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II 4.0 패치 노트
일반
- 스타크래프트 II를 이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__모든 사용자가 이제 자유의 날개 캠페인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__모든 사용자가 이제 친선전 래더 경기를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__경쟁전 래더는 하루의 첫 승리를 10회 달성하거나 캠페인 또는 워 체스트를 구매해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__모든 협동전 사령관을 이제 5레벨까지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____레이너, 케리건, 아르타니스는 여전히 최대 레벨까지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__2017년 10월 31일 이전에 자유의 날개, 군단의 심장, 공허의 유산 또는 노바 비밀 작전을 구매하신 분들에게는 독점적인
__유령 스킨뿐만 아니라 세 가지 새로운 초상화가 지급됩니다.
__더 자세한 정보는 스타크래프트 II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협동전 사령관 및 아나운서: 한과 호너
__최초의 2인조 사령관 미라 한과 맷 호너는 자치령의 군사력과 미라 한의 용병들의 난폭하고 폭발적인 힘을 결합시킵니다.
__더 자세한 정보는 스타크래프트 II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협동전 임무: 핵심 부품
__기쁜 마음으로
Rock the Cabinet 2017 공모전 우승작을 공식 협동전 임무 목록에 추가했습니다.
__데이비스 장군을 도와 부품을 모으고 전쟁 병기를 다시 조립해서 혼종 괴수를 처치해야 합니다.
__더 자세한 정보는 스타크래프트 II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자유의 날개, 군단의 심장, 공허의 유산 래더가 이제 하나의 래더로 통합되어 공허의 유산 유닛, 밸런스, 데이터를
_사용합니다.
__자유의 날개와 군단의 심장 확장팩 레벨 설정은 '사용자 지정 > 섬멸전'으로 옯겨졌습니다.
- 스타크래프트 II에 처음 접속하시는 분들은 이제 새로운 초보자용 기능을 경험하게 됩니다.
__플레이어가 자신의 RTS 게임 경험 수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__초보자 플레이어는 게임 내 튜토리얼로 안내됩니다.
__플레이어는 소개 영상을 보거나 바로 캠페인, 협동전, 대전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프로필이 개선되어 이제 협동전 임무에 대한 정포를 포함합니다.
- 협동전 부분이 개선되어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명확하게 변경되었습니다.
__새로운 '무작위 사령관'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__주간 돌연변이를 이제 사령관 1레벨부터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멀티플레이어 메뉴 이름이 "대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__새로운 대전 화면이 새로운 시각 효과와 개선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더욱 직관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2017 래더 시즌 4가 시작되었습니다.
__이제 자동 토너먼트에서 승리하면 새로운 공성 전차 트로피 장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지정 메뉴의 아케이트 화면에 "자동 참가" 버튼과 아케이드 지도 정보 패널이 추가되었습니다.
__자동 참가는 선택한 지도로 이미 만들어진 공개 대기실을 검색하고, 하나도 없으면 해당 지도로 새로운 공개 대기실을
__만들어 줍니다.
__버튼 옆의 풀다운 옵션으로 검색할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지정 섬멸전 및 아케이드 게임의 점수 화면에 “다시 플레이” 버튼이 다시 추가되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_방금 플레이한 지도/모드의 공개 대기실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공개 대기실이 없으면 새로운 대기실을 만들어 줍니다.
- 워 체스트: 블리즈컨 2017을 구매한 플레이어들을 위한 WCS 2017 상위 8명의 플레이어 초상화가 추가되었습니다.
밸런스
일반
- 커다란 광물 덩이의 가치가 1500에서 1800으로 증가했습니다. 작은 광물 덩이는 예전과 동일하게 900으로 유지됩니다.
- 베스핀 간헐천의 가치가 2000에서 2250으로 증가했습니다.
