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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펄리
작성일 2010-08-18 04:44:57 KST 조회 5,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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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성요새 점령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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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성요새 점령하기 v1.0 을 게시하였습니다.

 

넥서스워즈를 재미있게 즐기다가

한글화가 가장 아쉬워서 제가 직접 만들어보면 어떨까 생각하여 직접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넥서스워즈와 큰 차이점은

1. 러쉬 가는 중간 지점에 교차로가 있어서 기존에 서로 따로따로 싸워야했던 위, 아래 라인과는 달리

양쪽간에 서로 간섭이 가능해졌습니다.

2. 영웅 유닛을 추가하였습니다.

(지금은 타우렌 우주해병, 멀록 우주 해병 이 2가지 유닛만 존재합니다. - 추후에 추가 예정)

3. 기존에 Melee(섬멸전)에서 볼 수 없는 색다른 업그레이드를 추가하였습니다.

 

현재 초기 공개버전으로 밸런스가 상당히 맞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영웅이 너무 강하거나 약하거나

- 터무니 없는 업그레이드(너무 강해지거나 효과가 너무 미미한)

- 유닛의 가격이나 생산 시간 또는 공격력, 방어력, 체력등의 스탯이 부적절하거나...

 

등등 게임 수정에 대한 의견 내 주시면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 게임 만들기 에서 '행성' 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

 

ps. 인기도좀 올려주세요 굽신(__)

 

v1.6

 - 동맹설정 수정사항 적용

 

v1.11

- 마법 유닛 - 고위기사 추가 (마법 업그레이드 포함)

- 영웅 유닛 - 개, 사신 추가

 

v1.12

- 마법 유닛 - 토시 추가 (마법 업그레이드 포함)

 

v1.15

- 마법 유닛 - 토시 제거

- 마법 유닛 - 감염충 추가 (마법 업그레이드 포함)

- 영웅 유닛 - 토시 추가

 

v1.16

- 마법 유닛 - 감염충 제거

- 업그레이드를 다수 수정하였습니다.

- 일꾼에게 광물을 15 소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스캐너 탐색 능력을 추가하였습니다.

- 테크트리를 추가하였습니다.


v1.22

- 마법 유닛 - 감염충 을 다시 추가하였습니다.

- 이동불가 or 기절에 걸린 유닛이 다시 행동 가능하게 된 후 정상적으로 행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v1.50

- 마법 유닛 - 모선 추가하였습니다.

- 영웅 유닛 - 민간인 추가하였습니다.

(게임이 장기전이 될 때 베스핀 가스를 동맹에게 몰아주어야 생산가능)

- 유닛들의 능력치를 많이 수정하였습니다.

(테스트와 수정을 거듭하다보니 패치노트를 기록하지 못했네요)




~~팀 꼬이는 현상에 대해서~~

현재 배틀넷 로비 시스템 문제인듯 합니다.
순차적으로 방에 정상적으로 들어가서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문제가 없지만
누군가가 방에 들어갔다가 그 방에서 나오게 되는 순간 문제가 생깁니다.
임시적으로나마 해결방법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펄리 (2010-08-18 04:56: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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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4 대전이 아닌 1대1이나 2대2 또는 3대3 대전시에
다른 유저가 들어오기 전에
1팀의 빈자리에는 반드시 컴퓨터를 채워주셔야 정상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2대2를 하고싶다면 사람을 한 명 초대한 후 2자리에 컴퓨터를 넣고 나머지 2명이 들어와야 정상 진행됩니다.)
원인을 알아내면 바로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__)
아이콘 펄리 (2010-08-18 05:53: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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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맹 설정 수정후 테스트로 인하여 잠시 비공개로 전환하겠습니다. (__)
아이콘 펄리 (2010-08-18 07:45: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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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다시 공개하였습니다.~~
denisoh (2010-08-18 10:21:47 KST) - 210.96.xxx.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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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왠지 재밌을것 같은...

