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협동전 사령관 및 아나운서: 스텟먼
__테란과 프로토스 기술의 정점을 결합하여 개발한 이곤화된 메카 군단을 지휘하십시오.
__지속적으로 이곤위성 배치를 관리하고 구성을 최적화하십시오.
__자세한 정보는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보라준: 네라짐 묶음 상품 - 5월 24일부터 Twitch Prime에 특별 상품으로 포함되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__보라준 협동전 사령관
__보라준 아나운서
__네라짐 프로토스 콘솔 스킨
__"생방송" 프로토스 및 무작위 배너
__독점 "보라색 오락기" 콘솔 스킨
- 억제 지역 생성기, 소형 광물 지대, 풍부한 베스핀 간헐천이 도움말 메뉴에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유닛 효과가 데이터 편집기에 추가되었습니다. 모드 제작자 여러분께서는 이 효과를 이용하여 트리거를 사용하지 않고
_유닛을 다른 유닛으로 변형시킬 수 있습니다.
- 네 가지 새로운 주간 돌연변이원이 추가되었습니다.
- 상단 인터페이스 능력에 기본 단축키를 추가했습니다.
- 이제 확장을 가로막는 잔해와 바위는 모두 중립 적대 구조물로 지정되었습니다. 사령관 유닛과 능력은 자동으로 이들 유닛을
_대상으로 지정하며, 적 유닛은 이를 무시합니다.
- 무리 여왕(스투코프의 유닛 포함)에 사이오닉 속성을 추가했습니다.
- 밤까마귀, 밤까마귀 타입-II, 테이아 밤까마귀에 사이오닉 속성을 추가했습니다.
- 과학선(스완의 유닛 포함)에 사이오닉 속성을 추가했습니다.
- 폭풍의 영웅들 돌연변이원이 몇 가지 다른 협동전 전장에도 작용됩니다.
- 좀 죽어! 돌연변이원과 극성 돌연변이원이 모두 활성화되어 있을 때, 극성에 영향을 받은 유닛들이 부활할 경우 면역 대상이
_바뀝니다.
- 극성 돌연변이원이 이제 망각행 고속열차의 열차에 균일하게 영향을 줍니다.
- 모선의 기본 공격력이 6x6에서 38x6으로 증가했습니다.
- 모선의 무기 사거리가 2에서 7로 증가했습니다.
- 구조물 과충전이 중립 유닛을 대상으로 지정하지 않습니다.
- 다크룬의 HP가 3000에서 4000으로 증가했습니다.
- 다크룬의 향상된 가시 가죽으로 되돌려주는 피해가 10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 원시 저글링의 일반 공격력이 7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 산성 융해 업그레이드가 증가시키는 라바사우르스의 중장갑 보너스 피해가 5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귀밑샘 확대 업그레이드가 현재 기능과 더불어 라바사우르스 의 이동 속도를 2.25에서 3으로 증가시킵니다.
- 잠복 상태에서 원시 바퀴의 생명력 회복 속도가 5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 잠복 상태에서 원시 점화자의 생명력 회복 속도가 5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 원시 점화자의 체력이 300에서 350으로 증가했습니다.
- 원시 점화자의 기본 장갑이 2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 근육 보강 연구 비용이 150/150에서 50/50으로 감소했습니다.
- 관통 촉수의 저미기 능력 공격력이 100에서 200으로 증가했습니다.
- 관통 촉수의 저미기 능력이 감소시키는 데하카의 섭취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원시 뮤탈리스크의 공격력이 18/6/2에서 14/5/2로 감소했습니다. 업그레이드 보너스도 이에 따라 조정되었습니다.
- 절단 쐐기가 공중 유닛에게 주는 추가 피해가 5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기본 공격력이 27에서 28로 증가했습니다.
- 잔혹한 돌진의 연구 비용이 100/100에서 50/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원시 울트라리스크의 체력이 500에서 625로 증가했습니다.
- 티라노조르가 이제 회복 적응 업그레이드의 혜택을 받아, 비전투 시 생명력을 빠르게 회복합니다.
- 섭취 강화 효과 지속 시간 마스터가 1점당 1%에서 1점당 3%로 증가했습니다. 최대 혜택이 30%에서 90%로 증가했습니다.
- 거대 원시 벌레 재사용 대기시간 마스터가 1점당 1%에서 1점당 1.5%로 증가했습니다. 최대 혜택이 30%에서 45%로
_증가했습니다.
