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템의 선택
Fact)
- 탑자크는 마뎀이 주 공격이지만 그 계수가 낮아 주문력의 효율이 매우 안좋다. 따라서 기본적인 마관을 갖춰준 후, 쿨감으로 스킬의 효용성을 극대화한다.
- 탑자크는 스킬을 쓸 때마다 현재체력의 4퍼센트를 사용한다. 이는 체력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스킬코스트가 증가한다는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깡 워모그같은 체력템의 효율은 생각한것보다 좋지 않다.
- 탑자크는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젤리 조각이 떨어진다. 이것을 주워먹으면 전체체력의 4퍼센트가 회복된다.
Sol)
- 첫템은 신발 혹은 천갑옷으로 시작한다. 이후 마관신과 가면은 모든챔프 공통으로 올려주고 상대가 물공캐이면 빙하의장막 또는 파수꾼의 갑옷을 맞추고 상대가 마공캐이면 만만할땐 점화석, 힘들땐 조개를 산후 정령의형상을 맞춘다. 정령의형상은 젤리를 주워먹는 자크의 패시브와 맞물려 라인전 단계에서 굉장한 효율을 낼 수 있다. 또한 후반 한타시 궁으로 인해 떨어지는 젤리들로인하여 순식간에 피를 대량으로 수급할수있다.
- 정령의형상+빙하의 장막으로 쿨감 40퍼센트를 맞춘후 이후엔 뎀딜을 포기한 워모그와 조금 더 많은 딜을 위한 심연의 홀을 선택해서 가준다. 이후 가면을 업글해주고 원하는 탱템 하나를 가면 된다.
최종템 // 마관신 - 리안드리 - 심연의 홀 - 정령의 형상 - 빙하의 장막 - 란두인or 워모그
- 흡총은 추천하지않는다. 단일타겟 스킬이 없어 효율이 적을 뿐만아니라 패시브효과로 체력 차는것만으로도 라인유지엔 충분하다. 똑같은 이유에다가 구린 주문력 효율로인해 흡책이나 망령의 영혼도 쓸모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