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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즐겜러
작성일 2016-05-11 10:25:45 KST 조회 7,387
제목
밸런스 테스트에 참여해 주세요 – 5월 11일

 

새로운 밸런스 테스트 지도 (2)어스름 탑 (3.2.2 밸런스 v1.2) 이 게시되었습니다. 이번 테스트 지도에서 저희는 아래와 같은 밸런스 변경 사항을 테스트하고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프로토스

  • 불멸자의 방어막 능력이 흡수하는 피해량이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 거신의 공격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테란

  • 토르의 공중 공격이 단일 대상 고정값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2.14초마다 35(중장갑+15)의 피해를 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해방선의 공격력이 4(경장갑+3)로 변경되었습니다.
  • 사이클론의 생산 비용이 150/1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사이클론의 보급품 소모가 1만큼 증가했습니다.

 

저그

  • 군단 숙주의 생산 비용이 150/75로 감소했습니다.
  • 군단 숙주의 보급품 소모가 1만큼 증가했습니다.

 


위 변경 사항들을 테스트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멀티플레이어 메뉴에서 사용자 지정을 선택하시면 지도 목록 상단의 ‘가장 많이 플레이된 게임’ 아래에 밸런스 테스트 지도가 표시되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밸런스 테스트를 위한 확장 모드 역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확장 모드를 이용하여 이번 테스트 항목을 다른 지도들에도 적용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밸런스 테스트 확장 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용자 지정 게임의 지도 탐색 메뉴로 이동합니다.

2. 원하는 지도를 선택한 후 게임 만들기 (모드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상단의 보기 선택 버튼에서 블리자드 모드를 선택합니다.

4. 목록에서 “밸런스 테스트 모드”를 선택한 후 게임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위 변경 사항들에 대한 스타크래프트 II 밸런스 팀의 생각은 선임 게임 디자이너 데이비드 킴의 토론장 게시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 플레이 경험에 기반한 의견이 그 무엇보다 중요한 정보라는 점, 그리고 위 변경 사항들은 아직 최종 확정된 것이 아님을 다시 한 번 말씀 드립니다. 그러므로 테스트 지도에서 게임을 직접 플레이해보신 후 변경 사항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알려주시기를 부탁 드리며, 위에서 말씀 드린 변경 사항들 중 그 무엇도 최종 확정되지 않았음을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http://kr.battle.net/sc2/ko/blog/20118330/%EB%B0%B8%EB%9F%B0%EC%8A%A4-%ED%85%8C%EC%8A%A4%ED%8A%B8%EC%97%90-%EC%B0%B8%EC%97%AC%ED%95%B4-%EC%A3%BC%EC%84%B8%EC%9A%94-5%EC%9B%94-11%EC%9D%BC-2016-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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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ㅇㄹㄴㅇㄹㄴㅇㅎ (2016-05-11 17:53:46 KST) - 125.209.xxx.118
19↑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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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프로토스 너프왜하냐고 징징거리는 새기들

