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NextP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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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1-27 00:00:26 KST | 조회 | 6,053 |
제목 |
군단의 심장 베타 2.0.3 패치-인공지능 상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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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의 심장 베타 2.0.3 패치에 추가된 모드인 "인공지능 상대"는 총 5개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통" "어려움" "더 어려움" "아주 어려움" "정예"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종족을 고르든 "보통" 난이도 3경기를 승리하면 인공지능의 난이도가 "어려움"으로 올라갑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인공지능의 종족은 플레이어가 설정할 수 없고, 임의대로 주어진다는 점입니다.
(앞의 부분 스크린샷이 날아가서 더 어려움부터 설명하겠습니다.)
"더 어려움" 난이도부터는 두경기만 이겨도 상위 난이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어려움부터인지 더 어려움부터인지 확실하지가 않네요;)
아주 어려움부터는 빠른 앞마당을 가는 빌드를 쓴다면 약간 애를 먹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저같은 골레기라면 더더욱 말이죠
팁이라면 1대1 인공지능의 빌드는 대체로 두가지로 갈리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앞마당을 가지 않고 빠르게 본진 4차관 빌드 타이밍 러시,
테크는 늦추면서 빠르게 3멀티까지 확보한 뒤 3~4멀티 확보 시점에서 공격해오는 경우 등입니다.
한마디로 아예 공격을 빨리 오거나 아예 늦게 오거나 하는 경우가 상당수였습니다.
(적어도 제가 플레이했을 때 그런 거라 또 안 그럴 수도 있습니다;)
"아주 어려움"에서 두경기를 이기면 "정예" 난이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하다보니 느낀건데 인공지능은 <빠른 기습>류에 은근히 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빠르게 앞마당을 가면서 4화염차 러시라든지 불사조 러시라든지에 말이죠.
참고로 경기에서 패배할 경우 파란색 게이지가 (거의 보이지는 않지만) 1/3 정도 깎인 게 보입니다.
이러면 두경기면 난이도 올라갈 게 세네경기씩 해야 승급을 할 수 있게 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필자가 일이 생겨 피치못하게 한경기는 그냥 나가버렸는데 게이지가 묘하게 줄어든 걸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어쨌든, 기본적인 빌드와 상대 공격에 대한 대처 능력을 충분히 갖추신 분들이라면 1대1 인공지능을
상대하는 일은 그리 어렵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사실 2대2 인공지능도 하고 싶었는데 서칭이 하도 안 돼서 포기했습니다(..)
※ 이번에 생긴 요소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게임 결과창을 보면 느낌표(!) 마크가 보이는 부분이 있어서
체크해보았는데 정말 깨알같은 요소더군요.
분당 행동수나 보급품 제한에 막힌 시간 등을 최근 경기와 비교해서 나아졌을 경우, 느낌표 마크를 통해
플레이어에게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었습니다.
▽인구수 관리를 잘하면 "평소보다 잘했습니다!" 문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손이 빨라지신다면 분당 행동수에서도 같은 문구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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