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어그로장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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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5-21 08:32:05 KST | 조회 | 4,630 |
제목 |
북미 공홈에 올라온 데이비드킴 인터뷰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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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youtube.com/watch?v=YfyolVb8tmo
part 1, 2로 돼있고 인컨트롤 포함 3명이 질문하는거 Dk가 답변함
물론 영어로
들은거 몇개만 정리하면
별로 믿기지는 않지만 커뮤니티도 충분히 눈팅하고 있다고함.
벨런스 패치에 대한 결정: 시간을 들여 지켜본 다음 결정. 대표적으로 부료선..
저저전 포촉패치: 뮤탈 너프에 대한 의견도 있었지만 뮤링링 전략을 사장시키고 싶지는 않음.
캐리어, 베틀, 모선등이 잘 안쓰이는거: 모든 유닛이 많이 쓰일 이유는 없다고 생각함. 생각은 하고 있지만 minor issue. 모선의 경우 자날에서 소용돌이 때문에 문제가 많았고 재미없는 스킬이었음. 지금도 군숙 막을때 은폐장이 도움이됌.
선수들과의 피드백: 페이스북을 주로 쓴다고함. IM팀 매니저는 밸런스가 잘 맞는다고 했고, 엔준은 PvT에서 테란이 약간 힘든것 같지만 전반적으로 괜찮다고함.
PvZ 승률이 55:45가 됀다해도 플레이양상이 재밌으면 그리 문제가 돼지는 않는다고 생각함. 반대로 50:50이라도 무감타같이 양상이 지루해지면 패치해버린다고함.
3주전까지는 폭풍함과 군숙이 실망스러웠는데 최근 경기에서 중요하게 쓰이는거보고 좋았다고함. 물론 계속 지켜봐야한다는 입장.
기갑병에 대한 의견: 만족한다고 함. 메카닉운용에서 많은 변화를 가져왔고 TvZ의 경우 기갑드랍이 변수가 많다는 것에는 동의하지만 테란이 기갑병 없이도 이긴다는걸 볼때 최상위권 레벨에서는 큰 문제가 돼지 않는다고함.
예언자 버프하려는 이유: 플레이어들이 예언자를 너무 잘막아서. (물론 취소됐지만) 원래 막는쪽이 공격하는쪽보다 쉬움.
Dk 한국어할때는 ㅄ같은데 영어로 말하니깐 발음이 멋있네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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