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Aku | ||
---|---|---|---|
작성일 | 2012-10-25 11:23:52 KST | 조회 | 7,083 |
제목 |
DK, "새로운 예언자 디자인 테스트 중"
|
유럽 서버 공홈 포럼에 아래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링크
예언자에 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테스트 중인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1. 계시는 변화 없습니다.
2. 펄서 광선(Pulsar Beam) - 구조물에게 매 초 20의 데미지를 주며 초당 2 에너지를 소모하는 채널링 방식의 패시브 능력입니다. 자동 시전 가능합니다.
저희는 펄서 광선이 봉쇄에 비해 더 쓸모있는 핵심 견제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능력은 예언자의 체력이 낮은 대신 속도가 빠르다는 특징을 이용하기 좋고, 봉쇄와는 달리 전 병력이 광물 덩어리를 지키고 있어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펄서 광선은 또한 사용자의 실력에 따라 그 차이가 확연하게 드러나는 능력입니다. 봉쇄의 경우 누구나 쓸 줄만 알면 똑같은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 그에 반해 펄서 광선은 적 기지를 이리저리 다니며 견제하는 도중 예언자를 잃지 않도록 조심해서 컨트롤해야만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시간 왜곡(Time Warp) - 지정한 위치에 적 지상 병력의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키는 장판을 설치합니다.
저희는 세 번째 기술을 디자인할때 두 가지 목표를 잡았습니다. 우선 적 기지를 펄서 광선으로 견제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고, 또한 프로토스 주 병력과 함께 다니면서 사용할 수도 있게 하였습니다. 시간 왜곡은 이 두 가지를 모두 만족합니다.
저희는 시간 왜곡이 제한된 생존 시간을 가진 유닛들에게 영향을 주도록 만드는 것에 대해 논의 중입니다. 예를 들어 식충과 감염된 테란, 지게로봇 등의 수명을 짧게 만드는 것이지요.
현재 계획은 일단 기술 자체를 패치로 추가한 뒤, 이 두 번째 문제에 대해 토론하는 것입니다.
새로 디자인된 예언자는 이제 몇 기를 뽑아 게임 내내 견제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유닛으로 보입니다. 예언자에 대한 많은 피드백을 부탁드리며 패치가 나올 때 많이 실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요약하자면
1. 봉쇄 대신 초당 DPS 20짜리 패시브 건물깨기+에너지 충전 스킬 제공 (전에 있었던 DPS 3짜리 공허 흡수는 삭제할 듯?)
2. 광역 지상유닛 슬로우 + 어쩌면 안티 지게로봇, 안티 감테도 가능?!?!?!
오오미 예언자 완전 새 유닛 되었네요.
P.S. 개발자들이 북미뿐만 아니라 유럽 쪽 포럼에도 글 올리는 듯.
P.S 패치 노트를 보니 펄서 광선은 초당 2 에너지를 흡수하는 것이 아니라 소모하는군요. 수정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