테란
-
밤까마귀:
__자동 포탑, 국지 방어기, 추적 미사일 능력이 제거되었습니다.
__방해 매트릭스, 수리 비행정, 대장갑 미사일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__방해 매트릭스
____기계 또는 사이오닉 유닛을 비활성화시켜 6초 동안 공격하거나 능력을 사용하지 못하게 만듭니다.
__수리 비행정
____90초 동안 자동으로 주위의 아군 기계 유닛을 수리하는 비행정을 배치합니다.
____초당 12.6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체력을 3만큼 회복시킬 때마다 에너지가 1 소모됩니다.
__대장갑 미사일
____2초 후에 발사되어 대상 유닛을 따라가다 적중 시 30의 방사 피해를 주고 21초 동안 방어력을 3만큼 감소시키는
____미사일을 배치합니다.
__새로운 업그레이드 "강화 탄약"
____우주공항에서 연구
____비용: 광물 150 / 베스핀 가스 150 / 79초
____대장갑 미사일의 폭발 반경이 20% 증가하고 추적 거리가 50% 증가합니다.
-
해방선
__수호기 모드로 변신한 후에 이제 시야 범위 증가 효과를 받지 않지만 대상 위치의 시야를 얻습니다.
-
사이클론
__사이클론의 목표물 고정 능력의 첫 네 발이 빠르게 발사됩니다.
__새로운 업그레이드 "신속 발사기"
____군수공장 기술실에서 연구
____비용: 광물 150 / 베스핀 가스 150 / 79초
____사이클론의 목표물 고정 능력 첫 12발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
유령
__은폐 능력을 보유한 채로 시작합니다.
__초기 에너지가 75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__새로운 업그레이드 "뫼비우스 반응로"
____유령 사관학교에서 연구
____비용: 광물 100 / 베스핀 가스 100 / 57초
____유령의 초기 에너지가 25만큼 증가합니다.
-
군수공장 기술실
__새로운 업그레이드 "지능형 제어 장치"
____비용: 광물 150 / 베스핀 가스 150 / 79초
____화염차, 화염기갑병, 바이킹, 토르가 전투 모드를 빠르게 전환합니다.
-
불곰
__충격탄 업그레이드 이후 불곰의 투사체에 이제 파란색 효과가 적용됩니다.
-
땅거미 지뢰
__이제 감시 미사일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땅거미 지뢰의 모습이 드러납니다.
프로토스
- 모선핵이 제거되었습니다.
-
연결체
__시간 증폭에 50의 에너지가 소모되고 대상 구조물이 10초 동안 100% 더 빨리 작동합니다.
__연결체의 최대 에너지가 2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__연결체의 초기 에너지는 50입니다.
__"대규모 귀환" 능력이 대상 지역에 위치한 자신의 모든 유닛을 연결체로 귀환시킵니다.
____비용: 에너지 50
____소환 대기 시간: 3.6초
____소환 시간: 0.4초
____모든 연결체의 모든 대규모 귀환에 130초의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새로운 방어 구조물:
보호막 충전소
__주위 아군 유닛의 보호막을 재충전시킵니다.
__탐사정으로 소환합니다.
__인공제어소가 필요합니다.
__비용: 광물 75
__소환 시간: 28.6초
__보호막 200 / 체력 200 / 최대 및 초기 에너지 100
__범위 6 이내의 아군 유닛 하나의 보호막을 회복시킵니다.
__보호막이 초당 50.4만큼 회복되고 회복한 보호막 3당 1의 에너지가 소모됩니다.
__자동 시전은 유닛과 광자포에만 영향을 줍니다.
-
모선
__모선의 "광자 과충전"이 제거되었습니다.
__모선의 "대규모 소환"이 "전략 소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____전략 소환은 대상 지역에 있는 플레이어 유닛을 모두 모선으로 소환합니다.
____전략 소환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고 연결체의 대규모 귀환과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분열기
__정화 폭발이 적 유닛과 접촉하면 폭발합니다.
__피해는 여전히 145 (보호막에는 +55)입니다.
__피해 반경은 여전히 1.5입니다.
__폭발 반경은 0.25입니다.
__적 구조물이나 변신수에게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__정화 폭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1.4초에서 14.3초로 감소했습니다.
