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8 패치에 적용된 멀티플레이어 업데이트 이후, 대규모 디자인 패치가 게임을 전반적으로 좋은 방향으로 이끌 수
있도록 커뮤니티 여러분의 도움에 힘입어 몇 가지 변경 사항을 추가로 적용하였고, 커뮤니티 피드백 업데이트를 통해
각 사항에 대해 주기적으로 논의해왔습니다. 이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이러한 변화의 전반적인 목적은 플레이어들이
게임 내 다양한 유닛, 빌드, 전략, 메타게임을 완전히 숙달할 수 있도록 게임플레이를 최대한 안정화하는 것입니다.
최근 적용되었던 변화가 게임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면밀하게 살펴보고 커뮤니티 여러분의 피드백 내용과 내부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스타크래프트 II 멀티플레이어에 두 가지 변경 사항을 추가로 적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저그
맹독충
“원심 고리 진화” 업그레이드가 증가시키는 맹독충의 체력이 +10에서 +5로 변경되었습니다.
프로토스
우주모함
요격기의 비용이 광물 5에서 광물 10으로 증가했습니다.
버그 수정
- 도움말 메뉴에 불멸자의 방어막 능력이 두 번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어비설 리프 – 래더에서 특정 베스핀 간헐천에 채광 구조물을 건설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위 변경 사항들에 대한 스타크래프트 II 밸런스 팀의 생각은 데이비드 킴의 커뮤니티 피드백 업데이트 게시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피드백을 보내주신 커뮤니티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의견과 플레이를 통해 밸런스 조정안을 가다듬을 수
있었습니다. 추후 밸런스 테스트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ttp://kr.battle.net/sc2/ko/blog/20407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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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대체 뭐가 대규모 밸런스 패치였던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