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ReDash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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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5-10 01:38:29 KST | 조회 | 3,89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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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idealSC2 v2의 세계관 배경 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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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심히 만들고있는 첫맵 idealSC2입니다.
그러나 순위는 오르지 않고 있지요.
뭐 재미가 없나보죵~ 오호호호!
그러나 어느 수준까지는 해봐야겠죠?
일단 글을 올리기에 앞서
좋은강좌 올려주시고 답해주시는
궤텔님, 아이유 프라임님, 해바라기 씨님 바이킹짱응님 참새 강추님. 맑은공기님SCIILiberty님께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빠진분도 있을텐데 죄송.
아이디가 언급되는게 싫으시면 지울꼐용
그리고 RuXxo님의 맵도 응원합니다.
공식적으로 버전이 2.0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미루고 있던 설명을 올릴까 합니다.
그럼
서론
음. 제가 이맵을 만들게된 계기는 일단 스2의 전투양상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뭔가 유닛을 다양하게 사용하기는 하는데, 그렇다고 뭔가 색다른 맛은 없는 늘 같은 양상.
또 스1에 배해서 강한타이밍과 약한타이밍의 개념이 없어졌습니다.
테저전에서 테란은 초중반에 메딕나오고 스팀업 됐을때 강하고 저그는 뮤탈뜨면 강해지고, 베슬나오면 급 소심해지고, 디파일러 나오면 비등비등해지고.
이런 불리한 타이밍을 넘기는 운영이 있어서 그때를 간당간당하게 넘기는 스릴이 있었는데,
스2는 처음부터 끝까지 왔다리 갔다리 하다가 이기고 지는 비슷한 식의 플레이를 해야하더군요
유닛도, 바이킹 같은 유닛은 스1에 비해서 분명 재미있어 진 유닛이지만.
화염차나 거신이, 벌쳐나 리버에 비해서 과연 컨트롤의 재미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종족특성도 패치가 되면될수록 줄어들고 있고요.
그런데 이런생각을 가진 유저는 많을것이라고 생각했고, 기다리면 비슷한맵이 많이 나올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그렇지 않더군요.
한종족만 강하게 만든맵은 자주나와도, 수정을 거쳐 게임을 더욱재미있게 만든맵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설마 외국에 있을지도?)
그래서 실망감을 느끼고 맵핑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맵핑의 목적은
1. 재미있고 좀더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2. 종족내 유닛밸런스를 맞추기 위함입니다.(잉여유닛이 없으면 좋겠습니다)
3. 종족간 밸런스를 맞추기 입니다.
종족간 밸런스를 가장 나중문제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본 유닛의 밸런스가 맞고. 잉여유닛이 없다면, 종족간의 밸런스가 맞춰질것이라고 생각하고있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제1 목표는 다양한 플레이와 컨트롤등 재미요소가 많게 만드는것입니다.
추가적이 유닛이나 스킬은 배타때 있었다가 없어진 것 들을 되살리려 하고있습니다.
나름 저의 아이디어로 밸런스를 조절해서 말이죠.
본론
기본
언덕 미스샷 20%
제 목적은 좀 더 수비가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왜냐하면 불리한상황에서 버틸 수 있는 힘을 주는것이. 역전의 가능성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물론 이것때문에 원거리 유닛의 밸런스 작업(약간의 능력치 향상을 주는것)은 있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뭉치는 현상 수정- 구현안됨
생각은 알트키를 누르고 움직이면 한점으로 움직이는것이 아니라 최종위치에서 지금과 같은 형태의 진형을 갖추도록 움직이게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이 구현된다면. 하향된 스플래쉬 유닛과 마법이 수정되어야 할 것입니다.
종족 컨셉
테란
테란은 기본적으로 나노봇이란 새로운 유닛이 많은 유닛을 업그레이드 해줄수 있게 만들었습니다.-기계공학의 진보가 이루어진것입니다.
이것은 다양한 유닛을 버려지는 유닛없이 살릴 수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또 다른 컨셉은 테란은 기본적으로 전장구축이 중요한 종족이라는 컨셉을 잡았습니다.
그래서 악령같은 스턴유닛, 후에 설명한 오딘의 적군을 밀어버리는 충격파, 나노봇의 엄폐물, 벌쳐의 마인으로 전장구축, 이런것을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지금은 모든 종족이 뭉쳐서 밀었다가 도망갔다가. 밀었다가 도망갔다가. 이러는 경향이 커서 그것을 줄일려고 했습니다.
