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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펄리
작성일 2010-08-08 19:47:19 KST 조회 4,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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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개 블러드 홍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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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의 첫 작품입니다.


"개" 는 자유의 날개 캠페인 저그 연구쪽에서 볼 수 있는 "약탈자"인데요

(약탈자 블러드보다 개 블러드가 제목이 느낌이 강하게 오더군요;;)

약탈자에게 점멸 능력을 부여하여 시야가 확보되면 상대편 기지를 점멸을 이용해 급습할 수가 있습니다.


지형을 균등하게 배치하려고 노력하였으며 중앙 지역이 조금 좁습니다.

좌상단에 무기고(개 사육소)가 있는데 여기서 공격력 방어력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는데요

필요한 자원맵 여기저기에서 자동으로 생성되게 됩니다.

특히 중앙 지점에서 자원이 많이 생성되니 중앙을 점령하는 것이 업그레이드 측면에서 유리합니다.

대신 중앙에 자리를 잡게 되면 다른 7명의 플레이어로부터 동시에 견제를 받을 수 있겠지요.

(다른 블러드맵과 차별화를 좀 두기위해 많이 노력했습니다만 어떨 지 모르겠네요;)


100, 200, 400, 600, 800, 1000, 1200, 1400킬에 영웅이 등장하며

1500 킬을 달성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저와 친구 둘이서 수차례에 걸쳐 테스트를 하면서 자잘한 버그는 모두 잡았습니다.

3인 이상에서는 테스트 할 기회가 없었으므로 버그가 존재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0.10 버전으로 공개한 상황이며 이 게시글에 플레이 후 피드백 남겨주시면

소중한 의견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속적으로 관리 하여 재미있게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__)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베플 아이콘 hopebox (2010-08-09 02:52:40 KST)
4↑ ↓0
센스 이미지
1 - 자원의 리젠 양이 각각의 기지 쪽으로 치우침.

(유저들마다 불리해지지 않도록 기지마다 많은 양의 자원을

리젠 하도록 하신 것은 좋은 의도이지만

중앙에서의 전투가 치열해지도록 유도시키려면

중앙에도 자원의 리젠 양을 증가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 자원을 플레이어 수에 따라 조정시켜야 함.

(이건 뭐 이미 적용시키셨을지도...)

3 - 킬 수에 따라 영웅을 얻는 방식에 대한 차별화 필요.

(1:1 상황에서 이 블러드가 진행되면,

영웅이 먼저 나온 쪽이 이기게 되어 있습니다.

모든 블러드 면에서 이러한 점은 별수 없겠지만,

무기고에서 킬 수에 따라 개성이 다른 영웅들을

골라서 뽑을 수 있게 설정해 둔다면

유저들은 상황에 맞는 영웅을 선택하여

전장에 투입시킬 수도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런 식으로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자원을 이용해서 업글뿐만 아니라 다른 기능도 함께

넣을 수 있기만 하더라도

다른 블러드와는 차별화를 둘 수 있겠네요.)

4 - 상대적으로 중앙은 작고 기지는 넓음.

(개의 점멸을 이용한 기지 급습용으로

이렇게 만든 것일수도 있겠지만 자신의 기지를

돌아다니는 데에도 많은 귀차니즘을 느낄 것 같네요.

그래서 유닛 나오는즉시 중앙으로 돌진 시킬 듯;)

5 - '개'를 업글시키는 무기고 위치 설정.

(무기고 위치를 1, 2 플레이어 기지 안에 한꺼번에

둔 것을 보니까 왠지 공격하고 싶어지더라고요.

무기고를 따로 언덕을 만들어서 그곳으로 위치를 옮기는 것이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3번 방식과 같이 무기고에 여러가지 기능을 넣으세요.])


오직 제 주관적인 의견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업데이트 하시려면 밸런싱이 필요할텐데,

저도 도와드릴 수 있다면 같이 테스트 하고 싶네요.

밸런싱에 필요한 인력이 부족하시면 연락 주시고요 ^^

좋은 맵퍼 되셔요!
아이콘 천제누구 (2010-08-08 23:18:59 KST)
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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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개 블러드라;; 머리 잘쓰셧내요........... 이제 스타2 에는 개싸움이 성행...ㅋ?
쇼쿨 (2010-08-08 23:31:38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보니까 재미있네요.
아이콘 hopebox (2010-08-09 02:52: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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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자원의 리젠 양이 각각의 기지 쪽으로 치우침.