대부분 프징징 프뻔뻔임

너프하는게 맞음 체력 500에 전종족 다나오는 유닛에 군심과 다르게 해병, 히드라한테도강함. 그말은 상성도 안타는유닛이됨. 만능형 올라운더유닛
베플 아이콘 NeoToss (2016-05-11 22:17:12 KST)
8↑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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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은 테스트 방향을 봅시다
불멸자가 센 것도 맞고 거신이 약한것도 맞았으니 둘의 형평성을 맞췄다고 봤을때
부족하다 싶으면 버프 수치를 더 올리든지 아니면 타종족 유닛 건드리든지 하겠죠
암튼 그 방향자체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사클 군숙 인구수 4는 좀 아니라고 생각되구요
베플 토스의 후예 (2016-05-11 15:09:30 KST) - 66.249.xxx.97
5↑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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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거신까지 버프해주는데 양심없는 불멸자 쉴드 너프해야지. 군심에 비해서 보호막 효과 바뀌어서 10버프먹었구만. 거신도 군심때처람 노잼양상 만들거아니면 버프 에바고 불멸자 폭풍함 다 너프시켜야된다
아이콘 캬비어 (2016-05-11 10:48:31 KST)
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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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승전때 나오겠지만 이건 레알 딱봐도 저프전 토스 죽이는 패치다. 젠장.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6-05-11 11:32: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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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클론 150/100/4 체력120
아이콘 TKSpC (2016-05-11 11:47: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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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100인 사이클론이 인구수4. 200,100인 유령이 인구수3. 150,75인 군숙이 인구수3. 300 200인 폭풍함이 인구수4. 더비싼유닛이 인구수는 더먹고, 가격 두배차이나는 유닛이 같은인구수인건 도대체 어디서 나온 발상인지.
아이콘 TKSpC (2016-05-11 11:48: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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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비싼유닛이 인구수는 덜먹고로 수정할게요 죄송
159357 (2016-05-11 11:54:47 KST) - 180.69.xxx.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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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유령인구 2 아닌가요?
159357 (2016-05-11 11:54:56 KST) - 180.69.xxx.2
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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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이클론 인구 4??? 비싸면 그냥 가격만 낮추면 되는데 왜자꾸 그놈의 인구수에 집착하지 기준도 없고 뭐 제멋대로네 체력이라도 좀 올리던가 가뜩이나 스2는 인구를 많이쳐먹는데 군숙 싸이클론 5기만 뽑아도 20이네
망가뿐이었어 (2016-05-11 12:16:34 KST)
4↑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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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멸자 너프는 하지말지ㅠㅠ 이젠 진짜 군심보다도 못해질것 같은데
123 (2016-05-11 13:14:02 KST) - 1.227.xxx.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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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말고 패치를 해주세요.
asd (2016-05-11 13:22:13 KST) - 118.47.xxx.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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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 무슨 불멸자 너프? 저그랑 테란 기본유닛 안건드리고 ? 자꾸 테스트를 병ㅡ신같은거만 하고있네
ㅇㅇ (2016-05-11 14:48:41 KST) - 219.249.xxx.191
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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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진앞 와리가리 몇번 하면 실드 1 남아도 다시 200을 버티는 개씹사기 멸자는 너프가 시급하다 프사기들아ㅉㅉ
aa (2016-05-11 15:05:24 KST) - 175.223.xxx.43
0↑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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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토스접어라

매 패치마다 화끈하게 너프하네

링드랍 너프 어쩌고 하다가 너프는 안하고

3종족전 다나오는 멸자를 너프하네 ㅋㅋ

저대로 너프하면 중추댐 30 사거리9 짜리

러커한테

관문유닛+멸자 다함께 갈릴듯
토스의 후예 (2016-05-11 15:09:30 KST) - 66.249.xxx.97
5↑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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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거신까지 버프해주는데 양심없는 불멸자 쉴드 너프해야지. 군심에 비해서 보호막 효과 바뀌어서 10버프먹었구만. 거신도 군심때처람 노잼양상 만들거아니면 버프 에바고 불멸자 폭풍함 다 너프시켜야된다
aa (2016-05-11 15:43:45 KST) - 175.223.xxx.43
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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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신버프 멸자너프

뭐가 더 큰 것 같냐?

