를 빨아두면 한타에서 꽤 짜증나는 탱킹력을 보여주고 살아남은만큼 더 짜증나는 딜링을 보여줄 수 잇겠죠
아이콘 (2013-04-20 01:05: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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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이블린 정글 어느정도 해보긴했는데 일단 도마뱀을 가본적이 없어서 뭐가 더 좋을지는 잘몰라요 그냥 망령의 좋은점을 생각해보자해서 써봄. 암튼 전 이블린 정글할때 망령의 영혼은 자주감
아이콘 애니비아쨩 (2013-04-20 01:05: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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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하자면 망령 대신 도마뱀을 가는 경우는 소위 당겨쓰는 형태의 빌드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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