(유저들마다 불리해지지 않도록 기지마다 많은 양의 자원을

리젠 하도록 하신 것은 좋은 의도이지만

중앙에서의 전투가 치열해지도록 유도시키려면

중앙에도 자원의 리젠 양을 증가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 자원을 플레이어 수에 따라 조정시켜야 함.

(이건 뭐 이미 적용시키셨을지도...)

3 - 킬 수에 따라 영웅을 얻는 방식에 대한 차별화 필요.

(1:1 상황에서 이 블러드가 진행되면,

영웅이 먼저 나온 쪽이 이기게 되어 있습니다.

모든 블러드 면에서 이러한 점은 별수 없겠지만,

무기고에서 킬 수에 따라 개성이 다른 영웅들을

골라서 뽑을 수 있게 설정해 둔다면

유저들은 상황에 맞는 영웅을 선택하여

전장에 투입시킬 수도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런 식으로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자원을 이용해서 업글뿐만 아니라 다른 기능도 함께

넣을 수 있기만 하더라도

다른 블러드와는 차별화를 둘 수 있겠네요.)

4 - 상대적으로 중앙은 작고 기지는 넓음.

(개의 점멸을 이용한 기지 급습용으로

이렇게 만든 것일수도 있겠지만 자신의 기지를

돌아다니는 데에도 많은 귀차니즘을 느낄 것 같네요.

그래서 유닛 나오는즉시 중앙으로 돌진 시킬 듯;)

5 - '개'를 업글시키는 무기고 위치 설정.

(무기고 위치를 1, 2 플레이어 기지 안에 한꺼번에

둔 것을 보니까 왠지 공격하고 싶어지더라고요.

무기고를 따로 언덕을 만들어서 그곳으로 위치를 옮기는 것이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3번 방식과 같이 무기고에 여러가지 기능을 넣으세요.])


오직 제 주관적인 의견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업데이트 하시려면 밸런싱이 필요할텐데,

저도 도와드릴 수 있다면 같이 테스트 하고 싶네요.

밸런싱에 필요한 인력이 부족하시면 연락 주시고요 ^^

좋은 맵퍼 되셔요!
아이콘 펄리 (2010-08-09 06:12:14 KST)
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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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저도 맵을 친구들과 4인까지 플레이 해 보니 맵 여기저기에 자원이 분산되니 전투하다 말고 자원먹으러 가버리는 문제가 발생해서 전체 자원의 거의 대부분을 중앙에만 생성하는 방향으로 바꾸려고 생각중입니다.

2. 자원을 플레이어 수에 따라 조정시키지는 않았습니다만 특정 수에 플레이어 수를 곱하는 방식으로 개선해야 할 것 같네요.

3. 이 부분도 생각해 보았는데 역시 영웅 밸런싱이 어렵더라구요. 다른 쉬운 부분부터 고치고 나서 나중에 건드려볼 생각입니다.

4. 저도 역시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플레이 가능 영억을 좁게 제한시켜 지형을 축소시키거나 기지 안에 다른걸 넣어 새로운 쪽으로 아예 방향 전환을 해야할 듯 싶네요.

5. 무기고 위치도 수정하는게 좋겠네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처음 만든 맵이라 그런지 역시 부족하네요. 처음 만드는 거라 그런지 손에 잘 안익고 시간도 오래걸렸는데 더 발전해서 다른 맵도 시도해 볼 생각입니다.
아이콘 hopebox (2010-08-09 07:21: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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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ㅎ, 그래도 여러 기능을 조금만 더 보충하면

인기있는 맵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다른 맵도 기대해보겠습니다^^
아이콘 펄리 (2010-08-09 07:39: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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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을 몇가지 해서 곧 게시할 예정입니다.
가장 큰 변화는 자원이 중앙에서만 생성 되고 중앙에 작은 언덕을 추가하였습니다.
무기고는 3,6,9,12 방향에 각각 2개씩 배치하였습니다.
아이콘 hopebox (2010-08-09 17:13: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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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사람들과도 함께 해 보고 싶네요 ㅎㅎ

홍보 많이 부탁드려요.
아이콘 LoreSin (2010-08-09 19:28: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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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개가 물어 뜯으면 피가 터지고, 영웅중에 개 잡는 유닛중에 하나를 화염차로 해버리면 딱일듯
원래 싸움구경 불구경이 잼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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