안그래도 마스터테 테란비율 40넘던데

테테전이나 계속해라
야호랑이 (2016-05-11 15:46:10 KST) - 121.169.xxx.17
0↑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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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멸자는 왜 너프하지? 공허포격기랑 우주모함이나 너프해라 ㅡㅡ 쌓이면 ㄹㅇ개노답이다
특히 공허는 ㅅㅂ뭔 1분에 20개가 쏟아져나오는게 말이되냐?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6-05-11 16:25: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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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어떻게하면 1분에 20개나올때까지 경기를 몰고가죠
ㅁㄴㅇ (2016-05-11 16:34:58 KST) - 118.47.xxx.151
0↑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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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멸자같은 필수유닛을 너프시키고 전략유닛인 사이클론 군숙 버프에 해방선 공중 너프? 토스가 테란 이기라고 생각하는 밸런스 패치안인가 ㅋㅋㅋ 안그래도 지금 밸런스에서 상위권 저그랑 테란이 다해쳐먹는데 ㅋㅋㅋ 이제 저그 >>> 테란>>>>>>>>>>>>>>>> 토스 되겠네 망겜 걍 접어야겠다
ㅁㄴㅇ (2016-05-11 16:37:26 KST) - 118.47.xxx.151
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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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신을 공3업해야 자날군심 거신이랑 똑같은 데미지 갖게 만들어놓고 10% 공속버프? 애초에 필수유닛도 아니고 한겜에 몇개 안뽑는 조합용 유닛 티도안나게 버프해줘서 어따쓰라고?ㅋㅋㅋ 개그하네
ㅅㅅ (2016-05-11 17:37:38 KST) - 182.214.xxx.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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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밸테맵 해봤는데 불멸자가 너프된건 상당히 체감 심한데 거신 버프된건 그나마 테란전에서나 좀 나아졌지 저그전에선 티도 안나는 수준.... 어차피 저그전은 타락귀의 몸빵력때문에 추적자가 타락귀를 점사해도 거신을 지키기 힘든데다 살모사도 있어서 안쓰이고 요즘 테란전에서 뜨는 조합인 사도 추적자 파수기 조합에 추가되는 정도로는 쓰일 수 있을듯
메서스 (2016-05-11 17:50: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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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거신, 불멸자 전부 군심때로 롤백하는게 욕 덜먹고 밸런스 맞추기 더 쉬울듯
ㅇㄹㄴㅇㄹㄴㅇㅎ (2016-05-11 17:53:46 KST) - 125.209.xxx.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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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프로토스 너프왜하냐고 징징거리는 새기들

대부분 프징징 프뻔뻔임

너프하는게 맞음 체력 500에 전종족 다나오는 유닛에 군심과 다르게 해병, 히드라한테도강함. 그말은 상성도 안타는유닛이됨. 만능형 올라운더유닛
아이콘 에브레나크 (2016-05-11 19:41: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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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토스님들이 스스로 왜 불멸자가 너프당하는지 이유를 말해주심
모든 유닛을 통틀어서 2티어 이상 전투 유닛은 수송선을 제외하고 종족과 체제에 따라 나오는 경우와 안나오는 경우가 적절히 섞여있음 아니면 차라리 고인이라 나오질 않던가

유령, 화염차, 땅거미 지뢰, 화염기갑병, 공성전차, 사이클론, 토르, 바이킹, 밤까마귀, 해방선, 밴시, 전투순양함
분열기, 거신, 불사조, 공허포격기, 예언자, 우주모함, 폭풍함, 고위기사, 암흑기사, 집정관, 모선
히드라, 가시지옥, 뮤탈, 타락귀, 감염충, 군단숙주, 살모사, 울트라, 무리군주

모두 종족과 상황에 따라서 유불리가 있기때문에 나올때가 있고 안나올 때가 있음
해방선 조차도 동족전에서 안나오고 저그전은 물론 프토전에서 안나오는 경기도 나오는데
불멸자는 상대가 테란이든 프로토스든 저그든 상대체제가 극단적 공중체제만 아니면 (사실 프토상대로 할 수 있는 극단적 공중체제는 프프전 불사조뿐) 안나오는 경기가 거의 없음

전략게임에 선택형 테크유닛인데도 거의 무조건 쓸 수 있는 성능의 유닛이 있다는 것 부터가 말이 안되는 일
아이콘 캬비어 (2016-05-11 20:08:28 KST)
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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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래서 지금 저프전에서 불멸자 없으면 뭐가 된다???
진짜 지금 밸런스 상황도 안보고 이런 소리 씨부리니깐 어이없음.
지금 그 사기인 불멸자 들고도 테프전은 몰라도 저프전은 반대반인데...;;
지금 저프전 상황에서 불멸자 약해지면 도대체 뭘로 싸우라는 건지 의문임.
asd (2016-05-11 20:11:48 KST) - 118.47.xxx.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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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프를 할꺼면 다른 종족 역시 당연히 동티어 유닛을 너프시켜야 맞는거다. 럴커 해방선 지상공격 공격속도 너프하면 밸런스 맞다
아이콘 캬비어 (2016-05-11 20:15: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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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ㄴㄴ..해방선 지상공격은 좀 생각해야함. 토스 입장에서는 해방선 지상공격 불멸자 외에도 다른 수단으로 공격할 수 있으니...
처러리 럴커 중장갑 뎀 손대든지 대군주 드랍 너프 생각해봐야할 듯.
아이콘 에브레나크 (2016-05-11 20:28: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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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때문에 글 힘들게 썼구만 읽지도 않으셨네

