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암흑성소 | ||
---|---|---|---|
작성일 | 2016-04-27 13:16:25 KST | 조회 | 4,046 |
제목 |
'재미-공정성-다양성' 데이비드킴이 말한 스타2 밸런싱
|
http://sports.news.naver.com/esports/news/read.nhn?oid=311&aid=0000601525
약 6년 간 스타크래프트2의 밸런싱을 진행한 데이비드 킴이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의 밸런싱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다. 스타크래프트2의
경우 각 종족간의 장점을 살린 비대칭 디자인, 복잡한 전략 게임의 직관적인 플레이를 위한 깔끔한 디자인, 그리고 가장 적은
변화로 밸런싱을 맞춰 게임을 안정화 시키는 보수적 디자인으로 요약된다. 또한, 밸런스는 재미와 공정성, 그리고 다양성의 세 가지
가치로 조정한다고 밝혔다.
- 엑스포츠뉴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