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두 번째 시즌에 추가되는 새로운 지도 7개가 대전 래더에 적용되었습니다. 새로운 지도에 대한 정보, 그리고 끊임없이
실력을 갈고 닦으며 뛰어난 게임 학습 능력을 보여주는 스타크래프트 II 스트리머 Austin “Neuro” Filsinger가 공유한
각 지도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Neuro의
Twitter 및
Twitch 채널도 방문해 보세요.
16비트 - 래더는 여러 독특한 요소가 포함된 복고풍 빨강 대 파랑 디지털 풍경의 지도입니다. 본진에 확장 가능한 자원이
있고 두 번째 확장 지역에 파괴 가능한 바위가 있어서, 공격적인 플레이와 안정적인 운영이 모두 가능합니다.
Neuro의 의견: 백워터와 유사하게 길목 하나로 세 기지를 방어할 수 있지만, 16비트의 입구가 훨씬 넓은 편입니다.
다섯 번째 기지를 가져가는 순간부터 공격 기회가 더욱 늘어나게 됩니다. 지도 중앙 지역의 파괴 가능한 바위와 열린 공간은
저그에게 특히 유리한 요소로 보입니다. 적 병력이 저지대에서 위치를 잘못 잡았을 때 드랍 공격이나 땅굴벌레를 통해 적의
고지대를 탈취하는 등의 멋진 플레이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지도의 미적 요소가 흥미로우며, 게임플레이 측면에서는 소위
말하는 정석적인 형태에 가까워 보입니다.
대각선 대칭 구도의
드림캐처 - 래더는 네 모퉁이를 모두 사용하며 작은 규모로 짧은 거리의 기습 공격이 가능합니다.
붕괴 가능한 바위는 플레이어들에게 공격 경로를 바꿀 수 있게 해줍니다. 바위는 하나가 파괴되면 둘 다 붕괴됩니다.
Neuro의 의견: 공격 거리가 길지 않지만, 지도 중앙의 바위, 풀, 벽을 통해 게임 초중반 방어적인 플레이가 용이합니다.
본진은 넓은 절벽으로 인해 공중 공격에 취약하며, 확장 지역 선택지가 다수 존재하므로 후반 게임 양상도 다양하게 펼쳐질
것으로 보입니다. 본진 내 멀리 떨어진 구석에는 공간이 넓으므로 상대방의 몰래 건물 플레이에 유의하세요. 다른 일반적인
지도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독특한 전략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로스트 앤 파운드 - 래더
이 지도에는 다양한 규모와 너비의 입구와 공격 경로가 있습니다. 적절한 시점에 적합한 경로 활용이 승패에 치명적인 영향을
줍니다. 게임 후반에는 지도 중앙의 바위를 파괴해서 공격 경로를 빠르게 바꿀 수 있습니다.
Neuro의 의견: 로스트 앤 파운드 - 래더는 구름 왕국이 떠오르는 색채와 구불구불한 고원 지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도 중앙에서 유리한 전투를 펼치기 위해서는 고지대와 저지대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양 플레이어 모두 꽤 좁은 지역에
기지 5개를 가지게 되므로 게임 후반 방어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세 번째 확장 지역의 경우 공격받을 수 있는
범위가 넓고 평평한 지대에 위치해 있으므로 게임 중반 타이밍 공격에 대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레드쉬프트 - 래더
본진 뒤쪽의 풍부한 광물 기지는 적의 괴롭힘에 취약하지만, 광물을 채취하면 본진 뒤로 연결되는 공격 경로가 열립니다.
본진 사이의 감시탑은 두 확장 기지와 적의 공격 모두를 감시할 수 있게 해줍니다.
Neuro의 의견: 양 플레이어 모두 쉽게 접근할 수 있고 공격에 취약한 풍부한 확장 지역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게임 초반 화력이 집중된 공격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광물을 채취하면 유닛이 지상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되므로 아주 짧은 공격 거리를 갖게 될 수도 있습니다. 지도가 큰 편은 아니지만, 가까운 시작 위치로 인해 치열한 전투가 자주
발생하므로 동쪽에 위치한 기지는 정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지도 한정으로 쓸 수 있는 빌드를 많이 실험하는 것이 초반에
우세를 잡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크니스 생츄어리 - 래더 (칠흑 성소)
이 4인용 지도는 생성 지점에 제한이 없습니다. 두 번째 기지 위치에 따라 공격적인 또는 방어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각각의 기지에는 방어 구조물이 있어서 경기 초반의 방어에 유용하고, 기지 사이에는 다리가 놓여 있습니다.
Neuro의 의견: 1대 1 지도 목록에 오랜만에 4인용 지도가 포함되었으며, 이 지도에서는 시작 위치에 따라 게임 흐름이
상당히 달라지기 때문에 래더 지도 목록이 더욱 신선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각 플레이어가 대각선에 위치했을 경우에는
대규모의 운영형 경기가, 그리고 수직 또는 수평에 위치했을 경우에는 더 공격적인 경기가 펼쳐질 것입니다. 지도 크기가
꽤 크기 때문에, 적이 무엇을 하는지 정찰하는 것이 평소보다 어려울 것입니다.
용암 폭풍
플레이어들이 아군과 같은 지역에서 경기를 시작합니다. 구불구불한 주 경로는 양팀 사이의 거리를 더 길게 만들지만 중앙을
관통하는 좁은 경로는 적 기지에 신속하게 도달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위험한 지점을 방어하고 긴 경로를 통해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좌초 섬
한 명의 플레이어가 다른 팀원들과 떨어진 곳에서 경기를 시작하지만 더 많은 확장 지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팀원들과
조율하여 공격을 계획하거나 병력을 나눠 추가 확장을 통해 경제적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최후의 충돌
플레이어들이 팀원과 같은 지역에서 경기를 시작합니다. 본진으로 통하는 두 비탈길을 방어하거나 초반 확장으로 경제적 우위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젤나가 감시탑을 활용해서 중앙 지역을 감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시즌 시작과 함께 무료 캐릭터 이름 변경권을 가지고 있지 않은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무료 캐릭터 이름 변경권이
제공됩니다. 캐릭터 이름을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Battle.net 계정 관리 페이지의 게임 목록에서 스타크래프트 II
라이선스를 선택하고, 하단의 캐릭터 이름 변경 항목에서 지역을 선택한 후 ‘이름 변경 사용’을 누르면 됩니다.
아울러, 새로운 시즌에 새로운 트로피 상단 장식이 추가될 예정이나, 추가 일정이 5월 18일로 연기되었습니다.
래더에서 뵙겠습니다!
http://kr.battle.net/sc2/ko/blog/21776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