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II 4.2.4 패치 노트
협동전
아르타니스
- 궤도 폭격의 에너지 비용이 5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궤도 폭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30초로 감소했습니다.
- 보호막 과충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0초에서 180초로 감소했습니다.
- 용기병의 공격력이 14(중장갑 유닛에는 22)에서 14(중장갑 유닛에는 28)로 증가했습니다. 무기 업그레이드로 증가하는
_공격력이 +2에서 +1(중장갑 유닛에는 +3)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용기병의 기본 사거리가 5에서 6으로 증가했습니다. 특이점 장전 연구 이후의 사거리는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불사조의 기본 공격력이 5(경장갑 유닛에는 10)에서 7(경장갑 유닛에는 12)로 증가했습니다.
- 사이오닉 폭풍 업그레이드 비용이 150/150에서 100/1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케이다린 부적 업그레이드 비용이 150/150에서 100/1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케이다린 부적 연구 시간이 90에서 60으로 감소했습니다.
- 플라스마 쇄도 업그레이드 비용이 200/200에서 150/150으로 감소했습니다.
- 플라스마 쇄도 연구 시간이 120초에서 90초로 감소했습니다.
- 보호막 과충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마스터가 보호막 과충전 지속 시간 및 피해 흡수 마스터로 대체되었습니다. 보호막
_과충전 지속 시간 및 피해 흡수 마스터는 보호막 과충전의 피해 흡수량과 지속 시간을 마스터 점수당 3%씩 최대 90%
_증가시킵니다.
- 차원 충전 재사용 대기시간 마스터가 에너지 재생 증가 및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마스터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마스터는
_아르타니스의 모든 유닛의 에너지 재생 및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마스터 점수당 1.5%씩 최대 45% 증가시킵니다.
_영향을 받는 능력에는 광전사의 돌진 및 소용돌이, 불멸자의 방어막, 파괴자의 갑충탄 생성, 불멸자의 중력자 광선, 폭풍함의
_분해가 포함됩니다. 고위 기사 및 집정관은 에너지 재생 효과가 증가합니다.
- 아르타니스의 2레벨 업그레이드 수호 보호막이 이제 아군 유닛의 체력 및 보호막을 15%만큼 회복시킵니다.
- 수호 보호막 체력 및 보호막 회복 마스터의 회복량이 마스터 점수당 추가 1%에서 0.5%로 감소했습니다. 최대 추가 회복량은
_3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한과 호너
- 호너의 모든 유닛의 전술 도약 능력이 이제 목표 지역의 시야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카락스
- 신기루의 기본 공격력이 5(경장갑 유닛에는 10)에서 7(경장갑 유닛에는 12)로 증가했습니다.
레이너
- 레이너의 모든 군수공장 및 우주공항 유닛이 이제 20% 광물 비용 보너스 대신 20% 가스 비용 보너스를 받습니다.
- 밴시가 이제 은폐 상태에서 사거리가 +2만큼 증가합니다.
- 전투순양함이 이제 이동 중에 공격할 수 있습니다.
- 전투순양함의 야마토 포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초에서 60초로 감소했습니다.
- 전투 자극제 지속 시간 마스터를 연구 비용 감소 마스터로 대체했습니다. 연구 비용 감소 마스터는 모든 연구의 비용을
_마스터 점수당 2%씩 최대 60% 감소시킵니다.
- 의무관 치료 중 피해 감소 마스터가 기계 공격 속도 마스터로 대체되었습니다. 기계 공격 속도 마스터는 레이너의 군수 공장
_및 우주공항 유닛의 공격 속도를 마스터 점수당 1%씩 최대 30% 증가시킵니다.
- 히페리온 재사용 대기시간 마스터 효과로 감소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최대 효과로 감소하는
_재사용 대기시간은 90초에서 120초로 증가했습니다.
- 전투순양함의 전술 도약이 이제 목표 지역의 시야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스완
- 건설로봇이 이제 1레벨 차량 전문가 업그레이드의 효과를 받아 업그레이드 완료 시 생산 시간이 20%만큼 감소합니다.
- 건설로봇이 이제 15레벨 기계 노하우 업그레이드의 효과를 받아 업그레이드 완료 시 체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화염차의 체력이 135에서 235로 증가했습니다.
- 사이클론의 비용이 150/150에서 150/1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조준경 업그레이드 비용이 150/150에서 100/1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조준경 연구 시간이 90초에서 60초로 감소했습니다.
- 자기장 가속기 업그레이드 비용이 200/200에서 100/1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자기장 가속기 업그레이드 연구 시간이 120초에서 90초로 감소했습니다.
- 토르의 330mm 연발포 애니메이션 시전 시작 및 종료 시간이 각각 2초에서 0.5초로 감소했습니다.
