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Selendis | ||
---|---|---|---|
작성일 | 2018-08-04 13:36:53 KST | 조회 | 4,713 |
제목 |
협동전 임무 업데이트 – 아바투르 개편
|
다음 사령관 개편 내용을 소개할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그 첫 번째 순서의 주인공은 진화 군주 아바투르입니다! 늘 그렇듯 이번 개편의 주된 목적 두 가지는 사용률이 낮은 유닛의 사용을 촉진하고 마스터 힘을 선택하는 것이 좀 더 흥미롭게 느껴지도록 만드는 데 있습니다. 또한, 아바투르의 경우 생체 물질 작동 방식과 최종 진화물 공생체의 위력에 대해서도 면밀히 살펴보고 있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생체 물질
생체 물질 수집과 관련하여 편리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를 고려했습니다. 이 변화가 적용되면 플레이어 여러분이 생체 물질을 수집하는 데 투자하는 시간을 아껴 생체 물질이 많이 소비되는 유닛을 활용하는 데 그 시간을 쓸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아바투르가 힘을 얻기 위한 과정에서 독성 둥지에 너무 의존했던 경향이 있었던 것을 완화하기 위한 변화입니다. 그간 확인할 수 있던 피드백 중 일관되게 제기되었던 것은 생체 물질을 얻기 위해서는 적의 공격 패턴을 예측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며, 이는 협동전을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에게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팀 동료들이 생체 물질 작동 방식에 익숙하지 않아 독성 둥지가 발동하기 전에 적을 처치해버리는 상황에 대한 불만도 종종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의 독성 둥지는 이를 완벽하게 배치할 수 있는 플레이어들이 종종 최종 진화물 하나만으로 임무를 완료하는 상황이 발생한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아바투르가 힘을 비축하는 과정에서 게임 초반 다소 지나친 위력을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 변경 사항이 적용되면, 대부분 게임에서 대다수의 플레이어가 전보다 생체 물질을 더 많이 획득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반면, 독성 둥지로 적 유닛을 처치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의 차이는 이전보다 줄어들 것입니다.
바퀴
바퀴는 아바투르의 저렴한 전방 병력이며, 가스를 전혀 소비하지 않는 것이 특징 중 하나라 할 수 있죠. 아쉽게도 바퀴의 업그레이드가 다소 비싸고 위력이 약한 면이 있어, 이 부분에서 몇 가지 사소한 변화를 주고자 합니다.
바퀴로 생체 물질을 수집하는 것이 낭비처럼 느껴지지 않았으면 합니다. 이번 상향을 통해 바퀴의 방어 역할이 더 강화되고, 바퀴로 생체 물질을 획득하는 것이 장려될 것입니다.
궤멸충
마찬가지로, 궤멸충으로 생체 물질을 수집하는 것이 더 보람 있게 느껴지기 바라며, 이를 위해 현재 아바투르의 군단 숙주가 사용하는 식충 능력이 수집한 생체 물질에 비례하여 강해지는 것과 유사하게 부식성 담즙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수집한 생체 물질에 비례하여 감소하게끔 변경할 예정입니다. 또한, 협동전에서 종종 궤멸충끼리 부딪히는 일이 발생하기 때문에 부식성 담즙의 시전 사거리도 증가시킬 계획입니다.
마스터 힘
아바투르는 진화 군주로서 게임이 진행될수록 점점 더 강해지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 이름에 걸맞게 게임 후반전에 들어서면 게임 내에서 가장 강력한 병력 중 하나를 보유하게 되죠. 하지만, 공생체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마스터 힘에 최대 점수를 투자한 후에는 게임 초반에도 가장 강력한 병력을 구축하는 것이 가능하며, 이는 저희가 항상 문제의 소지가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기존의 마스터 힘이 아바투르의 공생체를 약 150% 가량 향상시켰던 것에 비해, 이번에 새롭게 설계된 마스터 힘은 아바투르의 공생체를 약 100% 가량 향상시키게 됩니다. 또한, 이전의 마스터 힘이 기하급수적으로 위력이 증가하는 형태였다면 새 마스터 힘은 조금 더 직선적인 형태로 위력이 증가하므로 이 특성에 전운을 모두 걸어서는 그다지 좋지 않은 상황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반면 두 배 생체 물질 확률 마스터 힘은 조금 약해 보였기 때문에 수치를 약간 증가시켰습니다.
원래의 독성 둥지 피해와 재생성 확률 마스터 힘은 지나치게 위력적이어서 이 마스터 힘 외에는 선택지가 없다시피 했습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해당 마스터 힘이 “반드시 선택해야 만 하는 특성"처럼 느껴지게 만드는 요소를 기본 특성으로 옮겼습니다. 이 변화를 통해 해당 특성이 새로운 치유 특성과 비슷한 위력을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마스터 힘을 통해 아바투르와 동맹 병력이 더 오랜 시간 동안 전투에 임할 수 있으며 체력이 낮은 유닛이 혜택을 볼 수 있는 방식으로 개선될 것입니다. 또한 단순히 치유를 반복해서 시전하는 것은 그다지 효율적이지 않으므로 더 계획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게 될 것 입니다.
주간 돌연변이
또한, 다가오는 업데이트에서 새로운 주간 돌연변이 조합이 추가될 예정임을 기쁜 마음으로 말씀 드립니다. 이 중 대다수에는 가장 최근 추가된 지도들인 죽음의 요람, 핵심 부품, 잘못된 전쟁 및 아몬의 낫 등이 사용될 것입니다. 여기서 잠시 시간을 내어 첫 번째 새 주간 돌연변이인 ‘금지된 공격’을 미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금지된 공격에서는 보존되어 있던 프로토스 인격이 다시 살아나는 오래된 정화자 시설인 잘못된 전쟁에서 싸워야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탈다림 전사의 인격이 깨어나 ‘치트’라는 부정한 힘을 이용해 여러분을 공격할 예정입니다. 이 탈다림은 회피 전략을 활용해 유닛을 탈출시키고,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에서 등장했던 유명한 "압도적인 힘(Power Overwhelming)" 치트 코드를 입력할 것입니다. 다행히도 압도적인 힘은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에서만큼 치명적인 효능을 발휘하지는 못하지만, 무작위로 능력을 시전할 수 있는 교활한 적들을 상대해야 한다는 것은 여전합니다.
물론, 치트 코드는 금지된 공격이라 할 수 있겠죠.
Kevin Dong
선임 협동전 디자이너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