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27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잉어잉어
작성일 2014-05-06 21:11:57 KST 조회 451
제목
Monte/Thorin 대담 : Blaze`s Problems with Loco
Q: Blaze's problems

Loco: 플레임이 우승을 못한 이유중에 하나는 플레임 자신의 실수도 있다. 만약, 플레임이 자존심을 좀 죽이고 게임을 한다면 우승에 가까워질거다. 그리고 정글은 탑이랑 미드만 봐주느라 봇이 고통받는다. 

플레임이랑 엠비션 때문에 블레이즈가 계속 예전 메타에서 못 벗어나는거다. 그래서 게임을 보면 정말 안타깝고 슬프다. 둘이 자존심 조금만 더 죽이면 정말 발전할거다. 

Monte: 게다가 Daydream은 굉장히 공격적인 정글러인데, 그냥 플레임 커버치는데에만 쓰고있다.

Thorin: 내 생각에 문제는, 플레임+엠비션 중심의 옛날 메타로 잘하고 있어서 더 문제인것 같다.
항상 이기지는 못하지만, 항상 이길뻔하니까 그냥 팀의 색깔을 안 바꾸는것 같다. 

Loco: Helios도 봐봐라. 소드가니까 잘하고 있잖냐? Daydream도 맨처음 블레이즈 들어왔을때 봐봐라. 그리고 지금의 플레이를 보면 그냥 Helios랑 똑같다. 플레임과 엠비션의 노예가 정글러다. 엠비션이랑 플레임을 교체하지 않는이상 블레이즈는 절대 예전 시즌2 메타를 벗어나지 못할거다. 

Thorin: 내 생각에 엠비션의 문제는 스스로 잘하는걸 알고, 많이 이겨서 다른 미드라이너들이 자기보다 잘한다는걸 인정하지 못하는것 같다. 대부분의 미드를 이기지만 특정 한 명이나 두 명을 만나면 그냥 지기만 한다.

Loco: 엠비션이? 아니다. 엠비션은 맨처음 OGN 시작했을때부터 류한테 죽었다. 16강에서 아리 vs. 질리언 에서 2렙때 류한테 죽었다. 그리고 생각을 해봐라. 엠비션대신 누가 미드를 채울까?

Monte: APDO! LOL

Loco: 블레이즈는 약간 북미의 Coast 느낌이다.

Thorin: 정말 말도 안되는 비유다. 그리고 난 아직도 플레임이 탑라인 #1인것 같다.

Loco: ?????????? 플레이 스타일이 너무 제한적인것 같지않냐? 팀을 위해 희생하는 챔이나 플레이를 해야될때 그걸 플레임이 할 수 있을까?

플레임은 항상 모든게 플레임 위주로 돌아가야된다. '나 갱 필요해' , '나 cs 더 먹어야돼' , '나 경험치 더 먹어야돼' 등등. 팀을 위해 하는 플레이가 나오지를 않는다.

Thorin: 근데 플레임이기 때문에 그런 플레이가 나오는게 아닌가? 플레임이나 엠비션을 그대로두고 어떤 식으로 블레이즈가 작전이나 운영을 바꿔야 성공적일까?

Loco: Daydream 이랑 봇듀오가 이기기 시작하면, 봇에 더 힘을 실어줘야된다. 봇듀오가 이기고 있으면 플레임이 조금 수비적으로 플레이하면서 정글러를 봇에 가게해서 더 힘을 실어주면 될거다. '내가 cs 100개 더 먹어야돼' '내가 솔킬 따야돼' 이런 생각을 안하면 될거다. 봇이랑 정글이 타워 부수고 미드로 와서 타워 부수고, 용먹고, 이런 식으로 플레이하게 냅두면 될거다.

데이드림은 정말 좋은 정글러다. 어느 라인에 가야되는지도 알고, 뭘 해야되는지도 잘 안다. 근데 플레임 때문에 플레이가 제한적이 되버린다.

탑이 전혀 게임과 관련없는게 팀에게 더 좋을 때도 있는데 플레임은 절대 그런게 없다.

Monte: 플레임은 상대 챔에게 지는 챔을 고르거나, 상대가 플레임의 챔을 카운터 할 수 있는데 굳이 골라서 데이드림을 부른다.

레넥톤 + 카직스 콤보 할 때 보면, 그냥 플레임+데이드림이 탑라인을 찢어버린다. 픽밴을 좀 더 잘 생각하고 짜서, 플레임이 이기는 라인전을 하게 만들면 될거다. 근데 '난 플레임이다. 내가 바로 기장님이다. 난 뭘해도 상대 탑라이너를 이길 수 있을거다' 이런 생각 때문에 데이드림이 탑에만 살고, 결과적으로 다른 라인들이 고통받는다.


즉 자존심을 버려라.. 솔로랭크에서도 팀게임에서도 통용되는 말인듯

사견)사실 몬테가 데이드림을 정말 좋아합니다. 데이드림 따로 불러서 인터뷰까지 했을 정도로.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T.mc메카닉 (2014-05-06 21:31:19 KST)
0↑ ↓0
센스 이미지
근데 블레이즈 오더가 플레임에 의해 돌아가는데...
그 롤갤 명언생각난다
"검은소는 빠따질이 무섭고 누렁소는 패드립이 강력하오 내겐 승산이없소"
아이콘 잉어잉어 (2014-05-06 21:36: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실 플레임 어쩌고보단 지금, 아니 어쩌면 메타 자체의 문제는

탑에서 흥한다고 해봤자 미드가 터져버리면 답이 없는게임이라는거. 즉 플레임이 흥하려면 미드에서 이겨서 정글어그로를 끌고 정글은 바텀에 힘을 쓰면서 자연스레 탑 1:1을 유도하도록 해야하는데 어쩌면 플레임한테만 서성거리는것도 결국 그만치 미드-허리가 약하단 소리가 됨.

괜히 엠비션 룬페이지에 플레임좆같아서룰루한다 라는 문장을 써갈긴게 아닌듯. 뭐 엠비션도 롤챔 2년차니까 그 부분을 모르지는 않고 실제로 라인전 위주로 연습한다고는 하지만 신예미드들이 너무 쌘 탓인지 슬슬 지쳐가는거 같기도.
아이콘 T.mc메카닉 (2014-05-06 21:43:21 KST)
0↑ ↓0
센스 이미지
엠비션이 노쇠한부분이 크긴크죠 엠비션이 터져도
나머지 4명이 초반에 캐리할수 있는 구도면 참 좋은데 요즘 메타가 진짜
초중반전은 미드가 다햐줘야죠 ㅋㅋㅋ
아이콘 잉어잉어 (2014-05-06 21:47: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괜히 지금 완전히 맛간 뱅기와 (소문으로는 주작사태때 은퇴를 고민한 선수가 이 선수라고 함) 갈길잃은 피글렛, 폐급 린저씨 푸만두를 데리고있는 SKT K가 그래도 8강권에 남아있는 이유도 페이커 하나 덕분이니까요.

실제 예전 퍼블션 퍼블션 소리들었을때도 블레이즈가 13연승 가능했던건 탑캐리 메타가 가능했던 점이 가장 크니까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