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스타크래프트 2 개발팀은 래더 개편에 심혐을 기울여 왔습니다
자세한 설명에 앞서 많은 개선 사항은 지난 1년 가량 저희가 추구한 커뮤니티 여러분과의 협력을 통해서 가능했다는 사실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지속적으로 스타크래프트 2 개발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이번과 같은 큰 개선이 가능했습니다
게임 내 래더 시스템의 방향성에는 여러 방식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두 시간에 따라 진척하는 시스템을 추구할 수도 있고 실력에 기반을 둔 시스템을 추구할 수도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2는 본질이 경쟁인 게임인 만큼 저희의 주된 목표는 투명성을 높이고 플레이어의 실력을 보다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것이었습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몇 가지 개선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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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중요한 건 플레이어의 실력을 항상 정확하게 보여주는 것이기에 이제 플레이어의 MMR을 명확하게 보여주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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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친척도 막대를 추가해서 승급이 얼마나 남았는지 명확하게 보여줄 것입니다
- 각각의 리그는 세 단계로 분리해서 플레이어가 리그에서 자신의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리그 배지에 단계가 표시될 거고요
각 플레이어의 MMR은 플레이어의 현재 실력을 정확하게 나타내고 리그 및 배지 정보는 현재 시즌에 달성한 가장 높은 등급을 보여줄 겁니다
- 또한 저희는 그랜드마스터 리그를 보다 정확하고 의미 있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러기 위해 앞으로 그랜드마스터 리그에서는 매일 승급과 강등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이 변화의 또다른 장점은 이제, 보다 정확한 그랜드마스터 플레이어 목록은 WCS 예선에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래더 시스템의 큰 개선 사항과 함께 사용자 인터페이스 또한 다방면으로 개선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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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로, 승급 축하 화면에 변화를 주었고 둘째로, 리그 아이콘 애니메이션도 새롭게 변경하였습니다
- 셋째로, 리그 테두리에 시각적 차별화를 더했고 마지막으로, 점수 화면에 햄식적인 정보를 추가하여 플레이어가 MMR의 변화를 확인하고 승급까지의 진척도를 파악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상으로 곧 게임에 적용될 래더 시스템의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스타크래프트 II 개발에 많은 관심과 의견 부탁드립니다
ps. 공허의 유산 출시되고 두번째 시즌에 적용하겠다고 나온 얘기였는데
드디어 세부 내역이 공개되었습니다
근데 그마저도 '종족별 MMR 분리' 얘기는 없는거보니 완벽한것 같지도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