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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자동포탑
작성일 2015-08-20 10:18:47 KST 조회 3,290
제목
자동 편성 토너먼트가 공허의 유산 베타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작년 블리즈컨을 통해 많은 분들께서 요청해오셨던 게임 모드인 “자동 편성 토너먼트”를 개발 중이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래더를 능가하는 치열한 경쟁의 무대가 될 토너먼트 기능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개발팀 내부적으로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번 블로그를 통해 현재 개발 중인 자동 편성 토너먼트 기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 자동 편성 토너먼트 기능은 매우 초기 단계라는 점을 말씀 드립니다. 여전히 추가해야 할 기능들이 남아있고 버그 수정 작업도 계속해 나가야 하며 여러분의 피드백을 듣는 과정도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동 편성 토너먼트 기능을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이제 플레이어 여러분의 실제 테스트를 통한 의견을 듣기 시작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토너먼트 참여하기

 

먼저 자동 편성 토너먼트에 참가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동 편성 토너먼트가 게임에 추가된 뒤 게임에 처음 로그인하시면, 화면 왼쪽 메뉴에서 “토너먼트” 버튼이 활성화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토너먼트 버튼을 클릭하면 토너먼트 메인 화면으로 이동하며 여기에서 다음 토너먼트 일정을 확인하고 토너먼트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토너먼트 방식에는 두 가지 방식이 존재합니다.

 

-3라운드 토너먼트

일정: 월요일-목요일 (태평양 표준시 기준)

토너먼트 소요 시간: 약 60분에서 90분 사이

진행 방식: 싱글 엘리미네이션 브라켓 방식

 

-6라운드 토너먼트

일정: 금요일-일요일 (태평양 표준시 기준)

토너먼트 소요 시간: 약 3시간에서 4시간 사이

진행 방식: 조별 단계 -> 싱글 엘리미네이션 브라켓 방식 

 

  

 

 

토너먼트 경기 준비하기

 

종족을 선택하고 참가 신청을 한 후 토너먼트 시작까지 대기하게 됩니다. 한번에 한개의 토너먼트에만 참가 가능하며, 토너먼트가 시작되면 접속을 종료하거나 클라이언트를 종료하더라도 이미 참가한 토너먼트에 귀속됩니다. 플레이하지 않은 모든 경기들은 자동적으로 기권 처리됩니다.

 

토너먼트가 시작되면 첫 경기를 진행하기 위한 준비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는 알림을 받게 되며, 게임 도중이더라도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각 라운드 시작에 앞서 각 플레이어들은 상대 플레이어에 맞춰 세 개의 지도에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으며 제외 지도 선택시 상대방이 제외한 지도들을 미리 알 수는 없습니다. 지도 제외 화면에서 상대방의 각 지도별 전적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결정에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토너먼트에서 펼쳐지는 각 경기들은 25분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공허의 유산에서 게임 경과 시간 표시 방식이 변경되었기 때문에, 군단의 심장 기준으로는 약 35분 정도입니다. 만일 경기가 25분이상 진행될 경우에는 게임 내에서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한 플레이어가 승리하게 됩니다. 경험치는 자원 획득, 유닛 생산, 적 유닛 파괴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토너먼트 진행

 

경기를 마치고 나면 자동적으로 다음 라운드 경기 준비 완료 상태가 되며, 모든 플레이어가 준비 완료 상태가 되면 다음 라운드가 시작됩니다. 만일 여러분이 “준비되지 않음” 상태로 변경한다면 다음 라운드 시작 전까지 다시 준비를 완료해야 합니다. 

 


 

 

아울러, 모든 실력대의 플레이어들의 공평한 대전을 위해 자동 편성 토너먼트에 대전 상대 찾기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하지만, 베타에 참여하는 플레이어의 수가 제한적이므로 대전 경험이 최적화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은 미리 양해 말씀 드립니다.

 

향후 계획

 

향후 토너먼트 동일한 토너먼트에 참가한 플레이어들 간의 대화를 위한 비공개 대화 채널 기능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뿐만 아니라, 스타크래프트 II 게임 내에서 표시될 자동 편성 토너먼트 보상 역시 추가하려 합니다.

 

자동 편성 토너먼트는 그 특성상 내부 테스트를 활발히 진행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그러니 다양한 방식으로 토너먼트를 진행해 보시고 버그를 발견하셨다면 제보해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자동 편성 토너먼트는 보다 실감나는 스타크래프트 II 경기를 즐기고 싶은 분들께 매우 흥미로운 게임 모드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경쟁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직접 플레이해보신 후 의견을 남겨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ttp://kr.battle.net/sc2/ko/blog/1984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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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ㄴㅇ (2015-08-20 10:23:16 KST) - 108.173.xxx.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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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3에 있던 기능인데 많이 업글됬을려나. 아무튼 보상이 다양하고 매력적인게 아주 중요할것 같음
Barcord (2015-08-20 12:23: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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혐영으로 25분 버티면 승리네
개안습
아이콘 메없산왕 (2015-08-20 12:35: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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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시스템은 결국 보상이 걸려야 많은 참여가 이루어지는데...스2에서도 다양한 보상을 바탕으로 게임에 활력을 불어넣는 시스템이 나와야 더 발전하는데
확근한늑대 (2015-08-20 12:47: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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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오오!
머현이형이 말한대로 최고다 (2015-08-20 12:53:01 KST) - 182.218.xxx.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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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된다
ㅍㅇ (2015-08-20 14:38:02 KST) - 218.158.xxx.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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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날부터 이렇게 했어야지ㅠㅠ
아이콘 술불콤보 (2015-08-20 15:18: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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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coso520 (2015-08-20 16:29: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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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유저를 위한 래더 이상의 무언가를 만들어 내 놓은거군요.
맵핵문제만 해결된다면 선수들 연습하는데도 더 좋겠네요. 래더 1승보다 긴 목표가 생겨서
아이콘 레지오마리애 (2015-08-20 18:10: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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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3보다는 스타2가 그래도 래더 활성화되어있는데
굳이 추가할 필요가 있는가 회의적이네요
업적이나 초상화 준다면 달리겠지만...
아이콘 비바람부는날 (2015-08-21 00:02: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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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핵러가 판을 치겠네ㄷㄷ
아이콘 언제나올인 (2015-08-21 22:22: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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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언제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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