-
관측선
__새로운 능력 "감시 모드"
____시야가 25%만큼 증가하고 이동할 수 없습니다.
-
고위 기사
__새로운 무기 "사이오닉 폭발"
____공격력: 4
____무기 속도: 1.25
____사거리: 6
____지상 유닛 공격 가능
-
거신
__열 광선의 기본 사거리가 6에서 7로 증가했습니다.
__열 광선의 공격력이 12에서 10 (경장갑 유닛에는 +5)로 변경되었습니다.
__프로토스 지상 무기 업그레이드가 기본 +1, 경장갑 유닛에 +1의 공격력을 추가합니다.
__열 광선 사거리 업그레이드 비용이 200/200에서 150/150으로 감소했습니다.
__사거리 업그레이드로 열 광선 사거리가 +3이 아닌 +2만큼 증가합니다.
-
우주모함
__요격기 비용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추적자
__입자 분열기 무기 공격력이 10 (중장갑 유닛에는 +4)에서 15 (중장갑 유닛에는 +6)으로 변경되었습니다.
__무기 속도가 1에서 1.54로 변경되었습니다.
__프로토스 지상 무기 업그레이드 1레벨당 기본 공격력이 2만큼 증가합니다.
-
예언자
__계시
____지속 시간이 43에서 30으로 감소했습니다.
__정지장 수호물
____이제 저그 애벌레와 알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____정지장 수호물이 170초의 시한 생명을 갖습니다.
__펄서 광선 무기가 주문 공격에서 일반 공격으로 변경되어 방어도로 피해가 감소합니다.
-
사도
__그림자의 시야가 2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
차원 분광기
__차원 분광기로 들어 올린 유닛에 시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저그
-
감염충
__탐지되지 않은 잠복한 감염충이 낮은 그래픽 설정에서 더욱 잘 보이게 변경되었습니다.
__감염된 테란
____감염된 가우스 소총의 공격력이 8에서 6으로 감소했습니다.
____감염된 가우스 소총을 이제 공중 유닛을 대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____새로운 무기 "감염된 로켓"
______공중 유닛만 공격 가능
______공격력: 14
______주기: 0.95
______사거리: 6
______감염된 가우스 소총 지상 무기보다 우선시됩니다.
____저그 발사 공격과 지상 갑피 업그레이드가 감염된 테란에 영향을 줍니다.
__진균 번식
____대상의 이동 속도가 75%만큼 감소합니다.
____반경이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감시군주
__새로운 능력 "감시"
____시야가 25%만큼 증가하고 감시군주가 이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
살모사
__기생 폭탄
____공격력이 7초에 걸쳐 60에서 120으로 증가합니다.
____이제 피해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____기생 폭탄 효과가 시작되기 전에 0.7초의 지연 시간이 발생합니다.
-
군단 숙주
__이동 속도가 4.13에서 3.15로 감소했습니다.
-
가시지옥 굴
__가시지옥 굴이 히드라리스크 굴이 아닌 일벌레로부터 변태합니다.
__비용: 광물 100 / 베스핀 가스 150 / 86초
__새로운 업그레이드 "적응형 발톱"
____가시자옥의 잠복 시간이 2초에서 0.7초로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____비용: 광물 150 / 베스핀 가스 150 / 54초
____군락이 필요합니다.
-
대군주
__이동 속도가 0.82에서 0.902로 증가했습니다. 기낭 갑피 진화는 이동 속도를 여전히 2.63으로 증가시킵니다.
협동전 임무
아바투르
- 브루탈리스크가 이제 땅굴벌레를 사용합니다.
알라라크
- 군대의 보호막 색상이 빨간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개발자 의견: 알라라크와 피닉스의 보호막 색상이 탈다림의 빨간색, 정화자의 노란색 테마로 변경되었습니다.
- 선봉대
__이제 포탑 추적을 사용합니다.
개발자 의견: 적을 향해 몸을 돌릴 수 있는 많은 유닛들이 이제 실제로 몸을 돌립니다. 이 유닛들의 반응성이 더 좋게
느껴질 것입니다.
아르타니스
- 고위 기사와 집정관
__플라스마 쇄도 연구가 이제 사이오닉 폭풍의 반경을 50%만큼, 사거리를 2만큼 증가시키고 아군 유닛의 보호막을 50만큼
__회복시킵니다.
개발자 의견: 이 연구는 이제 공허의 유산 캠페인의 고위 기사 연구와 효과가 일치합니다.
- 불멸자
__이제 포탑 추적을 사용합니다.
- 마스터: 소환된 유닛의 속도가 증가합니다.
