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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Dement
작성일 2017-01-24 12:05:20 KST 조회 5,961
제목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 3.10.0 패치 노트



* 3.10 패치는 1월 26일 (목) 한국 지역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 새로운 TotalBiscuit 아나운서가 구매 가능한 독립적인 콘텐츠로 수집품에 추가되었습니다.
__이 아나운서의 음성은 영어만 지원하며 자막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__더 자세한 정보는 스타크래프트 II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17 래더 시즌 1 지도 목록이 추가되었습니다.
__1대1 지도
____어비설 리프 - 래더
____팔라디노 터미널 - 래더
____프록시마 정거장 - 래더
____아너그라운드 - 래더
____벨시르 잔재 - 래더 (공허)
____뉴커크 재개발 지구 - 토너먼트
____켁터스 밸리 - 래더
__팀 지도
____어둠의 정글 (2대2)
____샤지르 벌판 (3대3)
____우자리 (3대3)
____XJ-17 정제소 (4대4)
____열대 해안 (4대4)
__더 자세한 정보는 스타크래프트 II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노바
__마스터: 전투 유닛 체력 재생
____10초 동안 아무런 피해를 받지 않으면 체력이 재생되기 시작됩니다.
- 스투코프
__감염된 코브라
____체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____비용이 200/150에서 225/1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____사거리가 6에서 7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스투코프의 군수공장 유닛들의 성능이 현격히 떨어져서 이번 패치를 통해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감염된
코브라의 가스 비용을 33% 감소시키고 그중 일부를 광물로 돌려 총비용을 조율했습니다. 또한 감염된 코브라의 체력을
증가시켜 감염된 보병 뒤에서 더 오래 생존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__감염된 공성 전차
____체력이 160에서 200으로 증가했습니다.
____비용이 200/125에서 200/1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____감염된 공성 전차가 민간인과 부대원을 소모하면 탄환을 생성함과 더불어 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____새로운 능력 추가: 굴 파기
______시야가 확보되고 점막이 깔린 원하는 새로운 위치로 이동합니다.

개발자 의견: 감염된 공성 전차 또한 추가 체력을 통해 생존력을 증가시키고, 감염체를 소모하여 치유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공성 전차가 어려움을 겪어온 한 부분은, 전방의 감염된 보병들이 모두 죽었을 때 공성 모드로 홀로 남겨지면
전투에서 탈출하기 어렵다는 점이었습니다. 이제 새로운 능력을 통해 감염된 공성 전차는 전투에서 재빨리 탈출해서 다른
부대에 합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__망막 증강
____해병과 부대원의 사거리가 1만큼(2에서 감소) 증가합니다.

개발자 의견: 감염된 코브라의 기본 사거리 증가와 더불어 이 변경을 통해 감염된 코브라가 감염된 보병들 뒤에서 안전하게
공격을 펼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__해방선 구름 분산
____공격이 주 대상에게 달라붙고 주 대상이 움직이면 대상 주위의 적들에게 범위 피해를 줍니다.
____이 형상에서의 피해 감소량이 90%(기존 75%)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이 변경을 통해 감염된 해방선의 효율이 전반적으로 높아지고 업그레이드했을 때에는 훨씬 더 많은 피해를
흡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__마스터 점수가 재작업되었습니다.

개발자 의견: 스투코프에게는 자신의 유닛들의 체력 재생률을 높이는 마스터 범주가 있었습니다. 이는 스투코프의 기계
유닛을 돕기 위한 의도였는데 저희가 기대한 결과로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를 군수공장과 우주공항 유닛들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는 새로운 마스터 범주로 대체하였습니다. 또한 일부 마스터 업그레이드에 변화를 주어, 더욱 흥미로운
선택이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기계 유닛 상향과 더불어 이러한 효과를 받는 유닛들이 스투코프의 강력한 도구로
사용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자가라
__맹독충 둥지: 맹독충 생성
____30초마다 최대 4회 충전됩니다.
____최대 4회 충전됩니다.
____맹독충 생성에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개발자 의견: 이전에는 플레이어가 보급품 한도에 가까웠을 때 이 능력을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고 4마리
미만의 맹독충만 생성되어 결과적으로 일부 맹독충이 낭비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재사용 대기시간 주기 동안 보급품에
여유가 생길 때마다 맹독충을 최댓값만큼 생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토론장에서 이 능력을 개선할 방안 중 하나로
이와 같은 제안을 접했고, 매우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하여 이번 패치를 통해 이를 게임에 반영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노바 비밀 작전
__특정 치트키가 선택하지 않은 임무에도 영향을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노바의 장비 선택 메뉴에 발생하던 시각적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적의 그림자 속에서" 임무의 특정 위치에서 노바의 홀로그램 분신을 벽 너머로 시전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적의 그림자 속에서" 임무에서 지나갈 수 없는 지형이나 장식물에 홀로그램 분신을 시전하면 분신이 생성되지 않았음에도
__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레일건 포탑이 이제 노바의 전투복 유형에 따라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__"검은 하늘" 임무에서 거미 지뢰 유닛 업그레이드의 툴팁 설명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__"마지막 게임" 임무에서 내부 탑재 기술 모듈 업그레이드가 융합로 없이 전투순양함을 생산할 수 있게 만들던 문제를
__수정했습니다.