- 유전자 돌연변이 확률 마스터가 1점당 1%에서 1점당 2%로 증가했습니다. 최대 혜택이 3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 데하카의 도약이 이제 바위와 같은 중립 대상에도 피해를 줍니다.
- 데하카가 10레벨이 되면 시야 범위가 높은 지형에서와 같이 확대됩니다.
- 데하카의 뿌리를 든 원시 감시자와 원시 군락이 모든 부대 선택 시 포함되지 않습니다.
- 원시 전투 중인 유닛에 집결 버튼과 능력이 표시됩니다.
- 관통 촉수의 무기 업그레이드당 피해 보너스가 +4(중장갑 유닛에는 +5)에서 +4(중장갑 유닛에는 +6)로 증가했습니다.
- 원시 수호군주의 무기 업그레이드당 피해 보너스가 +5에서 +4로 감소했습니다.
- 데하카의 투하에 무기와 장갑 업그레이드가 적용됩니다.
- 감시군주로 변태에 필요한 요구 조건이 감염된 우주공항에서 감염된 군수공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감염된 벙커의 보급품이 4에서 6으로 증가했습니다.
- 감염된 벙커의 비용이 광물 300에서 350으로 증가했습니다.
- 감염된 코브라의 비용이 225/100에서 225/75로 감소했습니다.
- 감염된 코브라의 사거리가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진균 올가미를 영웅 유닛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영웅 유닛에게서는 10초, 영웅 유닛에게서는 2.5초의 지속 시간이
_적용됩니다.
- 감염된 해방선의 비용이 150/150에서 150/125로 감소했습니다.
- 구름 분산 업그레이드가 개편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 이후 감염된 해방선은 대상을 향해 돌진한 후 무리 구름으로 변하고,
_해당 지역 내에 피해를 받는 적 유닛이 없어질 때까지 무리 구름 형태를 유지합니다. 감염된 해방선은 구름 형태일 때도
_조종할 수 있으며, 공격이 끝난 후 원래 위치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 무리 구름 형태에서의 피해 감소 효과가 90%에서 85%로 감소했습니다.
- 구름 분산 업그레이드 이후 공격 주기가 6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 구름 분산 업그레이드 이후 피해 주기가 0.6에서 1로 증가했습니다.
- 은폐 상태에서 감염된 밴시의 사거리가 +2 증가합니다.
- 무리 여왕의 이동 속도가 2.5에서 3.75로 증가했습니다.
- 무리 여왕의 가속이 1.375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 무리 여왕의 생명력 재생 속도가 0.273에서 1.092로 증가했습니다.
- 시각 공생의 지속 시간이 60초에서 180초로 증가했습니다.
- 시각 공생이 현재 기능과 더불어 유닛의 시야를 5 증가시킵니다.
- 공생충 생성 능력이 개편되었습니다. 즉시 대상 유닛을 처치하지 않고 대상 유닛에 300의 피해를 준 후 해당 유닛이 사망하면
_공생충 2기를 생성합니다. 이 능력을 이제 거대 및 영웅 유닛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감염된 구조물 재사용 대기시간 마스터가 1점당 1초에서 1점당 1.5초로 증가했습니다. 최대 혜택이 30초에서 45초로
_증가했습니다.
- 아포칼리스크의 최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300초에서 24초로 감소했습니다.
- 알렉산더 재사용 대기시간 마스터가 1점당 -2초에서 1점당 -3초로 증가했습니다. 최대 혜택이 60초에서 90초로
_증가했습니다.
- 폭발성 감염체의 무기 업그레이드당 피해 보너스가 +4(구조물에는 +5)에서 +4(구조물에는 +8)로 증가했습니다. 감염된
_공성 전차의 순간 폭발 피해도 포함됩니다.
- 감염된 코브라의 무기 업그레이드당 피해 보너스가 +2에서 +2(중장갑 유닛에는 +3)으로 증가했습니다.
- 감염된 밴시의 무기 업그레이드당 피해 보너스가 +2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 아포칼리스크의 무기 업그레이드당 피해 보너스가 +5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스투코프의 구조물 감염 능력으로 생성되는 공생충이 중립 유닛을 대상으로 지정하지 않습니다.
- 제라툴의 군단 소환이 중립 유닛을 대상으로 지정하지 않습니다.
- 제라툴의 화신 소환이 중립 유닛을 대상으로 지정하지 않습니다.
- 퇴화의 응징 업적의 유닛 처치 요구량이 500기에서 200기로 감소했습니다.