- 토르의 330mm 연발포 시전 사거리가 7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 망령의 파동 증폭기 업그레이드가 재작업되었습니다. 이제 망령이 이동 중일 때 쌍둥이 미사일의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하고
_파열 레이저의 공격력이 300%만큼 증가합니다.
- 망령의 변위장 업그레이드가 이제 망령이 은폐 중일 때 이동 속도를 20%만큼 증가시킵니다.
- 망령의 감속 효과가 2.6에서 1.25로 감소했습니다.
- 망령의 파열 레이저 및 쌍둥이 미사일 공격 원호가 0에서 90으로 증가했습니다.
- 망령의 회전 속도가 720에서 1440으로 증가했습니다.
- 망령의 파열 레이저 공격 주기가 1.7에서 1.25로 감소했습니다.
- 망령의 파열 레이저 및 쌍둥이 미사일 피해 지점이 0.167에서 0.0446으로 감소했습니다.
- 헤라클레스의 전술 도약이 이제 목표 지역의 시야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드라켄 레이저 천공기 공격 대상 주위의 적 유닛이 이제 레이저 공격의 시야를 제공하는 유닛을 찾아 공격합니다.
- 재생성 생체강철의 체력 재생 효과가 초당 0.6%에서 초당 2%로 증가했습니다.
- 레이저 천공기 건설 시간 및 업그레이드 시간 마스터 이름이 레이저 천공기 건설 시간, 업그레이드 시간,
_업그레이드 비용 마스터로 변경되어 이제 건설 시간, 업그레이드 시간, 업그레이드 비용을 마스터 점수당 1.5%씩 최대 45%
_감소시킵니다.
버그 수정
협동전
- 모든 프로토스 기계 유닛의 수리 속도를 적절하게 수정했습니다.
- 알라라크
__알라라크의 모선에 사이오닉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 아르타니스
__아르타니스의 기사단 기록보관소의 사이오닉 폭풍 단축키를 올바르게 수정했습니다.
- 데하카
__데하카의 원시 식충, 폭발성 땅무지, 잠복한 관통 촉수의 지상 장갑 표기를 올바르게 변경했습니다.
- 피닉스
__특정 상황에서 유닛 소환을 취소하면 피닉스의 보복 프로토콜 효과가 발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피닉스의 6레벨 업그레이드 "피닉스 추가 업그레이드" 툴팁이 변경된 공격력 증가 수치를 올바르게 나타내도록
__수정했습니다.
__피닉스의 4레벨 업그레이드 "특공대 용사 추가 연구" 툴팁이 변경된 쐐기 유탄 업그레이드 효과를 올바르게 나타내도록
__수정했습니다.
- 한과 호너
__한과 호너의 7레벨 업그레이드 "자치령 우주공항 추가 업그레이드" 툴팁이 망령의 변경된 공격 속도 증가량을 올바르게
__나타내도록 수정했습니다.
__건설 중인 타격 전투기 플랫폼에 건설 유닛 선택 버튼이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땅거미 지뢰가 잠복 상태에서 방어력 업그레이드 효과를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테이아 밤까마귀 관련 단축키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레이너
__레이너의 15레벨 업그레이드 "용병 군수품"이 공격 속도를 지나치게 많이 증가시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투코프
__스투코프의 아포칼리스크에 생체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__스투코프의 알렉산더에 중장갑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__아포칼리스크가 주 대상에게 방사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아포칼리스크의 잠복 돌진 능력이 이제 근접 피해가 아닌 주문 피해를 줍니다.
__감염된 거주민 수용소 건설 중에 이제 건설 유닛 선택 및 중지 버튼이 올바르게 나타납니다.
__감염된 벙커 건설 중에 이제 건설 유닛 선택 및 중지 버튼이 올바르게 나타납니다.
- 스완
__스완의 A.R.E.S. 로봇들이 적들을 기절시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목표물 고정 능력의 부분 피해 적용을 방지하기 위해 주기를 소폭 감소시켰습니다.
__사이클론의 목표물 고정 능력이 데하카에게 너무 큰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스완의 켈모리안 조합 자동장전기 업그레이드가 공격 속도를 지나치게 많이 증가시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대전
- 감시군주와 관측선의 감속 효과가 이제 감시 및 감시 모드의 발동을 지연시키지 않습니다.
- 기생 폭탄을 같은 대상에 여러 번 시전했을 때 이제 시각 효과가 일찍 사라지지 않고 올바르게 유지됩니다.
- 기생 폭탄을 사용한 살모사에 신경 기생충을 사용하면 기생 폭탄 효과의 주체가 바뀌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http://kr.battle.net/sc2/ko/blog/217006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