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인간승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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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7-23 19:33:08 KST | 조회 | 257 |
제목 |
아리 캐리라이프 패치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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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gall.dcinside.com/list.php?id=leagueoflegends1&no=2844885&page=1&recommend=1&recommend=1&bbs=
acl.jpg |
오늘의 캐리라이프
7월 4주 챔피언 로테이션
1350IP 피들스틱, 우디르
3150IP 니달리, 쉔, 트위치
4800IP 없음
6300IP 카직스, 다이애나, 쓰레쉬, 피즈
PBE 07/23 비공식
패치노트 http://www.reignofgaming.net/news/25176-pbe-patch-notes-for-7-22-new-haunting-guise-icon
쓰레쉬
지옥살이 (기본 지속 효과)
- 이제 영혼은 0.75의 방어력과 주문력을 제공합니다. (고정적 수치)
기타
- 모든 맵에 사망 시간 및 경험치 상승에 대한 추가 숫자가 있다고 하나, 슬프게도 이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제공할 수 없다고
합니다.
- 기괴한 가면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PBE 3.10 비공식 패치노트 (클릭시 이동)
PBE 07/23 공식 컨텍스트
관련 글
챔피언
애쉬
요약 :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도 중첩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보상으로 애쉬의 집중은 더 많은 초당 중첩을 지닐
것입니다.
집중 (기본 지속 효과)
- 집중이 특정 상황에서 계속 중첩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집중의 초당 중첩이 증가하였습니다.
엘리스
요약 : 새끼 거미들이 전체적으로 약간 덜 방어적이게 됩니다. 또한 새끼 거미들은 이제 엘리스가 하강 후 하강하기 때문에 미니언이 없는
상황에서 타워의 어그로는 그녀가 끌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타워는 먼저 새끼거미를 공격합니다.) 줄타기는 이제 범위를 벗어나는 여행을
허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새끼 거미
- 체력이 감소하였습니다.
- 방어력이 증가하였습니다. (거미 형태의 스킬 레벨에 따라 변화합니다.)
- 마법 저항력이 증가하였습니다. (거미 형태의 스킬 레벨에 따라 변화합니다.)
- 광역 피해 량 감소가 조정되었습니다.
- 시야 반경이 감소하였습니다.
- 이제 새끼 거미들은 인간 형태시 곧바로 사라지게 됩니다.
- 새끼 거미들은 이제 더 가까이 붙어 이동합니다.
위험한 새끼 거미 (W)
- 이동 속도가 감소하였습니다.
- 시야 반경이 감소하였습니다.
줄타기 (E)
- 더이상 영역 밖으로 하강할 수 없습니다.
- 하강 무적 시간동안 스킬로 공격 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새끼 거미들은 이제 엘리스가 하강하고 잠깐 후 하강합니다.
엘리스는 스킬들이 전체적으로 강력하기 때문에 선수들에게 높은 픽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린 그녀의 일부 스킬 피해 량을 약간 낮추는
것을 고려했었지만 조금 더 안타까울만한 측면을 먼저 대상으로 잡는 게 좋을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 특히 엘리스의 새끼거미들은 매우
방어적(탱키)하였으며 높은 피해량으로 많은 유틸리티를 지니고 있었는데 이제 이러한 변화로 인해 더 많은 카운터 플레이들을 지닐 수 있게 될
것이고 엘리스는 새끼거미의 보충에 더 신중하게 생각해야할 것입니다.
우리가 또다시 대상으로 잡은 건 긴 사거리를 지닌 줄타기였습니다. 우린 처음에 그녀가 지정된 범위 외에도 어느정도 범위를 지닐 수
있도록 했었습니다만 생각해보니 상대 입장에서 무지 짜증나는 플레이였습니다. 또한 이 패치에서는 범위 표시가 누구에게 하강할 수 있는지 더 상세히
나타내 줄 것입니다.