__버그 수정: 이제 강화 및 약화 효과가 일찍 만료되지 않습니다.
- 폭풍함
__버그 수정: 무기 업그레이드가 이제 공격력을 +5 (기존 +3) 증가시킵니다.
데하카
- 티라노조르
__유닛 충돌 크기가 일반 울트라리스크와 동일한 크기로 감소되었습니다.
개발자 의견: 이제 전투에서(좁은 비탈길을 올라갈 때도) 훨씬 더 효율적입니다.
- 거대 원시 벌레 및 원시 벌레
__버그 수정: 잠복 해제 시 밀쳐내기 효과가 이제 공중 유닛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글레빅:
__산성 방화 능력이 이제 기본 설정으로 자동 시전되지 않습니다. 상태를 바꾸면 차후의 소환에도 적용됩니다.
피닉스
- 군대의 보호막 색상이 노란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피닉스 전투복
__모든 전투복의 기본 오프라인 에너지 재생이 +25%만큼 증가했습니다.
__모든 전투복의 방어력과 보호막 방어력이 +1만큼 증가했습니다.
__모든 전투복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했습니다.
__정화자 무기 연구가 이제 모든 피닉스 전투복의 무기 공격력을 +15만큼 증가시킵니다.
__중재자:
____이제 정지장 능력을 즉시 시전하고 이동하면서 시전할 수도 있습니다.
__법무관:
____소용돌이의 공격력이 초당 70으로 증가했습니다.
____이제 적의 방어력을 무시합니다.
개발자 의견: 오프라인 에너지 재생 효과 향상으로 피닉스가 전투복을 효과적으로 자주 변경하며 기술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기본 전투 시 일부 치명적인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일부 능력치를 증가시켰습니다. 이제 기본 공격이
저글링을 한 번에 처치하고 소용돌이의 주기적인 피해(0.5초마다)가 한 번에 저글링을 처치합니다. 피닉스는 저그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이 두 변화는 첫 분류의 마스터 또한 효과적으로 강화해 줍니다.
- 연구 비용
__거의 모든 연구의 비용이 50%만큼 감소했습니다. 일반적으로 공유되는 프로토스 연구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거신
__사거리, 관측선 속도, 차원관문 등).
__칼달리스 인공지능 연구의 가스 비용이 제거되었습니다. 총 100 광물이 소모됩니다.
개발자 의견: 이전의
업데이트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 변화는 피닉스의 경제와 성장에 큰 영향을 줍니다. 피닉스의
전체적인 위력뿐만 아니라 능력에도 큰 영향을 줄 것입니다.
- 용사
__용사 인공지능이 담긴 유닛이 파괴되었을 때의 인공지능 이전 시간이 5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기존 업데이트의 일부 버그 수정과 함께 이 변화로 용사 이전이 보다 즉각적이고 효율적으로 개선될 것입니다.
- 전술 데이터망:
__모든 효과가 유닛 수가 아닌 보급품 수를 기반으로 증가합니다.
__모든 강화 효과가 이제 보급품 20까지 중첩되면 최대 위력을 발휘합니다.
개발자 의견: 이 전술또한 개선되었습니다. 높은 단계의 유닛들이 이제 더 적은 유닛 수(예: 거신은 10기가 아닌 4기)로
최대 효과를 받습니다.
- 보복 프로토콜
__업그레이드가 재작업되었습니다.
__용사의 인공지능이 담긴 유닛과 동일한 유형의 유닛이 파괴될 때마다 공격 및 이동 속도가 보급품당 5% 증가하고, 용사의
__인공지능을 다른 유닛으로 이전하면 이동 속도가 25%만큼 증가합니다. 속도 증가 효과는 100%까지 중첩되고 갱신되지
__않으면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개발자 의견: 보복 프로토콜이 이제 용사의 인공지능이 담긴 유닛과 동일한 유형의 유닛이 파괴되어도 용사에게 이로운
효과를 줍니다. 이로운 효과의 지속 시간은 유닛이 파괴될 때마다 갱신됩니다. 이전 블로그에서 논의한 대로 이 변화는
용사가 먼저 죽어야 이 업그레이드의 혜택을 받는 부담을 완화하기 위함입니다.
- 마스터
__새로운 마스터: 초기 보급품 - 마스터 점수당 초기 보급품이 1 증가합니다.
__연구 비용 감소 마스터가 제거되었습니다.
개발자 의견: 피닉스 특유의 연구 업그레이드 비용이 크게 감소한만큼, 비용 감소 마스터가 필요 없게 되었습니다. 그 대신
경제 성장에 큰 도움을 주는 미묘하지만 강력한 새로운 마스터를 추가했습니다.
