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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CHAOSPHOENIX
작성일 2017-05-02 10:03:46 KST 조회 3,507
제목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 3.13.0 패치 노트

3.13.0 패치는 5월 4일 (목) 한국 지역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 새로운 사령관 피닉스가 협동전 임무에 추가되었습니다!
    • 피닉스 플레이의 핵심은 피닉스를 전장에서 직접 조종하고, 선택 가능한 세 개의 정화자 전투복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내어 무시무시한 위력을 발휘하는 것입니다.
    • 여러 프로토스 영웅의 자아를 지닌 각각의 독특한 인공지능을 정화자 대의회에서 연구할 수 있습니다. 연구가 끝나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일반 유닛을 찾아 이식되어 게임의 판도를 바꿀 영웅 유닛으로 바꿔 줍니다.
    • 피닉스는 모든 플레이어가 구매할 수 있는 독립적인(스탠드 얼론) 콘텐츠입니다.
    • 자세한 정보는 스타크래프트 II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협동전 임무 "아몬의 낫"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몬의 낫은 공허의 유산 캠페인 "숙주"에 기반을 두었습니다.
    • 플레이어는 제한된 시간 안에 공허의 파편 5개를 모두 파괴해야 합니다.
    • 자세한 정보는 스타크래프트 II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새로 추가된 되감기 기능으로 게임을 즉시 리플레이로 바꿀 수 있습니다.
    • 게임 승리 또는 패배 화면에 새로운 "되감기" 버튼이 나타납니다.
    • "되감기"를 선택하면 게임이 즉시 리플레이로 전환됩니다. 또한 경기 도중에도 메뉴에서 "나가기 및 되감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되감기 기능은 멀티플레이어, 아케이드, 협동전 임무 등 리플레이를 지원하는 모든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스타크래프트 II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모든 협동전 임무에 리플레이가 활성회되었습니다.
  • 2017 래더 시즌 2 지도 목록이 추가되었습니다.
    • 1대1 지도
      • 어센션 투 아이어 - 래더
      • 블러드 보일 - 래더
      • 디펜더스 랜딩 - 래더
      • 오딧세이 - 래더
      • 시퀀서 - 래더
    • 팀 지도
      • 무성한 시설 (2대2)
      • 배반자의 망명 (2대2)
      • 비밀 보루 (3대3)
      • 어둠의 수용소 2 (3대3)
      • 마지막 잔재 (4대4)
      • 고대의 장원 (4대4)
    • 자세한 정보는 스타크래프트 II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피닉스 아나운서가 구매 가능한 독립적인 콘텐츠로 수집품에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피닉스 마스터 묶음 상품"이 수집품의 추천 항목에 추가되었습니다.

  • 팀 색상
    • 협동전 임무에서 이제 동맹 색상 모드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저그
    • 여왕
      • 대공 사거리가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저그 여왕이 공중 유닛을 더 쉽게 상대할 수 있게 만들기 위해 오래 전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시도한 변화를 이번에 적용했습니다. 이 변화를 통해 여왕이 해방선 공격을 조금 더 수월하게 방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땅굴벌레
      • 버그 수정: 땅굴벌레를 보유한 동맹이 게임에서 나가도 이제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아바투르
    개발자 의견: 커뮤니티에 아바투르를 주제로 한동안 토론이 펼쳐졌습니다. 자세히는 게임 초반의 아바투르의 위력, 게임 초반의 대공 능력, 마스터리 유형에 대한 토론이었습니다. 좋은 제안이 많았고 저희는 그중 일부를 이번 패치를 통해 반영했습니다. 한 번에 너무 많은 변화를 주고 싶지는 않아서, 앞으로도 계속 아바투르의 성능을 살피고 이러한 변화의 효과를 분석하며 추가 변경을 고려할 계획입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 궤멸충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10초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로 궤멸충을 더 믿을만한 공격 자원이자 적 공중 유닛의 천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기생 폭탄
      • 이제 영웅 유닛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고름 바퀴
      • 사거리가 일반 바퀴의 사거리와 일치하게 5에서 4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이제 여왕이 전투 도중 바퀴 뒤에 안전하게 위치할 수 있습니다.
    • 브루탈리스크
      • 진화장에서의 원거리 무기 업그레이드가 이제 야수 공격(지상 공격)에도 적용됩니다.
      • 역겨운 분출물(공중 공격)이 이제 무기 업그레이드 레벨 당 +5(기존 +4)를 얻습니다.
      • 버그 수정: 브루탈리스크의 공격이 적 방어력을 잘못 계산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군단 여왕
      • 버그 수정:건설 아이콘이 이제 올바른 여왕을 사용합니다.
    • 독성 둥지
      • 3레벨에 악성 둥지 업그레이드를 연구하면, 적 공격 및 이동 속도를 5초 동안 75%만큼 감소시키는 해로운 효과가 적용됩니다.
    • 마스터
      • 독성 둥지 최대 충전 마스터가 이제 기존 효과에 추가로 충전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킵니다.
        개발자 의견: 악성 둥지 변경 내용과 함께 이 마스터가 독성 둥지를 활용한 전략을 더욱 효과적으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 알라라크
    • 마스터 업그레이드 순서를 기존의 순서와 비슷하게 변경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이전 패치 마스터에 적용된 변경 내용이 기계 빌드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저희의 의도와 달라서 기존 내용으로 되돌렸으며, 앞으로도 다른 변화가 필요한지 주의 깊게 살필 것입니다.
  • 스투코프
    • 아포칼리스크가 점막 위에서 이제 정상적으로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받습니다.
  • 자가라
    • 초기 생성 시간이 5분에서 4분으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이전에도 자가라는 게임 초반 방어나 바위 파괴에 문제가 없었지만, 다른 사령관의 영웅 유닛과 일관성을 맞추기 위해 초기 생성 시간을 감소시켰습니다.