저그
저그는 스타1보다 더욱 진화하여 거의 모든 유닛이 변태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저그는 중반에 강할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다른종족보다 모이면 모일수록 강해지는 느낌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지금 스2는 저그가 불리한경우 역전의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후반까지 버티면 역전의 희망을 줄 어떤것이 필요했고 그것은 독충구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어느정도 헨디캡은 필요했고 따라서 여왕이 변태한후에 능력을 얻을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프로토스
프로토스는 새로운 자원이 등장합니다. 암흑기사단은 유닛의 에너지를 공허속에 가두는 방법을 터득했습니다.
이제 암흑기사는 적을 죽일때마다 공허를 획득합니다.
공허는 강한 에너지원으로 쉽게 소환하지 못했던 영웅들까지 소환할 수 있는 힘을 제공합니다.
영상 공허
이렇게 만든 이유는 암흑성소가 비싼가격만큼 임팩트가 크긴하지만, 너무 부담감이 큰 이런 형태는 나쁘다고 생각헀습니다.
따라서 후에도 암흑기사나 암흑성소가 쓸모가 있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소울헌터.(그림 링크가 안됩니다 블로그 가서 봐주세요)
또 과거에 소울헌터라고 적을 죽일 수록 공격력이 상승하는 유닛이 있었습니다.
그 유닛은 벨런스 파괴로 삭제 되었지요.
그래서 밸런스 파괴를 안하면서 이컨셉을 유지 할 수 있는 방법이 뭘까 생각하다. 공허에 에너지를 가두고 그 에너지를 이용한다는 컨셉을 쓰기로 했습니다.
이제 프로토스는 암흑기사단과 기존 프로토스 조합 중에 자유롭게 자신만의 색깔로 플레이를 할 수있습니다.
암흑기사단은 철저하게 짧은시간에 강한피해를 주고 공허를 획득해 빠지는 컨셉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견제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재미있게 만들것입니다.
현제 구현이 완벽히 된것이 아니므로 기다려 주세요.
기본일꾼
SCV-체력이 60으로 증가했습니다.
탐사정- 사거리가 증가했습니다. 이제 광전사뒤에서 공격이 가능합니다.
드론- 체력회복속도가 약간 상승했습니다.
기본 미네랄 유닛
해병- 사거리가 1감소했습니다.- 사업이 생겼습니다.
저글링- 공격속도가 약간 상승했습니다.
광전사-쉴드가 10 상승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설명을 하자면
게임이 처음에 나왔을때는 광전사가 체력이 높았고, SCV 체력도 60이었습니다. 저글링만 속도가 빨라진대신 공속이 느려졌죠.
따라서 증폭 2관문러쉬나 SCV를 대동한 벙커링은 너무나 강력한 빌드였습니다.
그러나 저그를 싫어하는 데이빗킴은 저그링 상향을 좋아하지 않았고, 질럿을 하향하고 SCV 체력을 낮췄습니다.
SCV체력이 낮아진것은 무식한 SCV를 보는 재미를 줄였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사실 스1에 대해서 기본유닛을 어떤건 상향하고 어떤것을 하향하는것에 반대합니다.
만들려면 새유닛을 만들것이지 기본유닛을 바꿔놔서, 초반유닛이 갈수록 잉여화 되는 현상이 만들어졌고,
종족특성도 오히려 없어졌다고 생각합니다.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서 저글링공속은 질럿과 4:1맞짱을 떳을때 저글링 1기가 남도록 설정했고.
벙커링의 강력함을 막기위해서 회수는 공학연구소 이후에 가능, 해병의 사거리 감소를 설정하였습니다.
또 가촉 빌드 타임 5초감소, 공속2퍼센트 증가가 있었습니다.
초반 타이밍러쉬에 대한 밸런스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몰래 들키지 않고 하면 먹히고, 들키는 안먹히는 수준입니다.
방어건물
가촉-빌드 타임 5초감소 공속 2퍼센트 증가.
저저전 가촉러쉬 괜찮습니다. 해본결과 드론 체력 회복이 꽤 크게 작용해 잘 막을 수 있습니다.
광자포- 자폭이라는 기본스킬 생김, 주변 유닛의 쉴드를 200 채움. 최대3기, 자신은 자폭됨.
