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XPZodiac | ||
---|---|---|---|
작성일 | 2012-09-04 18:55:02 KST | 조회 | 7,200 |
제목 |
캠페인 프리뷰 + 동영상: 칼디르 행성 - 2011.05.31
|
칼디르 행성
칼디르는 코프룰루 구역에서 혹한의 대기 환경을 자랑하는 위성입니다.
칼디르의 자매 위성인 하이터는 뜨거운 대기로 악명 높습니다.
이 얼음 위성은 극한의 추위를 동반한 얼음 폭풍이 기습적으로 몰아치는 곳입니다.
칼디르는 나파시 무리와 마지막으로 연락이 닿은 장소입니다.
▲ 행성 선택 창에서 칼디르 선택 시
▲ 미션 진행에 따라 케리건의 뒤로 보이는 배경이 변화한다
▲ 소리없는 아우성
나파시 무리가 마지막으로 포착된건 얼음계곡으로 들어가는 모습이었습니다.
그 계곡은 위험한 돌풍 상태와 굶주린 얼음 야수가 기다리는 미로같은 곳입니다.
나파시 무리는 그 이유로 연락이 두절되었습니다.
임무목표
무리어미 나파시가 군단의 일부를 대리고 얼어붙은 위성 칼디르로 떠났습니다.
자신만이 지휘하는 자신만의 군단을 만들 속셈입니다.
저그를 통솔할 생각이시라면 그들의 무리를 되찾아야 합니다.
행성목표
- 나파시 무리 되찾기
임무
- 나파시 무리 되찾기
새유닛
- 바퀴
주 목표
- 나파시 무리 되찾기
- 예티 DNA 수집 (0/10)
- 사이오닉 연계탑 파괴 (0/3)
보너스 목표
- 우두머리 예티 처치 (0/2)
- 보상 : 돌연변이원 +2
칼디르 미션 진행 중 캐릭터간 대화 내용
아바투르 : 이 종들은 추위에 적응했습니다.
아바투르 : 이들의 DNA을 충분히 확보하면, 여왕님의 병벽을 기습 얼음 폭풍에 적응하게끔 할 수 있습니다.
이즈샤 : 이것은 야생저그입니다. 그 어떤 무리에도 속해 있지 않습니다.
케리건 : 나파시는 어디에 있지? 왜 자신의 무리에 명령을 내리지 않는 거지?
아바투르 : 부상을 당한 바퀴는 잠복을 통해 체력을 빨리 회복할 수 있습니다.
케리건 : 또 다른 야생 저그군. 무언가 크게 잘못됐어.
이즈샤 : 얼음 폭풍이 다가옵니다.
아바투르 : 우리 병력이 이 지역 생물의 DNA와 완벽히 융화되고 나면, 폭풍이 와도 얼어붙지 않을 것입니다.
이즈샤 : 얼음 폭풍이 도착했습니다. 병력이 얼어 붙었습니다.
이즈샤 : 얼음 폭풍이 사그라지고 있습니다.
아바투르 : DNA를 융합합니다… 군단은 이제 얼음 폭풍에 면역입니다.
아바투르 : 이 생명체의 DNA가 정말 흥미롭습니다. 좀 더 구해 오시면, 우리의 돌연변이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케리건 : 나파시! 누군가에게 먼저 당했군. 누구의 짓이지?
케리건 : 근처에 군락지 하나가 느껴진다. 우리가 차지해야 겠다.
케리건 : 자가라의 군락지처럼 말이야
케리건 : 이 군락지를 깨우고, 우리 군단의 일부를 되찾겠다.
이즈샤 : 여왕님의 뜻에 따르겠습니다.
원정대장 : 칼날여왕… 하지만 너무나 약해졌군! 무슨 일이 있었던거지?
케리건 : 프로토스
원정대장 : 샤쿠라스에 보고해야 한다. 샤쿠라스에서 황금 함대를 보내 저들을 파괴할 것이다!
원정대장 : 용감한 프로토스여 그녀의 접근을 늦춰라! 그녀와 전투를 벌여라!
이즈샤 : 프로토스가 군락지에 접근합니다.
이즈샤 : 얼음 폭풍이 다가옵니다. 플토스는 폭풍이 지나가기 전까지 힘을 못 쓸 것입니다.
이즈샤 : 얼음 폭풍입니다.
원정대장 : 전사들이여, 폭풍이 지나갈 때까지 보호막을 가동하라
케리건 : 하나는 처리했고
원정대장 : 소용없다 케리건
원정대장 : 샤쿠라스가 너를 파괴하리라!
케리건 : 이 군락지는 우리가 쓰겠다.
이즈샤 : 그 군락지는 이제 당신의 것입니다. 여왕이시여.
케리건 : 하나남았다.
원정대장 : 연계탑이 파괴되더라도, 샤쿠라스에 소식을 전하겠다!
원정대장 : 탑이 무너졌다 후퇴하라!