근데, 다른 유저들이 얼마나 자주 방을 만들어주거나 들어와줄지가 관건.
아이콘 Tedium (2010-08-18 11:12: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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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밸런스적인 부분만 해결되는 넥서스 워즈보다 재미있을거같아요 ㅎㅎ;;
스미스 (2010-08-19 15:20:21 KST) - 125.137.xxx.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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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전히 꼬이는 현상이 있는데 그건 구버전이라 그런가요?
아이콘 hopebox (2010-08-19 19:11: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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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만드신건 밸런스 조절만 제대로 하게 된다면

넥서스 워즈보다 훨씬 재밌을 것 같습니다ㅎㅎ

영웅에게 능력 부분 뿐만 아니라 장비 기능까지

추가시킨다면 더욱 좋을 것 같네요.

(후반 돈이 넘쳐나는 현상 방지.)

그리고 스캐너 탐색 능력에 관해서는

광물을 소비함으로서 하기 보다는

에너지를 이용하여 하는 것이 옳다고 봅니다.

--

원래 넥서스 워즈도 한글판이 있었는데

오픈베타 이후로 베타 때의 맵은 전부 망가졌다죠;
아이콘 펄리 (2010-08-20 02:12: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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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견 받아서 스캔 에너지 소비 형식으로 바꾸었습니다.
스미스 (2010-08-20 10:03:03 KST) - 125.137.xxx.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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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방으로 하면 여전히 꼬이는 경우가 있군요...거기에 여담인데 왠지 꼬이는 이유가 오른쪽 상단에 있는 킬수 창때문에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아이콘 펄리 (2010-08-20 12:18: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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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플레이어 설정을 잘못 해 놓았었네요
이제 3대3 4대4 정상 작동합니다.
다만 팀원이 들어왔다가 나간 경우는 정상 작동을 보장 못하겠네요
아이콘 게이킹 (2010-08-21 17:22: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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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해봤는데 밸런스가 너무안맞더군요
추좆자가 거신보다 쌔다니..
헝셕 (2010-08-21 18:20: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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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신이 너무셉니다
아이콘 펄리 (2010-08-21 18:33: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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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스와같이 영웅을 한 번 선택하면 게임 끝까지 그 유닛으로 플레이를 해야 하는 맵보다는 그래도 밸런스 맞추기가 수월한 편 같습니다.
상성에서 밀리는 유닛을 사용하고 있다면 그 상대방의 역상성 유닛의 건물을 건설해서 상대하면 되는 형태이니까요.
추적자와 거신의 경우 추적자가 거신을 잘 잡는 유닛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중장갑 데미지 업그레이드가 있어서)

단순 한가지 유닛보다는 상대방이 어떤 건물을 건설 하시는지 보시고, 그에 맞춰서 상성 유닛을 뽑아주시면 됩니다.

1대1에서 그 어느유닛보다 우월한 유닛만 나오지 않는다면 애초에 계획한 절반은 성공한 것이라고 봅니다.

추적자는 중장갑에 추가 데미지가 있어서 거신에게 강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반대로 쉴드 업을 한 불멸자에게는 상대가 안될 겁니다.
지금 버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작은 버전 넘버가 .60을 넘어갈 정도로 수시로 패치를 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이 유닛 저 유닛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맵을 바꾸어 나가고 있으니 조언 많이 부탁드릴게요~

사신의 경우는 영웅이기에 강력하긴 합니다...
아이콘 hunh3900 (2010-08-22 21:07: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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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가면 모선의 블랙홀 시전으로 너나 할것없이 모두 렉이 걸리는 현상이..
후반에는 두팀다 힘이 강해서 중앙에서 어느 하나 뚤리지 않게 되고 결국 렉이 걸려버립니다.

뭔가 조합을 통해 적을 이길수 있도록.. 전략을 짤수 있게 하면 재미있을것 같네요.
저그한다 (2010-08-22 21:26: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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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이거 .. 버전 정확 하게는 잘 모르겟는데 건물도 없는데 유령이 나와서 싸우는게 있더군요
버그인지 사기맵인지 잘모르겠네요 이거 어떻게 해결 안되나요 ㅡ.ㅡ;;재미있게 하구 있는데 이런 일이 벌어져서 할수가 없네요..
이상합니당 (2010-08-22 22:44:14 KST) - 121.186.xxx.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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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훈련소를 지었는데 뽑을수 있는 영웅이 없어요
xP_hAdEs (2010-08-24 07:07: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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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가좀 많이쎈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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