  • 광부 대피
    • 일부 적의 공세가 간혹 거주민 우주선을 공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관전자 카메라가 다른 관전자의 시점으로 고정되었을 때 느려지거나 비정상적으로 움직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점수 화면에서 다시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대기실이 잘못 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지정 게임 또는 아케이드 게임 대기실에서 플레이어가 나가면 대기실 설정이 비활성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반
    • 프로토스 사령관들이 최고 레벨일 때 여러 건물의 능력 아이콘에 잠김 표시가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동맹의 대기 일꾼이 간혹 F1 그룹에 추가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단축키 선택과 관련된 여러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령관
    • 아바투르
      • 악성 둥지가 업그레이드된 독성 둥지로부터 피해를 받은 적 고대 혼종이 이제 정상적으로 생체 물질을 추가로 100%만큼 더 떨어트립니다.
      • 독성 둥지가 재생성되면 이제 양쪽 플레이어 모두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아르타니스
      • 로봇공학 지원소에서 이제 태양석 탄두 업그레이드를 연구할 수 있습니다.
    • 노바
      • 레일건 포탑이 이제 최대 사거리에 있는 적에게 정상적으로 피해를 줍니다.
    • 레이너
      • 레이너의 히페리온 와이어프레임을 업데이트했습니다.
    • 스투코프
      • 진균 올가미가 미사일이 제거된 직후 미니맵에 미사일 아이콘이 남아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도
    • 광부 대피
      • 지도의 특정 위치에 간혹 유닛이 끼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근접 지상 유닛이 이제 테라진 탱크 04번을 공격할 경로를 정상적으로 발견합니다.
    • 코랄의 균열
      • 아주 어려움 난이도에서 두 번째 보너스 목표가 생성되기 전에 간혹 임무가 종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돌연변이원
    • 적 타이커스의 총알 세례가 이제 카락스의 정화 광선에 피해를 주거나 파괴하지 않습니다.
    • 극성 돌연변이원이 이제 적 유닛이 직접 보이기 전까지 아이콘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 여러 사령관 능력이 극성 돌연변이원의 보호를 뚫고 유닛을 처치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흑사병 돌연변이원이 이제 애벌레나 스투코프의 감염된 고치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치명적 끌림 돌연변이원의 시각 효과가 이제 모든 적 유닛 및 구조물에 표시됩니다.
    • 미사일 폭격 돌연변이원이 적용된 스투코프의 진균 올가미로 미사일을 포착하면 비정상적인 경로 차단기가 남겨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코랄의 균열에서 통풍구 접근 와이어프레임에 발생하던 시각적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점수 화면 경험치 탭의 32레벨 보상 아이콘이 이제 정상적으로 다음 보상 칸 안에 표시됩니다.
  • 오프라인 모드 게임이 이제 점수 화면을 정상적으로 불러옵니다.
  • 단축키 메뉴에 여러 프로토스 이야기 탭이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클랜 태그가 없는 플레이어에게 클랜 태그가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점수 화면이 간혹 사용자 지정 게임 또는 아케이드 게임 대기실 뒤에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규모 게임에서 유닛을 선택할 때 이제 소리가 들립니다.
  • 사용자 지정 게임 또는 아케이드 게임 대기실에 간혹 리그 테두리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즌 스냅숏 툴팁이 이제 브론즈 리그 플레이어에게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32-bit 편집기 공허의 유산 캠페인 의존 관계에서 기존의 트리거에 "전송 보내기"를 추가한 다음 대화 그룹을 선택하면 편집기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http://kr.battle.net/sc2/ko/blog/20721907/starcraft-ii-legacy-of-the-void-3130-patch-notes-5-1-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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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itzKrieg (2017-05-02 11:03: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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