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밸런스 테스트 지도 “데드윙 – 래더 (2.1.8 밸런스 v1.1)”이 게시되었습니다. 이번 테스트 지도에서 저희는 식충에 대한 추가적인 변경 사항과 함께 살모사와 폭풍함의 변경 사항을 테스트하려 합니다. 이번 변경 사항은 이전에 테스트 해온 것보다 더 중요하기 때문에 충분한 테스트를 위해 많은 커뮤니티 여러분의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자세한 테스트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의견을 듣고 이번 변경 사항이 게임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히 관찰하려 합니다. 모든 변경들은 아직 최종 확정된 것이 아니라는 점 다시 한번 말씀 드립니다.
밸런스 테스트 지도 변경 사항
밸런스 테스트 지도: “데드윙 – 래더 (2.1.8 밸런스 v1.1)"
아래 내역은 기존 테스트 지도에 추가되는 변경 사항들입니다. 전체 내역은 밸런스 v1.0 에 대한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그
- 식충
- 식충의 시한 생명이 30초에서 25초로 감소합니다.
- 살모사
- 흑구름의 사거리가 10에서 11로 증가합니다.
프로토스
- 폭풍함
- 더 이상 거대 공중 유닛을 상대로 추가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밸런스 테스트 확장 모드
밸런스 테스트를 위한 확장 모드 역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확장 모드를 이용하여 이번 테스트 항목을 데드윙을 포함한 다른 지도들에도 적용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밸런스 테스트 확장 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사용자 지정 게임의 지도 탐색 메뉴로 이동합니다.
- 원하는 지도를 선택한 후 게임 만들기 (모드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상단의 보기 선택 버튼에서 블리자드 모드를 선택합니다.
- 목록에서 “밸런스 테스트 모드”를 선택한 후 게임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밸런스 테스트 지도 업데이트 내역 전체 (v1.1)
- 밸런스 테스트 지도 v1.0 내용과 합친 전체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저그
- 군단 숙주
- 생산 비용이 200/100에서 100/2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유닛 비용이 3에서 4로 증가하였습니다.
- 이동 속도가 2.25에서 2.95로 증가하였습니다.
- 군단 숙주는 이제 잠복하려면 잠복 연구를 완료해야 합니다.
- 군단 숙주는 더 이상 식충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 식충 생성 – 이 기술은 재설계되었습니다.
- 이제 식충 생성의 자동 시전 기능이 삭제되어 수동으로 시전해야 합니다.
- 식충 생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60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이제 군단 숙주가 잠복하지 않아도 식충 생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식충
- 공격 속도가 0.8에서 0.6으로 향상됩니다.
- 식충의 시한 생명이 15초 (식충 내구력 진화 시 +10초)에서 2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감염 구덩이
- 식충 내구력 진화 – 이 업그레이드는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업그레이드: 비행 식충 진화 - 군단 숙주가 생성하는 식충이 날아다닐 수 있습니다. 비행 식충은 급강하를 사용해 지상으로 내려와 공격할 수 있습니다.
- 번식지를 필요로 합니다.
- 업그레이드 비용은 200/200이며 업그레이드 시간은 160초입니다.
- 급강하: 식충에게 대상 위치에 착지하게 명령을 내려 공격할 수 있게 만듭니다.
- 살모사
- 흑구름의 사거리가 10에서 11로 증가합니다.
테란
- 밤까마귀
- 국지 방어기의 지속 시간이 180초에서 20초로 감소하였습니다.
프로토스
- 폭풍함
- 더 이상 거대 공중 유닛을 상대로 추가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