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는 ‘2016 핫식스 GSL 시즌2’ 코드A 7일차 경기를 금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오늘 프릭업 스튜디오 현장에는 ‘카봇 애니메이션’ 제작자 조나단 버튼(Jonathan Burton)이 방문할 예정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오늘 오후 6시 30분부터 진행되는 코드A 7일차 경기는 김기용(MVP CHICKENMARU_Forte) 대 변현우(ByuN), 박수호(DongRaeGu) 대 고병재(MVP CHICKENMARU_GuMiho), 서태희(SAMSUNG GALAXY_Journey) 대 장민철(CJ ENTUS_MC)의 순서로 경기가 진행된다. 특히 은퇴를 선언했다 다시 프로게이머로 돌아온 ‘프통령’ 장민철이 복귀전에서 승리할 수 있을지 팬들의 관심이 높은 상태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보유한 카봇 애니메이션의 조나단 버튼이 방문한다는 소식에도 많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조나단 버튼은 스타크래프트 II, 오버워치를 비롯해 블리자드의 여러 게임들을 주제로 다양한 단편 애니메이션을 꾸준히 선보여 오고 있으며 새로운 영상이 공개될 때마다 전 세계적으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조나단 버튼은 세브란스 어린이 병원 내 블리자드 i-Room 방문에 이어, 한국 e스포츠 문화를 경험하고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GSL 경기를 현장에서 직접 관람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는 조나단 버튼의 방문을 기념하여 오후 6시부터 팬 사인회 및 포토타임을 진행하는 ‘카봇 데이’ 이벤트를 마련했다.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 현장을 찾은 팬들에게 조나단 버튼과 함께 사진을 찍고, 친필 사인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 또한 선착순 20명에게 스타크래프트 II 카봇 집업 후드(10개)와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 한정판(10개)을 증정하는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 밖에 ‘2016 핫식스 GSL 시즌2’와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아프리카TV 공식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