목적은 본진건물이 너무 쉽게 날아가는 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저글링 공속이 올라갔기때문에, 또 불곰의 강력함으로 연결체 태러가 매우 쉽습니다.
마지막으로 광자포는 스1에 비해서 진화가 되지 않았습니다.이것은 공평하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쉴드 120으로 설정했지만 의외로 활용성이 낮아 200으로 올렸습니다. 수비적인 형태의 집정관이나 불멸자가 강력해질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비를 약간 강하게 하자는 저의 의도와도 잘 맞습니다.
포톤러쉬는 큰문제가 없습니다. 일단 기본유닛이 강해졌고, 자폭은 주변쉴드를 채워주는것이기 때문에 점사하면 의미가 없습니다.
벙커,터렛- 변경없습니다. 이미 업그레이드가 있기때문에,, 단지 벙커의 빌드타임 조절은 고려하고 있습니다.
1.5티어 유닛
테란
의무관- 의료선 대신 의무관이 생겼습니다. 의료선의 컨셉 자체를 좋아하지 않는 저의 성향이 반영된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의료선 컨트롤 하는것보다 의무관 컨트롤 하는것이 더욱 재미있다고 생각합니다. 맹독을 피해 태우는 컨이 없어진것은 아쉬울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역장에 대한 대처또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무관은 그것을 덮을 만큼 강력한타이밍 러쉬를 만들수 있습니다..군수공장테크를 타도 됩니다.
의무관은 소환하려면 과학연구소라는 건물을 지어야합니다.
이중광선치료
우주관문 이후에 200/200 자원을 들여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가격을 줄일 예정도 있습니다.
후반에도 바이오닉 유닛이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 택했습니다.
스팀팩쓰고 1초면 다 회복하는 감동적인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과학연구소. 100/0
나노봇소환, 섬광탄, 해병사거리업그레이드, 사신속업, 의무병 이중광선치료 업그레이드.
위와같이 5개의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노봇은 지게로봇처럼 맵의 어디도 소환가능합니다.
나노봇
1. 공격 못함. 에너지 25를 사용해 체력 50을 가진 엄페물을 소환. 엄페물을 넘는 미사일의 20%의 데미지를 흡수.-구현아직 안됐습니다. 지금은 그냥 체력 50짜리 두데드입니다.
2. 다른 유닛에 붙는 컨셉으로 유닛을 업그레이드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예)불곰-파이어벳
벌쳐-화염차
유령-악령
밴시-망령
밤까마귀- 과학선
이것으로 스1과 스2의 전술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술 활용 영상
악령은 생체유닛 범위스턴이 있어서 상당히 강력합니다. 따라서 너프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사용해본결과 가격이 비싸고. 컨트롤 하기 힘들고 초반에 태크타기(스2에서는 2단계 바이오닉 업글을 위해서는 아머리가 필요)때문에 일찍 쓰기에는 상당히 무리가 있는 유닛이어서 그대로 냅뒀습니다.
과학선
나노리페어
디펜시브 메트릭스
이레디에잇
이 있습니다.
이레디에잇은 융합로에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사신속업
사신 속업이 과학연구소로 왔고 더이상 군수공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더욱빠르게 속업된 사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군수공장이후에 사신은 지뢰 업을 할 수 있습니다.
쎄진 않지만 지속적인 견제가 가능합니다.
이중광선치료. 200/200
우주공항 이후에 가능합니다.
상당히 의무병의 효율을 올려주며, 극후반에도 바이오닉 유닛들을 여전히 쓸모있는 유닛으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회수
공학연구소를 지으면 벙커, 기술실, 반응로, 기술반응로 모두 회수가 됩니다.
적절한 벙커링견제 잘못지은 건물에 대한 수정가능여부또한 고려해서 내린 결정이었습니다.
1.5 저그
1. 여왕은 베타때 없어진 진화하는 형태를 빌렸습니다.
능력: 진화된 여왕으로 변이가능
2. 진화된 여왕- 오직 1기만 생산가능
공격력 증가 체력 증가, 거대유닛 판정-그래도 느려서 역장부수기에는 힘든느낌.
능력 :
ㄱ. 산성종양 에너지 50 소모
주변범위 8에 초당 3데미지주는 종양 생성 180초 지속
억. 사기네! 하시겠지만 딱히 좋지는 않습니다. 금방 부서집니다.
