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픽오더= 픽 순서에 따른 원하는 챔피언과 포지션에 대한 우선권을 가지는 것
콜오더= 먼저 원하는 챔피언이나 포지션을 말했을 때 그에 대해 우선권을 가지는 것
Riot Socrates
소환사분들
아시다시피 우리는 랭크게임에서 역할을 고를때 대화와 협력을 최우선으로 놓습니다.
Player Behavior 팀의 연구에 따르면, 서로 협력하는 팀들은 더 큰 승률을 가지고있습니다.
자연적으로, 우리는 협력과 커뮤니케이션을 모든 리그오브레전드 게임내에서 권장하고 싶습니다.
그걸 고려했을때, 챔피언 픽밴창에서 몇몇 문제가 있고,
많은 유저들이 두개중 하나의 시스템을 기본으로 하고있다는걸 알고있습니다.
더 높은 픽을 가진 유저가 역할을 고를수있는 우선권을 가진 픽오더와
역할을 먼저 말한 유저가 가질 권리가 있다고 믿는 콜오더입니다.
한동안 픽오더와 콜오더 사이에서 우리의 공식적 입장을 묻는 분들이 있었고,
많은 고민후, 픽오더를 근본적인 시스템으로 지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픽오더가 팀간 커뮤니케이션과 협력을 더 잘 권장한다는 이유가 많이 있습니다.
- 로딩이 빨리되는 플레이어들은 콜오더에서 불공평한 이점을 가져서는 안됩니다.
- 픽오더는 현 디자인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것으로, 이해하기 더 쉽습니다.
- 시간이 지나면서, 플레이어들은 픽 순서 하나하나 마다 같은 숫자의 기회를 얻습니다.
- 플레이어들은 매치시작때마다 타이핑을 하기위해 경주를 해야만 하진 않아야 합니다.
현재로썬 우리는 다시 한번 픽오더가 랭크게임에서 누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결정하는것에 최우선적이 아니어야 한다는걸 강조하고싶습니다.
픽오더는 논쟁에서 합의를 볼떄 마지막 수단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지지하지 명령하진 않는겁니다.
여전히 랭크게임을 플레이할때 커뮤니케이션과 협력은 가장 중요한것이며,
플레이어들이 소환사의 코드를 모든 매치에서 지키기를 희망합니다.
만약 당신의 팀과 대화하기를 거부하고 역할 고를때 픽오더에만 의존한다면,
당신은 여전히 악성 플레이어고 이건 당신에게 부정적으로 비추어질것입니다.
하지만 공식적으로 픽오더를 지지함으로써, 우리는 몇몇 분쟁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구조를 주고싶습니다.
물론 이것이 픽밴창(에서의 문제)을 다루기위해 하는 유일한것이 아닙니다.
FAQ
Q: 라이엇이 픽오더를 어떻게 집행할꺼지?
A: 짧은 답변으론 엄격하게 집행하진 않을겁니다. 우리는 팀구성을 짤때 협력을 권장하는 환경을 만들고싶습니다.
엄격한 집행은 그걸 막을수있습니다. 하지만 픽밴때 소환사의 코드를 어기는 자가 있는 상황에선
플레이어들은 트리뷰날같은 현존하는 도구를 쓸수있습니다.
Q: 난 마지막 픽이고 난 역할 남은거를 전혀 할줄 몰라. 그래서 난 어쩃든간에 리폿당할텐데, 어떻게 하지?
A: 모든 역할을 기본적으로 이해하고 랭크게임에 들어가는것이 최선입니다.
그걸 고려했을떄, 행동성향과 게임실력 리폿은 따로 처리됩니다.
실력없는 플레이어로의 리폿은 밴으로 귀결되지 않습니다.
Q: 난 언제나 마지막 픽이되고 이건 나에게 대단히 부정적인 영향을 줄꺼야. 픽오더가 어떻게 결정되는거지?
A: 평균적으로 플레이어들은 많은 수의 게임안에서 각각의 픽순서를 골고루 경험합니다.
Q: 그래서 만약 내가 나보다 많이 높은 랭크에 있는 친구랑 플레이하면 나는 내 역할을 절대로 고를수없는건가?
A: 이 상황에선, 당신은 친구에게 픽을 부탁하고 트레이드 할수있습니다.
좀더 보편적으론 팀전체가 특정된 역할을 강요하는건 드뭅니다.
언제나 절충안을 찾을수 있으므로 팀에게 자신의 가장 강하거나 약한 포지션에 대해 대화할 가치가 있습니다.
1줄 요약
모르겠으면 다시 읽어보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