피들스틱
까마귀 폭풍 (R)
- 더이상 내셔 남작과 드래곤, 썩은 아귀의 마법 저항력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카서스
황폐화 (Q)
- 카서스의 황폐화는 이제 최대 범위를 넘어서서 시전 할 때 최대 범위에 시전이 됩니다.
부패 (E)
- 주문력 계수가감소하였습니다.
- 빠르게 활성 비활성 반복하여 시전할 시 부패의 피해 량을 증가시키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나미
물의 감옥 (Q)
- 기절이 오래 지속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라이즈
요약 : 모든 라이즈의 스킬 범위를 감소하였습니다. 하지만 그의 기본 속도 및 필사적인 힘 시전 시의 이동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기본 이동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과부하 (Q)
- 시전 범위가 감소하였습니다.
룬 감옥 (W)
- 시전 범위가 감소하였습니다.
주문 흐름 (E)
- 시전 범위가 감소하였습니다.
필사적인 힘 (R)
- 이동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라이즈는 후반 게임에서 높은 피해 량과 스킬 범위를 이용해 방어적이면서도 효과적인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우리는 "미드 -
원거리"마법사의 핵심 정체성에 대해 초점을 맞추었으며, 그가 대상에게 다가가기 위해 높은 이동속도를 지닐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쓰레쉬
요약 : 쓰레쉬는 이제 초반 게임에서 더 취약해지지만, 영혼은 이제 감소하지 않는 고정 수치의 방어력과 주문력을 지니게 될
것입니다.
- 기본 체력이 감소하였습니다.
- 기본 방어력이 감소하였습니다.
지옥살이 (기본 지속 효과)
- 영혼은 이제 고정 수치의 방어력과 주문력을 지닙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요약 : 사기 주사위는 더이상 글로벌 스킬이 아닙니다. - 대신 트위스티드 페이트에게 부여되는 금액은 전반적으로 상승하였습니다. 또한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이제 카드를 지닌 상태에서 선택 후 던지기까지의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사기 주사위 (신규 기본 지속 효과)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적 유닛을 처치 할 시 주사위를 굴려 1~6의 추가 골드를 지닐
수 있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높은 주사위가 더 자주 등장합니다.
카드 뽑기 (W)
- 이제 카드는 10초가 아닌 정해진 시간 안에 뽑아야 하며 던질 때는 뽑을
때 보다 더 적은 시간을 지닙니다.
워윅
무한의 구속 (기본 지속 효과)
- 적 챔피언에 의해 멈췄음에도 계속하여 피해를 입히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자크
새총 발사 (E)
- 피해 량이 감소하였습니다.
일반
내셔 남작
- 내셔 남작의 탐식성 부식은 더이상 공격력을 50%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내셔 남작의 탐식성 부식은 이제 물리 피해와 마법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포탑
요약 : 1차 포탑은 이제 매우 초기 게임에서 곧바로 밀기 어려워질 것입니다. 우린 또한 보라팀의 2차 포탑이 약간 더 높은 방어력을
지니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1차 포탑은 이제 8분동안 추가 방어력을 지닙니다.
- 1차 포탑은 8분 이후 추가 방어력을 지니지 않습니다.
- 1차 포탑의 방어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보라 팀의 2차 포탑이 10의 방어력을 더 지니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게임 초반 포탑 파괴 때문에 - 특히 선수들 사이에 - 완전히 라인전 단계가 생략되곤 했었습니다. 우린 이러한 전략을 완전히 제거하고
싶진 않았습니다.
아이템
마법 저항력 아이템
요약 : 두 개의 마법 저항력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하나는 주문 포식자의 상위 아이템이며, 하나는 정령의 형상과 밴시의 장막의 하위
아이템입니다.