그러나 수비할떄 약간의 활용성이 있고
공격할떄도 특이한 전술의 경우 쓸모가 있습니다..
(영상)
ㄴ. 흡수 아군유닛을 소모해 그 체력만큼 에너지 획득. 부화장에서 업그레이드 100/100 자원 소모. 약간 너프된 흡수입니다.
ㄷ. 범위수혈- 쿨타임이 존재하며 에너지100을 소모해 최대3기의 유닛의 체력을 100씩 회복합니다. 쿨타임이 있기때문에 계속적으로 사용하기 번거롭게 만들었습니다. 쿨타임은 흡수+수혈이 사기가 되는것을 막기위해 만든 장치입니다.
ㄹ. 탐지기 부여 -80초동안 대상유닛에게 탐지능력을 부여합니다. 감시군주가. 탐지에는 상당히 성능이 구리다는것과. 모든 유닛이 상향됐기때문에 더욱 은폐 유닛에 취약할수 있어서 만들었습니다
ㅁ. 뮤턴트라바- 50의 에너지를 소모해 부화장에서 뮤턴트라바3기를 생산하게 합니다. 애벌래 생산과 동시 사용될 수없고.
뮤턴트라바는 점막밖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모든 유닛으로 2초안에 변태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전략적인 카드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ㅂ. 캐리건으로 변이
말이 캐리건이지 베타때 휴지퀸에서 모델만 케리건으로 썼다고 보면 됩니다.
3. 캐리건-군락
공격력 증가 체력 증가
능력 : 다크스웜-독충구름: 일정시간동안 원거리 유닛의 데미지를 거의0으로-100/100자원 들여 업그레이드 해야합니다.
딥터널:부화장주변에 있을때 다른부화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쎄보이지만. 환류에 당하고, 각종마법으로 먼저 점사하는식의 플레이로 먼저 쉽게 죽일 수있습니다.
부활-군락에서 일정자원을 들여 케리건을 부활시킵니다.
바퀴
체력회복속도를 조금더 올릴까 생각중입니다. 체력이 오른 추적자와의 전투로 지금 스2와 비슷하게 조절할 것입니다.
바퀴의 원래컨셉인 징하게 안죽는다는 컨셉을 살리고 싶습니다.
지금은 공격력이 쎈느낌이 더 강합니다.
그러나 밸런스 조절이 쉽지 않군요.
군락이후에 곱등이로 변태가 가능합니다.
곱등이
유기갑피- 5초간 공격 흡수 70%가 생기고 거대 속성이 됩니다.
이것이 중요한게. 저그의 역장에 대한 대응 수단이 생기며, 진균번식에도 대응할 방법이 생깁니다.
죽을때 일정확률로 연가시가 나옵니다.
상대방의 컨트롤을 귀찮게 하기 위한 유닛입니다.
공격력이 그리쎄지 않기 때문에 곱등이부터 죽인다면 손해입니다.
사실 개그유닛의 성향이 강합니다..
죽을때 그 지역에 산성가스를 뿌리고 죽게 만들 예정입니다.
1.5 프로토스
추적자
체력이 10 증가했습니다.
5증가와 10증가에서 고민했습니다만 언덕미스샷 20% 때문에 10증가로 했습니다..
저글링에게는 그래도 잘털리나 밸런스에서 약간 고민이 되는부분이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공허의 계승자.-(밸런스때문에 고민중)
가격 75/50. 공격 불가-생산속도 빠름- 관문에게 merit를 주기위함
능력/ 1. 공허증폭(공허 1소모)-아군유닛에게 공허증폭을 사용합니다. 아군유닛이 50퍼센트 빨라집니다. 자원채취속도 집정관 생산속도 모두 빨라집니다.
2. 시간의 저주-유닛한기의 공격능력을 막고 지속적인 데미지를 줍니다. 마나1당 2의 데미지를 주며. 초당 20의 데미지를 줍니다. 암흑기사단이 컨셉에 맞게 빠르게 마나를 소모해서 강한데미지를 주고, 마나가 소모된 후에는 빠져야 하는 컨셉입니다.
3. 고귀한희생-자신을 희생하여 상대 유닛1기의 시야를 영구적으로 얻습니다.