- 우주모함
__요격기에 이제 15 광물이 소모됩니다.
개발자 의견: 오래 전에 저희는 캠페인과 협동전에서 요격기가 자동 시전되게 설정했습니다. 저희는 자동 시전되는 능력으로
인해 자원이 소모되는 것이 일부 플레이어에게 해롭고 혼란스러울 수 있을 것 같아 요격기를 무료로 설정했습니다.
멀티플레이어 요격기는 오랫동안 자동 시전되어 왔으나 별다른 문제가 없었기에 같은 비용을 적용하고 요격기 생산의
자동 시전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 보전기
__보호장의 반경이 1만큼 증가했습니다.
__보호장의 지속 시간이 15초(업그레이드 시 30초)로 증가했습니다.
__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로 감소했습니다.
__위상 모드
____자신을 중심으로 무한히 지속되는 더 큰 보호장을 만듭니다.
____이 모드에서 보호장을 시전하는 능력을 제거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위상 모드에서 보호장이 영원히 지속되는 새로운 방식을 추가했습니다. 보전기가 더 흥미롭게 사용할 수 있게
변하였고 보호장의 지속 시간 또한 향상되었습니다.
- 불멸자
__이제 포탑 추적을 사용합니다.
- 모조
__전술 데이터망
____재작업: 기절 지속 시간이 최대 2초(100%)만큼 증가합니다.
- 탈다림
__중력 양자 분열포의 반경이 0.5만큼(2.5로) 증가합니다.
- 탈리스
__보호막 방어력:
____1로 증가했습니다.
__전술 데이터망:
____재작업: 쐐기 유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최대 5초(100%)만큼 감소했습니다.
- 전쟁인도자
__기본 공격:
____효과 범위가 100%만큼 증가했습니다.
__전술 데이터망:
____재작업: 정화 폭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최대 5초(100%)만큼 감소했습니다.
카락스
- 불멸자
__이제 포탑 추적을 사용합니다.
- 우주모함
__요격기에 이제 15 광물이 소모됩니다.
노바
- 공성 전차
__이제 포탑 추적을 사용합니다.
레이너
- 전투순양함
__전술 도약에 이제 시야가 필요합니다.
개발자 의견: 모든 사령관의 전술 도약을 시야가 필요하게 통일했습니다. 레이너는 여전히 궤도 사령부의 스캐너로 아무
곳으로나 도약할 수 있지만, 다른 사령관들은 이제 도약을 사용하려면 먼저 시야를 확보해야 합니다. 히페리온은 특별하기에
여전히 시야가 확보되지 않은 곳으로도 도약할 수 있습니다.
- 공성 전차
__이제 포탑 추적을 사용합니다.
- 마스터: 낙하기 유닛 속도 향상
__버그 수정: 이제 강화 및 약화 효과가 일찍 만료되지 않습니다.
- 군수공장
__병영과 같은 집결지의 낙하기 낙하가 전보다 관대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스투코프
- 감염된 코브라
__석회 점액
____공격력이 초당 5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____이제 툴팁에 피해량이 명시됩니다.
__진균 올가미:
____시전 사거리가 8로 증가합니다.
____이제 사거리 표시기가 표시됩니다.
- 감염된 공성 전차
__뿌리 박기 상태의 사거리가 13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일부 스투코프 유닛들을 상향시켜 역할을 강화하였습니다.
스완
- 공성 전차
__이제 포탑 추적을 사용합니다.
- 헤라클레스
__전술 도약에 이제 시야가 필요합니다.
보라준
- 마스터: 시간 정지 중 속도 증가
__버그 수정: 이제 강화 및 약화 효과가 일찍 만료되지 않습니다.
적
- 버그 수정: 맹독충의 죽음 효과에 이제 다음과 같은 효과가 정상적으로 발동합니다.
__동화 오라 자원 생성 (케리건)
__생체 물질 생성 (아바투르)
__식충 생성 (아바투르)
__정수 생성 (데하카)
스타크래프트 II API
- 스타크래프트 II AP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__리눅스를 포함한 모든 플랫폼에서 이제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__게임 시뮬레이션에서 저장 지점을 만들고 불러올 수 있는 새로운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__익명화된 래더 리플레이를 다운로드하는 새로운 기능이 게임 데이터 API에 추가되었습니다.
