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27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GSLSD
작성일 2013-05-25 18:28:01 KST 조회 457
제목
유럽이 의사소통이 안된다는 유언비어 어디서 생긴 거임?

어디서 이런 말도 안되는 소리가 나왔는지 모르겠는데

(보나마나 입벤이겠지)

 

스타 1 유럽 서버 혹은 롤 유럽 서버에서 해보신 분들 아시겠지만
재네들 언어다르다고 의사소통 전혀 (말그대로 전혀) 문제없음

유럽 특유의 연대감부터 시작해서 ㅡ 처음 같은 팀되면 일단 from?  물어보면서 시작되는 래퍼토리가 있음

 

심지어 한국인인 나, 영어 보통인 내가 한국인이라는 걸 티 안내면 유럽애들 존나 잘챙겨주고 알아듣는 단어 위주로 쉽게 쉽게 말해주면서 팀플하는데 전혀 문제없는데 (물론 같은 나라인 건 알면 그나라 말 쓰겠지) 

 

솔까 유럽이라 영어 최소 어느정도 이상하는 애들이 오더하는데에 문제가 있을 것 같음?

애초에 롤하는데 영어 단어 얼마나 필요하다고?? 한국인이 쓰는 왠만한 롤 용어 전부 영어고 거기에 동사 be동사만 끼워맞춰도 오더 문제 없는데?  초딩들도 리시 cc 이 단어 뜻 알고 있는 마당에

인터뷰에서 러시아어만 한다는 에드워드 개인방송할 떄 구사하는 영어 들어보심?

내가 뽈떈 싸이 미국에서 하는 영어랑 수준 차이 안남

 

의욕이 없어서 진다?
말이 안통해서 진다?

다 핑계에 불과함

 

차라리 연습시간이 부족했다 혹은 시차적응이 힘들었다
이것도 핑계지만 더 타당성이 있음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GSLSD (2013-05-25 18:43: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명불허전 입벤 새끼들 누가 한 번 왈왈 짖어대니 다 그게 사실이라고 믿고 있음ㅋㅋㅋㅋㅋ 시발 EU섭에서 게임 한판은 해봤나 모르겠넼ㅋㅋㅋ
아이콘 C-Dog (2013-05-25 18:44:45 KST)
0↑ ↓0
센스 이미지
그건 채팅이고 얘네는 톡하지 않음?
그리고 그것땜에 졌다고 보긴 힘들어도 그 부분에서 애로사항이 전혀 없다곤 못할꺼같은데.
아이콘 모르가나쨩 (2013-05-25 18:45:36 KST)
0↑ ↓0
센스 이미지
에드워드 영어 히어링/스피킹 안됨. AMA 에서 말한 적 있는데 아마 에드워드 말하는듯?
아이콘 GSLSD (2013-05-25 18:45: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애로사항 전혀 없진 않겠죠.
근데 의사소통이 안된다고?

개소리죠 시팔
아이콘 모르가나쨩 (2013-05-25 18:46:06 KST)
0↑ ↓0
센스 이미지
알렉스가 가장 영어 잘하고 나머지는 간단하게는 하고 에드워드는 보고 쓰는 정도만 할거임
아이콘 모르가나쨩 (2013-05-25 18:46:38 KST)
0↑ ↓0
센스 이미지
오죽하면 LCS에서 통역이 다이아몬드 말하는거 번역해줄 때 통역사가 병신이라 알렉스보고 통역하라고 할 정도 ㅋㅋㅋ
아이콘 GSLSD (2013-05-25 18:47: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에드워드 누군지 모르세요 모르가나짱님? 서포터 말이에요
개 스트림 한번도 안보셨어요? ㅋㅋㅋ??
영어 잘합니다. 물론 원어민 수준으로는 당연히 못하지만 롤하면서 시청자들이랑 나는 무슨 무슨 생각을 하고 있다. 이건 이래서 좋다 다 애기할 줄 압니다
아이콘 모르가나쨩 (2013-05-25 18:48:10 KST)
0↑ ↓0
센스 이미지
에드워드 최근에 AMA 받을 때만 해도 자기 영어 못한다고 도움 받아서 하고 있다고 말했었는데요
아이콘 GSLSD (2013-05-25 18:48: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인터뷰는 솔직히 원어민 수준 아니면 당연히 못하죠.
저도 외국 유학생활 하지만 솔직히 인터뷰누가 하라고 하면 유창하게 할 수 있을까 싶은데