- 일반
__사용자 지정 돌연변이원 경기의 불러오기 화면과 점수 화면에 이제 임무 이름과 돌연변이원 도전 이름이 정확하게
__표시됩니다.
__인공지능이 문양을 일관성 없이 사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여러 사령관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 툴팁 설명을 수정했습니다.
__혼종 파멸자
____플라스마 폭발로 이제 수송기 안의 유닛이나 대상으로 선택할 수 없는 유닛을 처치할 수 없습니다.
__혼종 네메시스
____위상 전환으로 이제 감염된 벙커와 암흑 수정탑을 대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사령관
__알라라크
____알라라크가 이제 위상 장갑 효과를 받는 무적 상태의 유닛을 희생시켜 자신을 구할 수 있습니다.
__카락스
____시간의 파도, 시간장, 시간 증폭이 궤도 사령부 에너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__노바
____자동 정제소와 유령 사관학교가 이제 노바의 다른 구조물처럼 일반 테란 버전보다 100% 더 많은 체력을 갖습니다.
____노바의 여러 업그레이드 툴팁을 수정했습니다.
____노바를 선택했을 때 이제 노바의 초상화 얼굴 애니메이션이 정상적으로 재생됩니다.
____밴시의 미사일 발사 애니메이션에 발생하던 시각적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__노바의 유령 사관학교, 방어 드론, 생체기계 수리 비행정이 이제 정상적으로 건물 장갑 업그레이드를 받습니다.
__스투코프
____감염된 건설로봇에게 이제 정상적으로 전장의 안개안에 건설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____무리 여왕
______무리 여왕이 이제 완전히 정지하기 전에도 진균 번식을 시전할 수 있어서 해당 기술이 더욱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______것처럼 느껴집니다.
______진균 번식의 해로운 효과 툴팁 설명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______유닛 탭의 무리 여왕 툴팁 설명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____구조물 감염
______적의 수정탑을 감염시키면 이제 동력장이 비활성화됩니다.
______적의 구조물을 감염시키면 해당 구조물의 탐지 능력 또한 비활성화됩니다.
____시한 생명 마스터 효과가 감염된 부대원들에게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____생명력 막대를 일반으로 설정해도 시한 생명 막대가 이제 항상 표시됩니다.
____파괴된 알렉산더를 이제 F2키로 선택할 수 없습니다.
____감염된 벙커가 벙커 형상일 때 이제 수호 보호막의 이로운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
____감염된 공성 전차가 이제 혼종 파괴자의 중력자 감옥 능력의 영향을 받았을 때 저그 촉수 다리에서 분리되지 않습니다.
____점수 화면에 이제 스투코프의 사령관 통계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____알렉산더가 슬레인 원시 생물의 고치 안에 있는 동안 초시계가 만료되면 지도에 계속 머무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__여러 툴팁 설명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__스완
____드라켄 레이저 천공기의 아이콘이 이제 모든 곳에 일관되게 표시됩니다.
__보라준
____시간 정지 능력이 이제 보너스 임무 초시계와 연관하여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__자가라
____맹독충 둥지에서 생산된 맹독충이 이제 5의 광물과 1의 가스를 발생하지 않습니다.
____추적 도살자를 이제 자가라가 지나갈 수 없는 경로에 시전할 수 있습니다. 예) 벽이나 건물로 막힌 지역
- 지도
__광부 대피
____사령관 음성이 이제 적 종족을 정확하게 알려줍니다.
____섬멸전차의 미사일 공격 소리가 이제 전장의 안개를 통해 들리지 않습니다.
- 돌연변이원
__즐거운 할로윈 돌연변이원에서 사탕 단지가 비워졌을 때 이제 남은 사탕 숫자가 정상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__부활 능력을 사용할 공허 부활자가 범위 안에 없는데도 적 유닛이 부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지정 모델을 사용하는 일부 아케이드 게임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프로필의 리그 테두리가 이제 정상적으로 가장 높은 단계의 등급을 나타냅니다.
- 수집품 화면에서 게임을 종료하면 간혹 게임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수집품 화면의 여러 시각적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반
__사용자 지정 오프라인 게임을 정상적으로 저장하고 불러올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테란
__감염충의 신경 기생충이 이제 전투순양함의 야마토 포 시전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http://kr.battle.net/sc2/ko/blog/204811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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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 많이 먹더니
그래도 스투코프 재설계는 해줬네요. 다행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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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메없네왕 (2017-01-24 19:54: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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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투코프 가스유닛들 손좀 봤네
아이콘 스타는구리다 (2017-01-24 20:30: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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쓸때없는 것만 패치하는군...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7-01-24 21:38: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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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롱메롱충 (2017-01-25 04:10: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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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투코프 유닛들 초상화 좀 어찌했으면 ㅋㅋ... 초상화보면 너무성의가 없다는생각이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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