신규 아이템 : 주문 파괴자 (근접 전용)
조합법 : 주문 포식자 + 탐욕의 검 + 골드
+ 공격력
+ 마법 저항력
+ 치명타 확률
+ 고유 지속 효과 - 강인함 : 기절, 느려짐, 도발, 공포, 침묵, 실명 등의 지속 시간을 35% 감소시킵니다.
+ 고유 지속 효과 - 생명선 : 체력이 30% 이하로 감소하였을 때 400 마법 피해를 막어내는 보호막을 5초간 생성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90초)
신규 아이템 : 망령의 두건
조합법 : 루비 수정 + 음전자 망토 + 골드
+ 체력
+ 마법 저항력
+ 고유 지속 효과 :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최대 10초동안 5초당 체력 회복을 지닙니다.
정령의 형상
조합법 변경 : 망령의 두건 + 점화석 + 골드
- 체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마법 저항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이제 5초당 체력 회복을 지닙니다.
밴시의 장막
조합법 변경 : 망령의 두건 + 루비 수정 + 골드
- 체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마법 저항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더이상 마나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추가 고유 지속 효과 :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거나 마법이 시전되면 최대 10초동안 5초당 상당 량의 체력 회복을 지닙니다.
기존 고유 지속 효과는 지속됩니다.
수호 천사
조합법 변경 : 쇠사슬 갑옷 + 음전자 망토 + 골드
- 마법 저항력이 증가하였습니다.
중반 게임 뿐만 아니라 후반 게임에서 지속적인 마법 피해를 입히는 포킹 팀에 대해 세분화된 아이템 옵션을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룬 방벽 & 강철의 솔라리 팬던트
요약 : 룬 방벽은 게임에서 삭제되었습니다. 군단의 방패는 이제 강철의 솔라리 팬던트 하위 아이템이 됩니다.
군단의 방패
- 조합비가 감소하였습니다.
- 체력이 감소하였습니다.
- 더이상 개인 마법 저항력을 지니지 않습니다.
- 고유 지속 효과 : 군단 - 더이상 방어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고유 지속 효과 : 군단 - 마법 저항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고유 지속 효과 : 군단 - 더이상 미니언에게 추가 효과를 지니지 않습니다.
룬 방벽
- 게임에서 제거되었습니다.
강철의 솔라리 팬던트
조합법 변경 : 군단의 방패 + 골드
+ 체력
+ 방어력
+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량이 감소
- 고유 활성 효과 유지
- 이제 고유 오오라 : 군단을 지닙니다.
우린 모든 게임에서 군단의 방패와 강철의 솔라리 팬던트를 구입해야했던 부담을 줄여주고 싶었습니다. 또한 우린 고유 오오라 효과를
감소하여 전략적 틈새 시장을 좀 더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싶었습니다.
기타
고대 골렘의 영혼
- 체력이 감소하였습니다.
몰락한 왕의 검
- 사용 효과의 가속 / 느려짐 지속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파수꾼의 갑옷
- 기본 지속 효과의 느려짐이 감소하였습니다.
- 가격이 감소하였습니다.
란두인의 방패
- 기본 지속 효과의 느려짐이 감소하였습니다.
- 가격이 감소하였습니다.
얼어붙은 심장
- 가격이 감소하였습니다.
신규 아이콘
다음과 같은 아이템은 신규 아이콘을 지닙니다.
흡혈의 낫
수호자의 카탈리스트
죽음불꽃 손아귀
얼어붙은 장막
심연의 홀
가시 갑옷
마법공학 리볼버
기괴한 가면
소환사의 협곡
요약 : 버프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들은 이제 버프 몬스터 생성 후 생성됩니다. 이제 고대 골렘과 도마뱀 장로 이후 새끼 도마뱀을
처치해야 2레벨과 3레벨이 됩니다.