애초에 지금 총 승률 5:5라는건 초반 프로토스가 대처 못해서 저그전 다 지던 대혼란기 전적까지 포함해서 5:5라는건데 이건 어느정도 토스가 전략을 정립시켰을 때 토스가 승률 더 나온다는거임
실제로 어떤 님이 5:5 통계내기 전 몇주동안 프로토스는 저그상대로 더블스코어를 기록했다고 함

게다가 지금 저그가 압살당하지 않는 것도 불멸자가 큰 의미 없는 링링체제 덕분임
가시지옥은 잘 보이지도 않는구만 하향은 무슨

저그전

링링 상대

멸자 쓰지마요 접때 김대엽선수도 멸자 뽑는데 해설들이 저건 습관으로 뽑는거라고 지적함
굳이 쓰고 싶다?
너프 이후에도 맹독충이 불멸자에 꼬라박으면 저그가 짐
저글링 상대할땐 2초 안에 저글링이 17타를 넣어야 데미지가 박히는데
이건 저글링 5마리가 동시에 말뚝딜을 넣어야됨
이 상황은 이미 맹독충에 주변 병력이 다 쓸려나가고 저글링에 싸먹힌것
쉴드 너프탓을 할 문제가 아님

가시지옥 없는 바궤드라

제가 아는 어떤님은 즐겨 쓰시던데 대회에서 거의 안나오는거 보면 그 수준에선 거의 안먹히나봄
아무튼 이때는 불멸자는 딜러로서의 의미가 더 크기에 뒤에서 딜을 할테니 바퀴는 별 차이없이 사기적으로 잘잡고 앞의 병력이 다 죽으면 전투는 이미 소강상태므로 2초 안에 100 딜을 넣기가 쉽지 않음
불멸자 체력 50 되서 맞으면 터지는거 아니니까 엄살ㄴㄴ
그리고 가시지옥 없는 바궤드라는 분열기가 극카운터고 가시지옥을 늦게 모으기 시작해도 궤멸이 이미 가스를 너무 먹어서 많이 나올 수가 없으니 분열기로 충분함 궤멸 없으면 바퀴는 멸자한테 빠르게 터지고 히드라도 물몸이라 금방 사라짐

가시지옥 체제 상대

이미 다른 글에서 충분히 설명함
그냥 대회영상에서 토스 가시지옥 라인 뚫고 나서도 멸자 거의 다 초록피인것만 봐도 더 설명할게 없음
아이콘 캬비어 (2016-05-11 20:39: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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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참고로 공유 시간으로 2초지, 군심 시간으로는 3초라는 것도 염두해야함.
그리고 최근 스코어가 더블스코어라 하더라도 링링 메타도 분명 고려해야하기 때문일뿐더러 불멸자는 경기들 보면 이런 링링메타 가운데에서도 저그의 체제전환 때문에 결국 섞기 마련으로 알고 있음. 링링이 결국은 싼만큼 바퀴나 히드라 그리고 히럴커로 넘어가는 거 보였던데 말이죠.
프로푸스 (2016-05-11 20:48: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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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숙주, 사이클론 둘다 그 가격에 인구수 4 씩이나 먹을 가치가 있는 유닛인가? 베타패치 포함하면 분열기, 폭풍함만 인구수 줄고 바퀴, 공허포격기, 해방선, 추가로 사이클론, 군단숙주까지 늘어날려고 하네.. 안그래도 스타2가 전체적으로 유닛들의 인구수가 높게 측정된것 같은 느낌이 강한데..
아이콘 에브레나크 (2016-05-11 20:51: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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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시간이 현실시간으로 맞춰논거고 유닛 스펙에 있는 공격속도도 다 그 기준으로 맞춰놨는데 뭘 염두하자는거죠?
굳이 군심시간으로 3초라는걸 이야기하는건 언플의 목적으로밖에 안보이네요