이즈샤 : 프로토스 원정대는 샤쿠라스와 연락할 수 없습니다
원정대장 : 함선으로 흩어져라 우리 모두를 막을 순 없다원정대장 : 단한척만 이행성계를 빠져나가면 된다
이즈샤 : 여왕님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케리건 : 한놈도 살려보내지 마라 이즈샤 한놈도이즈샤 : 명령대로
칼디르 미션 종료 후 얻는 보상
체력 +10
에너지 +10
+10 공격력 강화
칼디르 미션 공략 및 흐름
칼디르는 2개의 흐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혹독한 추위속에서 오는 얼음폭풍을 이겨내기 위한 예티의 DNA
수집 임무입니다. 그리고 다른 하나는 예티의 DNA로 인해 얼음폭풍을 이겨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된 후 만나
게 되는 프로토스와의 전투 입니다.
차 행성의 미션보다는 약간 긴 러닝타임을 가지고 있는 미션이며 초반 예티 DNA 수집퀘 이 후 연계되는 프로토스
와의 전투 임무는 25분의 시간제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 거대괴수가 착륙한다 (해산물 아니다;;)
▲ 거대괴수를 타고온 사라 케리건
케리건은 저글링 4마리를 대리고 얼어붙은 행성 칼디르에 거대괴수를 타고 착륙을 합니다. 북쪽으로 올라가다 보면 얇은 얼음 바닥이 깨지면서 떨어지는 이벤트등이 있습니다. 이 곳을 지나면 처음 보는 생물체인 예티가 등장을 합니다. 예티와의 전투 후 아바투르는 해당 생물체의 DNA를 수집하면 기습 얼음 폭풍에 저항할 수 있다면서 임무를 줍니다. 예티의 DNA를 수집하기 위해 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얼어붙어 있는 야생 저그(바퀴)를 발견할 수 있으며 케리건의 지배 능력을 통해 해당 야생 저그가 자동적으로 합류하게 됩니다.
해당 임무는 길을 따라 가면서 나오는 예티들을 처치하면 되며 마지막에 예티 우두머리를 처치 함과 동시에 기습 얼음 폭풍에 저항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됬다고 말합니다. 기습 얼음 폭풍이 몰아치면 DNA 수집 전 얼어버리는 이벤트가 발생하며 예티 우두머리와 예티들이 나옵니다.
DNA 수집 임무 완료 후 길을 따라 가다보면 이곳에서 처리 하고자 했던 나파시의 시체를 대면하게 됩니다. 누군가에 의해 처참하게 찢겨진 시체를 본 후 케리건은 이 행성에 예티와는 다른 존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북으로 길을 따라 가다보면 그 존재와 조우를 하게 되며 그 존재가 프로토스인 것을 확인하게 됩니다.
프로토스와의 조우 이후 두번째 임무로 넘어가면서 프로토스가 사이오닉 연계탑을 통해 칼디르에 케리건이 있다는 사실을 알리지 못하게 하기 위해 25분안에 3개의 연계탑을 파괴하라는 임무가 주어집니다. 사이오닉 연계탑은 방어도1, 보호막 500, 체력3000을 가지고 있으며 프로토스의 기지와 병력들로 둘러 쌓여 있습니다.
케리건은 남쪽에 기지를 마련하고 본격적으로 프로토스를 치기 위한 준비를 하게 됩니다. 처음 연계탑은 북쪽에 위치해 있으며 해당 병력이 적고 멀티를 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중간 중간 예티와 프로토스의 공격이 들어오지만 가시촉수나 여왕으로 충분히 막을 수 있는 전력이었습니다.
▲ 얼음 폭풍과 함께 그대로 멈춘 프로토스
기습적으로 얼음 폭풍이 휘몰아칩니다. 예티와 케리건의 군단은 이미 적응을 하여 움직일 수 있으나, 프로토스는 얼음 폭풍이 휘몰아치는 동안 주황색 보호막에 쌓여 모든 생산 시설 및 유닛이 정지를 합니다. 시연 버젼의 경우 난이도가 보통밖에 설정을 못하여 아주어려움시 어떤 부분들이 추가 되는지는 확인 못했지만 굳이 얼음 폭풍이 오지 않아도 충분히 바퀴 한 부대로 임무를 완수 할 수 있었습니다.
※ 기습 얼음 폭풍의 경우 2분마다 오며 약 15초 정도 지속되었습니다.
▲ 예티 우두머리야! DNA 내놔!
주 임무인 프로토스 연계탑 파괴를 진행하면서 아바투르는 예티의 DNA를 더 가져와 달라는 보조 임무를 주는데 일반 예티가 아닌 예티 우두머리를 잡아야 되며 위치는 12시와 좌측 7시와 9시에 있는 연계탑 사이에 각각 한마리씩 위치해 있습니다. 예티 우두머리를 모두 잡으면 돌연변이원 +2 을 받을 수 있고 +3 DNA를 획득하게 됩니다.
▲ 파랗게 보이는 부분이 연계탑 위치
이번 미션이 보통 난이도에서 진행되다 보니 임무를 진행함에 있어 큰 어려움을 없었으며 획득한 돌연변이원으로 저글링,맹독충,바퀴등을 진화시키면서 2가지 미션을 수차례 클리어 해봤습니다. 처음 차 행성 미션 후 랩터로 진화시킨 저글링을 대리고 칼디르 미션을 시작했는데 껑충 껑충 뛰어다니는 모습이 귀여웠습니다. 칼디르 미션 종료 후 더이상의 미션은 없었으며 스포일러 주의 라는 미션이 뜨는 블리자드의 센스를 볼 수 있었습니다.
▲ 기습 얼음 폭풍에 겨울잠자는 프로토스
(c)PlayXP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