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 패치로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할 수 있는 인공지능 대전 모드의 난이도 설정이 다양해졌습니다.
잘 알려지지는 않은 것 같아(심지어 블리자드도 신경 안 쓰는 모양새) 한 번 소개하고자 합니다.
인공지능 난이도는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아주 쉬움/쉬움
캠페인 난이도 "쉬움"과 비슷합니다.
중간/어려움
캠페인 난이도 "보통"과 비슷합니다.
더 어려움/아주 어려움
캠페인 난이도 "어려움"과 비슷합니다.
정예
캠페인 난이도 "아주 어려움"과 비슷합니다.
치터 1 (시야)
당신의 유닛과 구조물에 대한 시야를 확보합니다.
치터 2 (자원)
인공지능이 시야를 확보하고 게임 후반에 추가 자원을 획득합니다.
치터 3 (가장 어려움)
인공지능이 시야를 확보하고 처음부터 추가 자원을 획득합니다.
인공지능 건설로 설정할 수 있는 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통 (아주 쉬움~치터 3까지 모두 설정 가능)
아무 빌드
인공지능이 가능한 모든 빌드 중에서 선택합니다.
전격 급습
인공지능이 모든 급습 빌드 중에서 선택합니다.
타이밍 공격
인공지능이 모든 타이밍 빌드 중에서 선택합니다.
압박 공격
인공지능이 모든 공격적 빌드 중에서 선택합니다.
경제적 집중
인공지능이 모든 경제적 빌드 중에서 선택합니다.
빠른 공중 유닛
인공지능이 가능한 한 빠르게 공중 유닛을 생성합니다.
※ 종족별 인공지능 건설 (아주 어려움부터 설정 가능)
테란
자극제 해병 (타이밍)
인공지능이 전투 자극제를 연구한 해병과 불곰 부대로 빠르게 공격합니다.
불불 급습 (타이밍)
인공지능이 불곰과 화염차 부대로 빠르게 공격합니다.
해병 전차 (타이밍)
인공지능이 해병과 공성 전차 부대로 빠르게 공격합니다.
은폐 밴시 (타이밍)
인공지능이 은폐 밴시로 빠르게 공격합니다.
해불선 (공격적)
인공지능이 게임 중반에 해병, 불곰, 의료선으로 공격합니다.
해병 전차 (공격적)
인공지능이 게임 중반 공격에 해병과 공성 전차를 생산합니다.
공성 밴시 (공격적)
인공지능이 게임 중반 공격에 해병, 공성 전차, 밴시를 생산합니다.
화염 전차 (공격적)
인공지능이 게임 중반 공격에 화염차와 공성 전차를 생산합니다.
공성 토르 (공격적)
인공지능이 게임 중반 공격에 공성 전차와 토르를 생산합니다.
바이오닉 해불선 (경제적)
인공지능이 게임 후반까지 경제에 집중하여 해병, 불곰, 의료선으로 공격합니다.
메카닉 (경제적)
인공지능이 게임 후반까지 경제에 집중하여 군수공장에서 생산하는 유닛으로 공격합니다.
토르 순양함 (경제적)
인공지능이 게임 후반까지 경제에 집중하여 토르와 전투순양함으로 공격합니다.
저그
맹독충 습격 (타이밍)
인공지능이 빠르게 저글링과 맹독충 부대로 공격합니다.
바퀴 급습 (타이밍)
인공지능이 빠르게 바퀴 부대로 공격합니다.
바퀴링 (타이밍)
인공지능이 빠르게 바퀴와 저글링 부대로 공격합니다.
올뮤탈리스크 (공격적)
인공지능이 기지 두 곳을 세우고 게임 중반에 뮤탈리스크로 공격합니다.
뮤탈링 (공격적)
인공지능이 게임 중반에 뮤탈리스크, 저글링, 맹독충을 생산합니다.
바퀴 공격 (공격적)
인공지능이 게임 중반까지 바퀴 위주로 병력을 구성합니다.
바퀴 감염충 (공격적)
인공지능이 게임 중반 공격에 바퀴와 감염충을 생산합니다.
바퀴 히드라 (공격적)
인공지능이 게임 중반 공격에 바퀴, 히드라리스크, 감염충을 생산합니다.
감염충 (경제적)
인공지능이 게임 후반까지 경제에 집중하여 바퀴, 히드라리스크, 감염충으로 공격합니다.
울트라리스크 (경제적)
인공지능이 게임 후반까지 경제에 집중하여 기본 유닛과 울트라리스크로 공격합니다.
무리 군주 (경제적)
인공지능이 게임 후반까지 경제에 집중하여 기본 유닛과 무리 군주로 공격합니다.
프로토스
4차관 (타이밍)
인공지능이 관문을 4개 세우고 거기서 소환되는 유닛으로 빠르게 공격합니다.
추적자 불멸자 (타이밍)
인공지능이 추적자와 불멸자 부대로 빠르게 공격합니다.
점멸 추적자 (타이밍)
인공지능이 점멸을 연구한 추적자 부대로 빠르게 공격합니다.
암흑 기사 급습 (타이밍)
인공지능이 암흑 기사 부대로 빠르게 공격합니다.
7차관 (공격적)
인공지능이 게임 중반 공격에 초점을 두고 관문을 세웁니다.
집정불멸자 (공격적)
인공지능이 기본 유닛, 집정관, 불멸자로 게임 중반 공격을 합니다.
거신 (공격적)
인공지능이 기본 유닛과 거신으로 게임 중반 공격을 합니다.
관문 공중 (공격적)
인공지능이 기본 유닛과 우주관문에서 소환되는 유닛으로 게임 중반 공격을 합니다.
공허 불사조 (공격적)
인공지능이 우주관문에서 소환되는 유닛으로만 게임 중반 공격을 합니다.
관문 불멸자 (경제적)
인공지능이 게임 후반까지 경제에 집중하여 기본 유닛과 로봇공학 지원소 유닛으로 공격합니다.
거신 (경제적)
인공지능이 게임 후반까지 경제에 집중하여 기본 유닛, 집정관, 거신으로 공격합니다.
관문 공중 (경제적)
인공지능이 게임 후반까지 경제에 집중하여 기본 유닛과 공중 유닛으로 공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