늑대
- 생성 시간이 1분 55초에서 2분 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망령
- 생성 시간이 1분 55초에서 2분 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골렘
- 생성 시간이 1분 55초에서 2분 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고대 골렘
- 기본 경험치가 340에서 26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도마뱀 장로
- 기본 경험치가 340에서 26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작은 도마뱀
- 경험치가 10에서 5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기본 체력이 300에서 4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뒤틀린 숲과 수정의 상처
요약 : 쓸데없는 큰 지팡이와 죽음불꽃 손아귀가 삭제되었습니다. 또한 중간 수준의 아이템 - 리안드리의 고통, 추적자의 손목보호대,
그리고 달빛 마법검을 추가하였습니다. 어둠 불꽃 횃불은 이제 죽음불꽃 손아귀와 유사한 능력을 지닙니다.
* 참고 : 하단의 내용은 뒤틀린 숲과 수정의 상처 한정입니다.
- 버그가 수정었습니다.
- 썩은 아귀는 이제 근접 챔피언에게 근접 공격을 행합니다.
- 썩은 아귀는 이제 썩은 아귀의 둥지를 벗어날때 더이상 경련하지 않습니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망령의 체력이 제대로 증가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일반 변경
- 쓸데없는 큰 지팡이가 제거되었습니다.
- 죽음불꽃 손아귀가 제거되었습니다.
- 리안드리의 고통이 추가되었습니다.
- 추적자의 손목보호대가 추가되었습니다.
신규 아이템 : 달빛 마법검 (원거리 전용)
조합법 : 추적자의 손목보호대 + 음전자 망토 + 골드
+ 주문력
+ 방어력
+ 마법 저항력
+ 고유 지속 효과 - 강인함 : 기절, 느려짐, 도발, 공포, 침묵, 실명의 지속시간을 35% 감소시킵니다.
어둠불꽃 횃불
신규 조합법 : 방출의 마법봉 + 악마의 마법서 + 골드
+ 주문력
+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 고유 사용 효과 : 6초 동안 대상의 최대 체력 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이 받는 모든 마법 피해를 증폭시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60초)
우글렛의 마녀 모자
신규 조합법 : 추적자의 손목 보호대 + 방출의 마법봉 + 증폭의 고서 + 골드
- 방어력이 증가하였습니다.
쓸데없는 큰 지팡이는 너무나도 부담되어 지닐 수 없기 때문에 죽음 불꽃 손아귀와 어둠불꽃 손아귀는 게임에서 제거되었습니다. 달빛
마법검과 추적자의 손목 보호대는 초반과 중반 게임 생존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영상) 마스터 이, 2013 리워크 신규 한국어 음성 및 대사
- 선택
“나의 검은 당신의 것이오.”
- 이동
"시작 하겠소."
"분노는 목적 없는 충동을 일으킬 뿐이오."
"우주류는 내 안에 살아 있소."
"힘보다 자세가 중요 하오."
"우주류 검법"
"집중하면 바위도 뚫는 게 마음이오."
"자만심에 눈이 멀지 않도록 하시오."
"길을 안내하겠소."
"가장 무서운 적은 의혹이오."
"진정한 대가는 평생 배우는 법이오."
- 공격
"아픈 기억을 새겨주겠소"
"단 한번 휘두를 뿐!"
"잘 보시오."
"스스로를 지키시오."
"검과 몸은 하나."
"승리는 거저 주어지지 않소."
- 농담
"뭘 쓰고 있는 거냐고? 돋보기라네."
"불사의 비결? ……안 죽으면 되오."
- 도발
"당신의 실력은 형편없소."
"좋은 말로 해도 못 알아듣는군!"
"눈에는 눈이라는데……. 하! 내 눈이 몇 개인지 보이시오?"
- 오공 전용 도발
"오공! 얼마나 늘었는지 볼까!"
"원숭이 같은 장난은 그만하지!
- 일격 필살 사용 시
"완벽한 일격."
"못 보셨소?"
- 명상 사용 시
"정신과 육체"
"……. 쉿! 명상 중이오."
- 우주류 검법 사용 시
"내면을 보시오."
