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부처핸섬 | ||
---|---|---|---|
작성일 | 2013-04-25 19:44:41 KST | 조회 | 5,537 |
제목 |
현재 고려 중인 밸런스 변경 사항에 대하여
|
여러분 안녕하세요.
현재 저희는 수주 후 적용될 몇 가지 변경 사항의 밸런스 테스트 지도를 작업 중입니다. 현재 게임 밸런스는 상당히 안정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큰 변화를 줄 의도는 없습니다만, 여러분의 의견을 듣기 위해 현재 저희가 고려 중인 사항을 미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장 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저그 대 저그전의 뮤링링 전투 양상입니다. 이에 관련해 히드라리스크의 공중 공격 데미지 상향 등 커뮤니티 여러분의 좋은 의견을 받았는데요. 포자 촉수의 생체 피해를 더 증가시키는 것 같이 저희는 우선 보다 범위가 작은 변경 사항을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이 변경 사항은 오직 저그 대 저그전에서만 적용되기 때문에 피해 수치를 대폭 늘리더라도 게임에 미치는 영향은 보다 적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변경 사항을 통해 저그전 다수 뮤탈리스크 싸움에서 감염충이 더 등장하길 바라고 있으며, 이로 인해 보다 적은 자원으로 지상군을 이용해 효율적으로 뮤탈리스크의 공격을 막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물론 저그 대 저그전뿐만 아니라 다른 전투 양상도 바로 몇 주 안에 완전히 바뀌어버릴지도 모르지만, 현재로썬 이것이 군단의 심장의 가장 중요한 논란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사항은 현재 고려 중이긴 하지만, 아직 결론이 나지 않은 부분들입니다.
1. 예언자 이동 속도 상향
예언자를 정말 잘 쓰는 플레이를 장려하기 위해, 상대방이 공중 유닛을 사용하고 있더라도 예언자를 잃지 않고 완벽하게 사용하는 플레이를 장려하기 위해 고려 중입니다.
2. 잠복 업그레이드 비용 및 연구 시간 단축
군단의 심장 초창기에 빠른 잠복을 이용한 공격은 상당히 높은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는 듯 했지만, 더 이상은 보기 힘듭니다. 보통 게임 초반, 수비적으로 경기를 운영하는 저그에게 이런 선택의 폭을 넓혀준 것에 대해 저희는 만족하고 있으며, 보다 효율적으로 초반 잠복을 이용한 공격이 가능하다면 저그들이 어떤 멋진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언제나처럼 말씀 드리지만, 이 중 아직 확정된 내용은 없지만 여러분의 의견을 듣기 위해 앞으로 고려 중인 사항에 대해 여러분께 미리 안내를 드립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덧글을 통해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http://kr.battle.net/sc2/ko/forum/topic/2509581534
한줄요약: DK가 말한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