제말은 롤 내에서의 의사소통 말하는 거죠. 오더를 하고 오더를 알아듣고 반응을 할 수 있고

이게 그렇게 고도의 영어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따는 게 놀라움
아이콘 GSLSD (2013-05-25 18:49: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하지만 -> 했지만
아이콘 모르가나쨩 (2013-05-25 18:49:47 KST)
0↑ ↓0
센스 이미지
모두가 같은 모국어로 소통하는 팀 vs. 그렇지 않은 팀 하면 전자가 유리한건 누가 생각해도 당연한거 아닌가요? 누가 영어 한마디도 못해서 아예 말이 안통해서 졌다고 말하는 것도 아니고.
아이콘 GSLSD (2013-05-25 18:50: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에드워드 스트림 한번 보세요 그럼. 영어 씁니다.

개가 말한 영어못해서 도움받는다는 건 해외대회 나가서 세팅같은 거 할 떄 겠죠.
아이콘 모르가나쨩 (2013-05-25 18:51:42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뇨 AMA 답글다는걸 도움받았다구요 무슨 세팅같은거 할때에요;
아이콘 GSLSD (2013-05-25 18:53: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런 식으로 유불리 따지면
솔직히 핑계거리가 어디 한두가지인가요.

제가 볼 떈 그건 핑계거리에 들어갈 가치도 없다고 봅니다.

그냥 진 건 진거죠.
아이콘 GSLSD (2013-05-25 18:53: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그렇게 말씀을 해주셔야죠.
아이콘 모르가나쨩 (2013-05-25 18:54:09 KST)
0↑ ↓0
센스 이미지
물론 경기를 하는데 준비나 과정은 아무래도 좋고 이기면 끝, 지면 끝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런 점들을 생각하다보면 좀 더 게임을 깊게 즐길 수 있겠죠?
아이콘 GSLSD (2013-05-25 18:54: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AMA 애기가 여기서 왜 나오는 지 모르겠네요
저는 롤 내 의사소통에 관해서 말하고 있는 건데
아이콘 모르가나쨩 (2013-05-25 18:56:53 KST)
0↑ ↓0
센스 이미지
팀 간 의사소통에 걸림돌이 있느냐 없느냐, 에드워드가 문제라면 에드워드가 어느 정도이길래 걸림돌이 되느냐, 영어를 능숙하게 읽고 쓰는데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야할 정도,
이거 아닌가요?
아이콘 GSLSD (2013-05-25 19:00: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경기를 하는데 준비나 과정은 아무래도 좋고 이기면 끝, 지면 끝이라고 생각하는 사람
=>제가 지금 이런식으로 말하고 있다고 생각하세요?

아 진짜 좀 어이가 없네요 ^^;;

그런 류의 디스어드밴티지는 중국같은 홈팀이 아니면 전부 안고 있는부분입니다.

결국 이기고 지는 결과에 가장 중요한 영향은 그 당시 누가 더 롤 내적 실력이 뛰어나냐 하는 부분이라는 말입니다.

준비나 과정은 모든 팀이 소홀한 부분이 있을 것이고 유럽같은 경우는 소아즈가 비자가 늦게 나와서 그 부분이 영향을 주었다. 혹은 연습시간이 부족했다. 이런 부분이 부정적으로 작용한 건 맞습니다.