"적은 여럿, 검은 하나!"
- 최후의 전사 사용 시
"생각의 속도"
"뒤쳐지지 말게."
"신속하게."
"잘보고 배우게!"
음성 변화가 생긴 다른 챔피언
(캐리라이프에 올라오지 않은 챔피언 / 클릭 혹은 터치 시 이동할 수 있어요!)
KR, 07/23 ~ 07/27 챔피언 / 스킨 할인 목록
챔피언
람머스 790RP > 395RP
말파이트 585RP > 292RP
탈론 880RP > 440RP
스킨
고독한 전사 올라프 520RP > 260RP
산호초 말파이트 750RP > 375RP
인간 시절의 카사딘 520RP > 260RP (영상) PhantomL0rd "블라디님 궁 좀 써요"
GPL, BKT 서브 주 공격수 JaeYoong 영입 https://www.facebook.com/jaeyoongxd/posts/458662890896181
GPL 2013 Summer에 참가 중인 태국의 Bangkok Titans 팀에 신규 멤버로 제이슨 'JaeYoong' 융이
영입되었다고 합니다. 그는 현재 BKT 팀의 서브이며, 포지션은 원거리 주 공격수 입니다.
BKT 팀의 신규 멤버 JaeYoong은?
JaeYoung는 BKT 팀의 서브 원거리 주 공격수입니다. (인터뷰 당시에는
KLH에 소속되어 있었습니다.) 닉네임인 JaeYoong은 한국인처럼 보이기 위한 (소리내기 위한) 의도였으며 실제로 한국 문화를 좋아 한다고
합니다. 또한 그의 꿈도 e스포츠의 메카인 한국에서 플레이하는 것입니다. (스타크래프트2 프로 팀 클랜원 모집으로 한국에 갈 기회가 있었고, 자신도 한국에 갈 준비를 하고 있었지만 친구인
Hagane이 KLH에서 같이 하자는 제안으로 인해 한국에 오지 못했습니다.)
그의 주 챔피언은 베인, 코르키, 이즈리얼, 코그모이며 GPL 2012
Season 1 당시 KLH는 4위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오늘의 경기
일정
GIGABYTE NLB
2013 SUMMER 9일차
에필로그
소환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3일동안 따뜻하게 쉬고! 기쁜 마음으로 돌아온
아리에요. 모두 좋은 시간, 행복한 오후, 즐거운 오후 보내시고 계신가요. 요즘 날씨가 너무나도 더워요. 덥거나. 비가 오거나. 딱 여름이란
느낌이에요. 발로란에도 모두 더위에 지쳐, 오후의 아이오니아 공원엔 몇 사람을 제외하곤 거의 없는 상태에요. 응? 왜 거의냐구요? ...그런
와중에도 레오나는 덥지도 않은지, 꿋꿋이 갑옷을 입고 다니고 있더라구요. ...정말 안더울까요. 저라면 답답해서 검이고 방패고 모두 팔아 넘겨
맛있는 걸 사먹을 텐데. 레오나는... 땀을 엄청나게 흘려도 갑옷만은 꿋꿋이 입고다니면서....아휴... 이야기 하는 것 만으로도 햇빛에 쏘이는
것 같으니 그만하도록 할 게요.
음음 아무튼 오늘 캐리라이프는 여기까지에요! ...많이 짧죠? 걱정 마세요!
당분간 캐리라이프는 2~3일 간격이 아닌, 1~2일 간격으로 올라올 거니까요. 요 며칠동안 레드포스트를 알려드리지 않았었는데요, 1~2일
간격으로 올리게 되면 이제 레드포스트도, 통계도, 인터뷰도, 모두 포함되어서 예쁘게! 올라올 거라고 보고 있어요.
그럼 모두 좋은 오후, 즐거운 오후, 행복한 오후 보내시고 좋은 정보 되셨길
바랄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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