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카이피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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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3-20 14:06:03 KST | 조회 | 3,750 |
제목 |
(2) 비밀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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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올렸던 토르 생산 지구에서 일부 맵 지형과 장식물을 대거 바꾼 맵입니다.
(토르 생산 지구는 아직 남아 있음)
맵 컨셉은 역시 일전에 올렸었던 저그 연구소의 거대화(파일명도 저그 연구소 3).
참고로 러시 길이는 본진 입구(위쪽)끼리 기준으로 45초
원래 1단 언덕이었던 본진과 2단 언덕이었던 앞마당, 즉 역언덕 지형이었던 부분을 바꿨습니다.
본진 크기도 미묘하게 줄었음(지형을 줄이고, 장식물 추가).
일전에 올렸던 저그 연구소의 나름 핵심이었던 거대한 울트라리스크는 맵 외곽에 배치. 건드리는 것 자체를 할 수 없는 그냥 장식물임.
아, 그리고 맵 외곽에 있긴 하지만 울트라의 얼굴 부분 주위는 비행 금지 구역으로 설정해놨습니다. 안해두면 공중 유닛이 울트라의 얼굴을 파고드는 현상이 벌어짐...(하지만 울트라가 얌전히 있을 때 기준. 발버둥치다 울부짖으면서 얼굴을 약간 앞으로 내밀 때에는 공중 유닛이 얼굴을 파고 듬. 헌데 이걸 기준으로 하면 본진 광물 뒤 쪽 절벽 지역은 공중 유닛에게 길목이 생겨서...)
그 때문에 벤시로 테러하다 바이킹과 스캔,혹은 밤까마귀가 올 때, 은폐한 뒤 구석에 가서 잠깐 뻣대는 플레이를 울트라 쪽으로는 할 수 없습니다(하려면 무조건 다른 쪽으로 가야 됨).
일전엔 2단 언덕이었다가 1단 언덕(이긴 하지만 사실상 평지)가 된 앞마당 지형. 꽤 개방형입니다. 옆의 잔해와 시야 가림 연기는 사실상 의미가 없긴 하지만 가까운 제 2멀티를 지키기 위해서는 이 쪽에서 잔해를 부숴야됨.
장식물 지형. 지상 유닛이 이동, 혹은 수송선에서 내릴 수 없는 부분입니다. 해부실도 그렇고, 해부실 주위 위의 벽도 그렇고요. 중립 해병도 서있기만 할 뿐, 움직이지 않음. 아, 참고로 중립 해병은 어디까지나 보초만 설 뿐. 공격은 하지 않습니다. 바로 옆에 푸른 시험관 세 개가 있는 곳 주변도 이동 불가 지역.
원래는 입구가 11시 쪽에만 있던(대칭되는 위치는 5시 쪽) 멀티가 입구가 두 곳이 되었습니다. 입구가 하나였을 때엔 너무 구석에 있고, 거리도 본진 기준으로 매우 멀어서 지키기도 공격하러 가기도 힘든 곳이었죠.
중앙 지형입니다. 맵 크기에 비해선 장식물과 높은 벽이 있어서 꽤나 좁은 편입니다.
중앙의 젤나가 감시탑의 경우, 주변에 지상 유닛이 설 수 없는 지형이 있고, 바로 주변에 감시망을 피할 수 있는 루트가 있어서 은근히 좁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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