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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빛의날개
작성일 2013-09-24 12:07:10 KST 조회 5,511
제목
밑에 벨런스 패치 이유 번역

서문
:우리 밸런스 패치 고려중이야 이건 스타2의 게임 다양성을 증가시켜줄꺼임, 우린 어떤 큰 결정을 내리기 전에 , 우린 밸런스 맵으로 당신들과 함께 테스트할려고 그래. 겜 양상이 어떻게 크게 바뀔지 볼려고.
그리고 언제나 그렇듯이 이건 최종 결정이 아니라 테스트야.

일단 여기 우리가 최근에 고려중인 변경 테스트 목록이야.


메카닉 공중 지상 공격 업글 통합

우린 이 사항을 옛날부터 고려해왓어. 그리고 이제 이렇게 바꾸는게 확실히 적절한 방향이라고 생각해.

 

땅거미 스플 범위 1.75 -> 1.1

우린 땅거미 지뢰를 하향하고 탱크를 상향해서, 바이오닉 플레이가 더 흥미롭게 되길 바래.
그래서 최종적으로 우린 땅거미랑 탱크를 바이오닉 병력에 함께 조합해서 사용하는게, 그냥 닥치고 지뢰만 쓰는거보다 보는 입장에서 더 재밋을꺼라고 생각해

 

탱크 공격 주기 3->2.7

바이오닉 플레이는 지뢰 하향과 이 탱크 상향으로 인해 아마 더 재미잇어질꺼야. 뿐만 아니라 우린 테란의 메카병력도 더 쓸만해질꺼라고 생각해, 왜냐하면 더 빨라진 탱크의 공속은 자연스럽게 탱크가 그들의 하드 카운터 유닛들에게(불멸자 같은놈들 말하는거인듯) 더 잘 싸울수 있다는걸 뜻하거든

 

예언자 돈 150/150 -> 150/100

플토들은 플레이할때 너무 수비적으로만 플레이한다고 느낄꺼야. (아 물런 붕가기 견제는 예외지만 -> 이건 데빗킴이 적은거)
우린 예언자 플레이가 오직 겜 초반에만 플레이되고 그 어떤 다른 타이밍도 쓰이지 않는다는걸 봤지. 우린 예언자의 가스 소모량을 줄임으로써 게임에서 더 오래 사용되기를 바래.

 

닥템 이속 2.813 -> 3.375

우린 닥템이 보는 입장에서 더 즐거움을 줄수 있는 여지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 상대방이 닥템에 대한 대비를 하고 있던 안하고 있던 말이야.
비록 상대방이 닥템에 대한 대비를 하고 있다고 해도, 우린 닥템의 이속을 올림으로써 닥템이 디텍팅 범위에 더 잘 벗어날수 있게 함으로써, 더 흥미로운 경기가 펼쳐질꺼라고 믿어,

 

바퀴 이속 업글이 잠복된 바퀴 이속도 올려줌 1.41 -> 2.25

우린 잠복업글이 겜에서 잘 쓰이는걸 보질 못했어. 근데 있자나 바퀴 잠복이동에는 존나 개쩌는 마이크로가(고기 vs 유령같은거 말하는 그 마이크로 컨트롤인듯) 잠재되어 있을꺼같애.
그리고 우린 이렇게 바퀴를 바꿔서 벨런스 테스트 맵에서 이게 어떻게 활용될지 보고싶어.

 

다시말하지만 얘들아. 이건 최종 결정사항이 아니야. 그리고 우린 다른것들도 고려하고 있어. 우린 조만간 밸런스 테스트맵을 출시할꺼야, 여튼 너네들이 피드백 최대한 많이 해줫으면 좋겟어

 

언제나 그렇듯이, 감사감사

(원문 as always, thank you very mu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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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의날개 (2013-09-24 12:10: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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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템 이속 올라가면 개좋겟다
아이콘 거니리 (2013-09-24 12:13: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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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기에 부스터달아주네
아이콘 언데드의황금기 (2013-09-24 12:41: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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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지뢰집착을 버렸군

근데 바퀴 잠복 이속은 뜬금포
하스웰 i3 가격 애미나이 (2013-09-24 12:51: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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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메카닉 강화에 대한 대처 및 잠복플레이 장려를 위한 패치
아이콘 하늘이시여 (2013-09-24 14:13: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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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e스포츠에 지나친 관여나 이래저래사건으로 이미지가 안좋아져도
사실 스타2란 게임하나만 놓고 보면 정말 잘만든게임인데다 이렇게 패키지게임을 끊임없이
패치해주고 양상을 변화시켜주는건 그래도 명불허전 블리자드란 생각이 드네요 흠흠
아이콘 Mahanaim (2013-09-24 16:22: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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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엇, 약 드신 변역자분이시다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3-09-24 17:36: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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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뢰 반경너프는 좀 폭이 큰 너프가 아닌가싶음

넓이로 따져보면 emp 너프보다 더 심하게도 절반 이상이 깎여나감
dinomender (2013-09-24 19:10: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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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기 이속도 중요한데 공격 방식이 인스턴트로 바뀌어야함. 도망가는 일꾼도 못써는게 무슨 암기임
아이콘 야헝이 (2013-09-24 19:31: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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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년이 넘었건만...아직도 DK의 큰 뜻은 헤아리기 어렵도다~
아이콘 부료선 (2013-09-24 23:55: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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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대회에서 겜양상 좀 바꿀려고 하는 패치같은데.
밸런스 패치라기 보단, 보는 재미가 없으니 유저가 좆되든 뭐든 일단 질려본다는 생각같음.
닉넴은겉치레 (2013-09-25 03:00: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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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뢰는 너무 늦게패치했고 암기는 빨라졌다고 징징거리는데 애초에 얼마나쓰인다고 징징거림
근데 토르하고 우모 모선은?
IMKoreAn (2013-09-25 07:16: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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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템 이속 이유가, 대처해도 데미지 주기 위함이라고? 이건 뭔 ㄱ소리?
아이콘 lautlos (2013-09-25 10:32: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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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대처해도 컨트롤 여지를 주겠다는거죠
아이콘 Penistherapist (2013-09-25 10:50: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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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엔 밸런스 위주로 맞췄다면 이젠 이스포츠니까 보는 즐거움을 먼저 염두해주고 설계하고 밸런스는 나중에 맞춘다는거네
아이콘 형님나가셨냐 (2013-09-25 11:00: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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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방사피해 1.1이면 거의 울레기 방사피해 수준 아닌가?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3-09-25 23:12: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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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정관 방사피해 25% 입히는 범위 = 1.0
공성전차 공성모드 방사피해 25% 입히는 범위 = 1.28

공성전차보단 좁고 집정관보단 넓음
즉 이제 지뢰로 지상유닛 폭사는 힘들고 공중에만 효율을 좀 기대해볼만한 수준
아이콘 포로로카성인메카 (2013-09-26 01:56: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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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크로 맹독점사컨 다시 해야겠네요
아이콘 꽃미남배찌 (2013-09-30 01:45: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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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k가 드디어 정신을 차리나 보네요
재미도잡고 밸런도잡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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