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나 흔한 AP챔프인 애니를 갖고 실험을 해봄
8레벨 애니가 공허, 혹은 데캡을 딸랑 가지고 있다고 가정
나는 개념애니라서 8레벨에 E하나줬음
특성은 마관8%만 계산함. 나머지 귀찮음
<공허의 지팡이>
k1[계산마방] = (상대마방[상수] * ( 1 - 0.35[공허] - 0.08[특성] ) - 마관[상수])
R1[마방에 의한 데미지 감소 비율] = k1/(100+k1)
DMG1[뎀지] = (스킬뎀지[상수취급] + 계수[상수취급] * AP[공허70] ) * (1-R1)
<라죽모>
k2[계산마방] = (상대마방[상수] * ( 1 - 0.08[특성] ) - 마관[상수])
R2[마방에 의한 데미지 감소 비율] = k2/(100+k2)
DMG2[뎀지] = (스킬뎀지[상수취급] + 계수[상수취급] * AP[죽모 120 * 1.3] ) * (1-R2)
|DMG2 - DMG1|을 비교하는게 목적이다
마방은 기본마방(30) + 룬마방(12) + 조개 여부(40) + 혹은 추가마방
마관은 요즘 마관신 잘안가는거같으니 7.8 해버림
1. 조개를 안꼇다
<공허>
k1 = 42 * 0.58 - 7.8 = 16.56
R1 = 0.14
DMG1 = (Sd + AP * 70) * 0.85
<라죽>
k2 = 42 * 0.92 - 7.8 = 30.84
R2 = 0.23
DMG2 = (Sd + AP * 156) * 0.77
DMG1 - DMG2 = 0.08Sd - 60.62Ap
따라서 0.08 * (스킬데미지) > 60.62 * (계수합)일 때 공허가 좋다
2. 조개를 꼇다
k1 = 82 * 0.58 - 7.8 = 39.76
R1 = 0.28
DMG1 = (Sd + Ap * 70) * 0.72
k2 = 82 * 0.92 - 7.8 = 67.64
R2 = 0.40
DMG2 = (Sd + Ap * 156) * 0.6
DMG1- DMG2 = 0.12Sd - 43.2Ap
따라서 0.12 * (스킬데미지) > 43.2 * (계수합)일 때 공허가 좋다
<실전>
8레벨 애니쨩
Q4렙 W2렙 E1렙 R1렙
계수합 = 0.7 + 0.75 + 0.7 = 2.15
스킬뎀지 = 205+130+200 (티버 이몰뎀? 귀찮아) = 535
1번 경우에 대입하면
0.08 * 535 = 42.8
60.62 * 2.15 = 130.333
따라서 데스캡이 압도적으로 효율이 좋다
2번 경우에 대입하면
0.12 * 535 = 64.2
43.2 * 2.15 = 92.88
그래도 데스캡이 효율이 좋다
그래서 언제 쌩공허가 쌩데스캡을 이기는지 엑셀에 물어봤음
마방 135 근처?
솔직히 이거로는 효율문제가 안나옴
그래서 돈 문제를 좀 확실히 해야될 필요가 있었음
공허+방출봉 = 3155
데스캡 = 3300
공허+방출봉이 한웨이브정도 빠른타이밍으로 나오게된단말임
여기에 조개와 안조개를 넣어서 계산을 하면 어떻게되느냐
소름돋는 결과가 나옴
<안읽은애들 여기서부터 읽으면됌>
조개를 안 끼면 데스캡이 4 트루뎀(마방 고려했으니 트루뎀이지)정도 높지만
조개를 끼면 되려 공허방출봉이 33 트루뎀정도 높음;;;
따라서 조개에 따라 공허테크가 더 좋다는 이야기는 사실로 밝혀졌음
해결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