__자세한 내용은
GitHub 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스타크래프트 II 편집기
-
4.0 갤럭시 변경 및 최적화
__가상 컴퓨터가 크게 최적화되고 리팩터링되었습니다.
__다음 트리거들에서 트리거 특정 루프 최적화 동작이 변경되었습니다:v
____ForEachInteger
____ForEachInteger2
____PickEachInteger
____IntLoopCurrent
____ForEachPlayerInGroup
____PickEachPlayerInGroup
____PlayerGroupLoopCurrent
____ForEachUnitInGroup
____PickEachUnitInGroup
____UnitGroupLoopCurrent
____switch/switchcase
개발자 의견: 이 변화로 이제 IntLoopCurrent, PlayerGroupLoopCurrent, UnitGroupLoopCurrent가 루프 안에 "동적"으로가
아닌 "문법적"으로 포함되어야 합니다. 에를 들어 예전에는 외부 ForEachInteger, ForEachPlayerInGroup,
ForEachUnitInGroup과 내부 IntLoopCurrent, PlayerGroupLoopCurrent, UnitGroupLoopCurrent.에 접근하는 트리거를 불러내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반드시 이 트리거들을 연속으로 불러내거나 IntLoopCurrent,
PlayerGroupLoopCurrent, UnitGroupLoopCurrent에 루프 반복을 사용하는 트리거 매개 변수로 전달해야 합니다.
- 이 변경은 편집기에 저장 중이거나 다시 저장된 sc2maps의 변경된 코드 생성을 포함합니다.
- 예전의 갤럭시 시스템으로 제작된 지도는 다시 저장되지 않았으면 새로운 갤럭시에서 호환되지만 루프 최적화는 포함되지
_않습니다.
- TriggerDebugInterface가 새로운 변화에 맞춰 개선되었습니다.
-
UI 편집기 변경 사항
__FrameView가 제거되었습니다.
__레이아웃 xml을 어떤 형식이으로든 항상 저장하게 변경하였습니다.
__레이아웃 파일을 저장하는 도중 오류가 발생하면 출력되는 xml 오류 메시지를 추가했습니다.
-
모드 변경 사항
__건물, 효과, 초상화, 장식, 유닛, 지형 개체를 자유의 날개 캠페인 모드에서 자유의 날개 모드로 이동시켰습니다.
-
인터페이스 변경 사항
__기본 설정에 '어두운 편집기 테마 활성화' 옵션 체크박스가 추가되었습니다.
__이는 현재 xml 편집 시의 어두운 모드를 켜고 끕니다.
버그 수정
사용자 인터페이스
- 일부 스프레이가 게임에서 문양으로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무작위 종족의 1대1 팀이 래더 요약 화면 배경 이미지를 정상적으로 나타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지정에서 공개 대기실 목록을 새로고침하면 지도 필터가 풀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캠페인
-
자유의 날개
__게임 내 시네마틱이 간혹 중단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노바 비밀 작전
__기습 공격 임무에서 자동 저장을 불러오면 목표 시간이 회색 처리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협동전 사령관
-
사령관
__아바투르
____포식귀와 수호군주가 이제 단축키 메뉴에 정상적으로 나타납니다.
__아르타니스
____아르타니스의 폭풍함 공격력이 이제 정상적으로 업그레이드당 5씩 증가합니다.
__데하카
____구조물의 체력이 낮아졌을 때 이제 정상적으로 출혈 효과가 나타납니다.
____공세나 목표 지시에 응답할 때 이제 정상적으로 데하카의 초상화가 나타납니다.
__스완
____스완의 공학 연구소 툴팁 설명을 업데이트했습니다.
-
지도
__망각행 고속열차
____데하카의 티라노조르가 이제 망각행 고속열차 지도의 좁을 길을 정상적으로 지나다닙니다.
__코랄의 균열
____간혹 유닛들이 의도치 않은 위치에 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게임플레이
- 대상 유닛에 납치 명령을 예약 시전하면 다른 살모사가 해당 유닛에 납치를 시전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http://kr.battle.net/sc2/ko/blog/21183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