의사소통같은 경우도 마찬가지겠지만 위의 두경우처럼 큰영향은 없다고 보는게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좀더 게임을 깊게 즐기고 싶다는 건 배경지식이 많으면 많을 수록 좋겠죠.
경기를 하는데 준비나 과정은 게임 당사자 문제고요.
아이콘 모르가나쨩 (2013-05-25 19:02:36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위에 제가 잘못말한거 하나 있는데 수정할게요. 갬빗게이밍 내에서 에드워드가 가장 영어를 못한다는 뉘앙스로 제가 말씀드렸었는데 사실 다이아몬드프록스가 더 못했었다는게 기억났네요. 죄송합니다. 다이아몬드가 아마 영어가 거의 안되는 수준이었던걸로 압니다.
아이콘 모르가나쨩 (2013-05-25 19:04:04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경기의 결과만을 중시하는 사람이라는게 전 부정적으로 말한건 아닙니다. 실제로 저도 제가 크게 관심을 보이지 않는 게임에 대해서는 결과만 챙겨보는 편이에요. 그냥 그 과정을 즐기면 더 좋을 수도 있다는거지 결코 나쁘다고 말한게 아닙니다.
아이콘 모르가나쨩 (2013-05-25 19:11:07 KST)
0↑ ↓0
센스 이미지
저는 "유럽올스타가 패배한 이유는 북미올스타보다 롤 실력이 부족했다. 하지만 거기에는 외부요인도 크게 작용했다." 라고 생각해요.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있으면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기 마련이에요. 왜 자기가 그렇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어필하는건 중요하죠. 하지만 그걸 이야기하면서 다른 플레이어를 깎아내리거나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들을 욕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해요.
아이콘 GSLSD (2013-05-25 19:11: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결론 : 유럽올스타가 진 이유는 북미올스타보다 롤 내적 실력이 부족해서다.
의사소통의 영향은 미미했다.

이게 저의 확신에 가까운 주장이고요.
동의하지 않으시면 어쩔 수 없네요.

저같은 경우는 영어를 할줄 알지만 실제 북미나 유럽에서 롤을 즐겨도
심지어 타자로 칠 떄 (말은 더 쉽겠죠?) 채팅을 즐기는 게 아니라 롤 플레이만 한다고 했을 떄
쓰는 단어가 롤 용어 ㅡ 한국인 초등학생도 알고 있는 ㅡ 외에 추가로 알아야 되는 영어단어는 거의 없다고 봅니다.

간단하죠. 야 나 리시가 필요해 유령 먼저 먹을게 도와줘
이 말할 떄 필요한 영어

please leash, wraith first (wraith라는 단어를 서구권에서 모르면 롤접어야죠)

이건 초등학교 5학년 수준이면 할줄 알겠죠.
아이콘 GSLSD (2013-05-25 19:14: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이아몬드가 영어가 안된다고 해도 저걸 모를 것 같나요?
다이아몬드 EU West에서 플레이합니다. 제가 유럽섭에서 플레이하면서 개 룬 세팅 참고하기도 했고요.

진짜 정말 롤하는데 문제가 있을만큼 의사소통이 어렵다고요?

다른 플레이어를 깎아내리고,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을 욕하는 건 옳지 않다.
=> 죄송하네요. 제가 입이 좀 험해서요.

근데 말하면서 "경기를 하는데 준비나 과정은 아무래도 좋고 이기면 끝, 지면 끝이라고 생각하는 사람"

이렇게 은근슬쩍 매도하는 것도

듣는 사람 입장에서 조금 불쾌하네요.

저는 그럼 이만 할게요.
아이콘 모르가나쨩 (2013-05-25 19:16:15 KST)
0↑ ↓0
센스 이미지
그 점에서는 저도 먼저 사과드렸어요. 그런 의도로 쓴 글은 아니었는데 제가 글솜씨가 안좋다보니 불쾌하게 들릴 이야기를 했던 것 같네요. 올스타전 즐겁게 보세요~!
아이콘 GSLSD (2013-05-25 19:19: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도 말하면서 살짝 흥분했던 것 같네요. 좀 답답해서요 ㅎㅎ
모르가나짱님도 올스타전 즐겁게 보세요~
아이콘 스3 (2013-05-25 19:44: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쩃든 이분은 욕을 드럽게 많이하는게 보기 안 좋네 ㅋㅋ
아이콘 WG완비탄 (2013-05-25 19:57:44 KST)
0↑ ↓0
센스 이미지
싸이가 영어가 엄청 유창한데... 버클리 음대도 다녔고
구사하는 영어가 싸보이는건 발음 때문에 그럼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