- 일반
__특정 유닛을 수송선에서 내릴 때 애니메이션 효과가 계속 반복 표시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바투르
__부식성 담즙 툴팁을 수정하여 아군 유닛에 피해를 주지 않는다는 사실을 명시했습니다.
- 알라라크
__알라라크의 모선이 업그레이드당 공격력이 지나치게 많이 증가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알라라크가 위치 사수 명령을 무시하고 적에게 돌진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카락스
__동력기의 시간 광선이 일부 방어 구조물과 제어 불가 유닛에는 정상적으로 작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투코프
__아포칼리스크 재사용 대기시간 마스터가 임무 시작 시의 초기 재사용 대기시간까지 감소시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알렉산더 재사용 대기시간 마스터가 임무 시작 시의 초기 재사용 대기시간까지 감소시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두 번째 및 세 번째 구조물 감염 충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타이커스
__게임을 시작할 때 조이레이 주점이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제라툴
__제라툴 협동전 리플레이를 관전할 때 자리 표시자 아이콘과 텍스트가 제라툴 자리에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제라툴의 공허의 구도자가 때때로 안갯속 표류기의 보너스 목표를 드러내고 시작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돌연변이원
__압도적인 힘 효과를 받고 있는 알라라크의 승천자와 악의적인 탄약 효과를 받고 있는 롭 "대포알" 보스웰이 양날의 검
__돌연변이원의 정상적인 피해를 받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__낙하기가 더는 복수자 돌연변이원을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__폭풍의 영웅들 돌연변이원을 개편하여 대부분의 지도에서 더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변경했습니다.
__좀 죽어 돌연변이원이 망각행 고속열차에서 정상적으로 열차를 치유합니다.
- 모선의 시간 왜곡을 적 유닛에 시전할 때, 적 유닛이 자동으로 사거리 밖으로 도망가지 않습니다.
- 모선의 시간 왜곡이 적 사도 그림자와 정화 폭발에도 영향을 주고 감속시킵니다.
- 해방선이 납치된 경우 간헐적으로 수호기 모드로 남아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반
__억제 지역 생성기 미니맵 아이콘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__억제 지역이 적 사도 그림자와 정화 폭발에도 영향을 주고 감속시킵니다.
- 오토메이턴 - 래더
__일부 지역이 시각적으로 왜곡되는 현상을 없애기 위해 일부 장식이 제거되었습니다.
- 아크로폴리스 - 래더
__사신의 이동 경로에 문양을 추가하여 이동 경로가 더 눈에 띄게 개선했습니다.
__사신의 이동 경로 근처에 장식을 추가하여 이동할 수 없는 지역을 더 명확하게 표시했습니다.
__그래픽 품질을 낮음으로 설정했을 때 시각 효과가 왜곡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일부 프로토스 기지의 문양을 제거했습니다.
- 사이버 포레스트 - 래더
__시야를 비정상적으로 제한하던 인근 기지 지역 근처 나무 장식물을 제거했습니다.
- 썬더버드 - 래더
__사신의 이동 경로에 문양을 추가하여 이동 경로가 더 눈에 띄게 개선했습니다.
- 터보 크루즈 '84 - 래더
__지도의 일부 억제 지역 생성기와 같은 위치에 배치되던 특정 장식물을 제거했습니다.
__지도의 정화자 순간이동 장치 색상을 조절하여 일관성을 유지했습니다.
__일부 문양과 화살표를 파란색에서 분홍색으로 변경하여 지형의 높이를 명확하게 표시했습니다.
- 본 템플 - 래더
__유닛이 안 또는 아래에 숨을 수 있던 잔해 더미와 아이어 사원 돌 등의 장식물을 제거했습니다.
__수정탑의 동력장이 시각적으로 왜곡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지도의 지상 초목이 일부 제거되었습니다.
- 대화 이모티콘 목록에서 이제 잠금 해제된 이모티콘이 잠긴 이모티콘보다 먼저 표시됩니다.
- 최고 레벨! 협동전 점수 화면에서 이름표가 정상적인 위치에 표시됩니다.
- 플레이어가 IME를 켠 상태로 대화할 때 빨간색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지정 지도에서, 변태 과정에서 죽은 유닛을 부활하려 하면 빨간색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ac mini의 내장 스피커를 사용해서 스타크래프트 II 클라이언트를 실행하면 게임이 강제 종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https://starcraft2.com/ko-kr/news/22989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