그리고 바퀴 뽑으면 당연히 불멸자를 뽑아야지 불멸자 삭제되는것도 아닌데
불멸자 없어도 저그 모든 체제 상대할 수 있게 해주세요라고 억지 부리지 마세요
위에서 길게 말했다시피 바퀴를 앞에 세우거나 가시지옥이 있는 체제에서 불멸자는 여전히 독보적입니다
아이콘 캬비어 (2016-05-11 21:17: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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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불멸자 없어도 모든 저그 체제 상대하게 해달라는 아니었을템데요?
물론 불멸자 없으면 뭐다라도 한 것은 과장이었지만, 너프된 이후에도 분명 불멸자가 나오기는 할 것임. 왜냐하면 핵심유닛이니깐.
문제는 그 핵심유닛을 저런식으로 너프하니깐 걱정이 안들레야 안들수가 없는거임. 테란으로 치면 해방선 콩코드포 너프하고, 군심 시절로 따지면 불곰을 공유불곰 꼴로 만드는 것인데... 걱정이 안들레야 안들 수 없음;;
아이콘 캬비어 (2016-05-11 21:25: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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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뭐 조만간 연승전에서 밸테맵 버전으로 경기 진행되겠기에 거기에서 정녕 황밸이 될지 안될지 보여줄거라고 생각하지만.
Ketsui (2016-05-11 21:25: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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멸자 실드 테프전 영향이 졸라 클거 같은데

2초간 200 폭딜 온전히 흡수한는 경우가 자극제 빤 해불 순간화력 흡수할때가 많은데

멸자1기당 200 딜로스 시키는걸 반으로 줄이면 교전때마다 승패 크게 갈리는 테프전 영향 개 큰데

토스가 병력 뒤로 뺄때 멸자만 이속땜에 못따라오다 맞는경우 많은데 해불점사 실드로 흡수해서 생존률 올렸는데 그것도 꽤 차이날 거고
아이콘 에브레나크 (2016-05-11 21:50: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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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니까 엄살부리지 마시라니까요
님이 주장하던 광전사 무장갑에 비하면 암것도 아니니 걱정하지 마세여
아이콘 NeoToss (2016-05-11 22:17:12 KST)
8↑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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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은 테스트 방향을 봅시다
불멸자가 센 것도 맞고 거신이 약한것도 맞았으니 둘의 형평성을 맞췄다고 봤을때
부족하다 싶으면 버프 수치를 더 올리든지 아니면 타종족 유닛 건드리든지 하겠죠
암튼 그 방향자체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사클 군숙 인구수 4는 좀 아니라고 생각되구요
역싴ㅂㅇ (2016-05-11 22:21:04 KST) - 110.70.xxx.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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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ㅂㅇ는 개소리 전문; 자기가 무슨 겜잘알인줄 아는 ㅈ문가. 걍 블쟈입사해
플뻔뻔 (2016-05-11 23:02:50 KST) - 110.35.xxx.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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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뻔뻔들 ㅋㅋㅋㅋㅋ 양-심 less ㅋㅋㅋㅋㅋㅋㅋ위에 누가 불멸자 너프라고 망겜 접는다는데 제발 접어주렴. 노양심 분탕 똥-글 싸지말고ㅎㅎ
갓빵썬 (2016-05-11 23:35: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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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심때까지 주종이 토스였는데 패치되고나면 테란, 저그 승률이 토스승률보다 잘나올듯
아이콘 스타2발전위원회 (2016-05-12 00:40:34 KST)
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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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테스트에 적극 참여하고 한국공홈에 피드백을 남겨서 좋은 게임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해봅시다
버드드 (2016-05-12 05:42: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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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에든다. 지금 바로 본섭에 적용합시다.
불멸자 (2016-05-12 19:07:21 KST) - 211.36.xxx.29
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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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멸자가 탱료선에게 약하다
나그네 (2016-05-13 19:46:28 KST) - 110.70.xxx.82
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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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클 군숙 인구수 4 ㅡㅡ;
농담삼아 말하던 에픽유닛이 현실화되겠네
나그네 (2016-05-13 19:49:04 KST) - 110.70.xxx.82
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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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멸자가 탱료선한테 약한건 맞는데 왜 탱크랑 의료선은 조합하고 불멸자는 단독으로 싸워서 약하다고 코스프레함?
불멸자 분광기 조합해서 점멸 분광기는 안씀?
라일래 (2016-05-16 14:27:02 KST)
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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멸자가 해병한테 쌔고 히드라한테 썌다는거에 웃고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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