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건
1. 모든 챔프는 동등한 전투력을 갖는다.(개인의 전투력은 전부 1)
2. 모든 플레이어의 컨트롤은 동등하다.
3. 계산의 편의를 위해 생존자의 체력 배분을 단순화 한다.
예를 들어 생존자가 1.7이라면 한명은 풀피, 다른 한명은 최대 체력에서 70%의 체력을 갖는다.
3. 그 외 지형 등의 조건들도 전부 동등하다.
4. 집단과 집단의 전투이며 란체스터 2법칙을 적용한다.(전투력= 인원수제곱 * 개인전투력제곱)
생존자 수의 제곱 = 전투력이 높은 집단 인원수의 제곱 - 전투력이 낮은 집단 인원수의 제곱
5. 전투력이 높은쪽이 승리하며
중간에 도주는 불가능하다. 진쪽은 당연히 전멸이다.
이긴쪽의 생존자 수만 계산 한다.
결과
1. 2 VS 1 전투
2^2-1^2=3
생존자 수 = 1.7
=> 탑, 미드에서 갱당하면
두놈 다 거의 풀피로 살아남는다.
2. 3 VS 2 전투
3^2-2^2=5
생존자 수 = 2.23
=>봇에서 갱당하면
두놈은 풀피, 한놈은 딸피로 살아남는다.
3. 4 VS 3전투
4^2-3^2=7
생존자 수 = 2.64
=> 봇에서 카정에 로밍까지 오면
두놈은 풀피, 한놈은 반피로 살고 한놈은 디진다.
4. 5 VS 4 전투
5^2-4^2=9
생존자 수 = 3
=> 중후반, 한놈 짤리고 한타를 시작하면 세놈은 풀피로 살고 두놈은 죽는다.
5. 요약
2:1, 3:2까지는 한명도 안죽고 승리가 가능하다.
4:3에서는 한명의 희생, 5:4에서는 두명의 희생을 각오해야 한다.
결론
===> 쪽수가 딸릴때는 싸우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