속도가 느리므로 빠지다가 죽기보단 적에게 고귀한 희생을 사용해 그들의 시야를 얻는것이 낫습니다.
2티어기반
테란.
벌쳐의 복귀.
특별한것은 없습니다. 벌쳐가 재미면에서 화염차보다 나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화염차대신 벌쳐가 들어갑니다.
물로 나노봇으로 벌쳐를 화염차로 바꿔 이전과 같은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영상
토르
인구4 수정
이동속도 상승
공중공격 사거리 하향
체력하향 공격력 하향
사거리 업그레이드 있음
2기를 합치면 오딘이 생성됨
오딘-융합로 이후 생성가능 체력1000
능력
충격파-에너지 75 사용
적군 유닛을 밀어냄
타격포-융합로에서 업그레이드 해야함- 일정범위내에 상당한 피해를줌
미사일포 장착.
처음합체된 오딘은 대공능력이 없습니다.
미사일포 하나를 파괴해 대공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최대 2개까지 장착가능합니다.
오딘은 파괴되면 망가진 오딘이 됩니다.
망가진오딘-체력 500
공격불가 이동불가.
재수리-가스200소모 15초동안 오딘이 재수리를 해 부활합니다.
저그
히드라리스크
기본속도 2.25 ->2.1 하향
크립위에서 속도 배수 1.5 ->1.3 하향
히드라 속도업 가능. 150/150 2.1->3.7
체력5 상승.-미스샷에 대한 보상입니다.
가시지옥 생성 가능
가시지옥.
인구수 3
50/100
체력 200 공격력 15 중장갑 추뎀 15
인구수를 3으로하고 능력을 하향하는 방법도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그것이 더 저그에 어울릴것 같군요.
군락이후에 200/200 자원을 들여 맹독충을 태워서 던질 수 있습니다.
사실 맹독충과 바퀴 가시지옥은 겹치는 부분이 있기때문에 공존하기 위해서 이런 선택을 했습니다.
감염충
체력10 상승
감염: 체력이 붉은 색으로 남은 적군의 본진건물을 감염가능. 괴물류 뽑을수 있음-괴물류는 크립밖으로 나가면 die-미구현
뮬탈리스크
능력-뭉치기-30초동안 똘똘 뭉쳐짐 쿨 20 -의외로 별로 강하지 않았습니다. 제한시간을 없애는 방법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포식귀로 변태 가능
포식귀-무기- 에시드 스포어 -적 공격 속도 떨어트림
능력: 촉진- 범위 마법 범위4 지속시간 10초 에너지 소비 100
촉진을 맞은 유닛은 공격속도10%상승. 중첩가능.
상당히 좋은 기술이지만 에너지가 상당히 많이 필요한 기술 입니다.
타락귀.
타락귀의 타락과 에시드 스포어가 만나면 방어력을 떨어뜨리는 능력이 추가로 생기게 할 예정입니다.
상대 공중유닛이 없으면 지금은 그냥 타락셔틀이 되어버리는데 .뭔가 더 쓸모있는 유닛을 만들 예정입니다.
2티어 프로토스
1. 광전사 돌진업
이속 상승
0.5~1.0
2.사이오닉 폭풍 데미지 상승 한 90데미지나옵니다.
케이달린 부적 고위기사 에너지 최대치 50 증가 주기수 2 증가. 한 110데미지 정도?
3.집정관 기본 공격 30. 사거리3
생체만 강한것은 별로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스플 범위 상승 생각하고 있습니다.
리버(파괴자) 복귀
저는 거신컨보다 리버컨이 더 재미있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둘이 공존할 수 있는 경우를 아래와 같이 생각해봤습니다.
난쟁이거신
가격 150/150 인구수2 작은키, 공중공격 맞지않음, 언덕걸음 불가.
무기-오징어전기 주변유닛에게 약한데미지
거대 거신으로 변태
거대거신,
공격불가. 거신은 강한 에너지체를 보유했을떄 그 에너지를 이용해 공격합니다.
오직 집정관이나 파괴자를 태웠을때 공격이 가능합니다.-기본 사거리9
난쟁이 거신으로 변태
시간은 8초로 전투도중에 난쟁이로 변해서 대공 공격을 피하기는 어렵습니다.
난쟁이 거신은 집정관이나 리버가 없을때에도 쓸모있는 유닛을 만들기위한 조치였습니다.
사용방법은 리버 스케럽으로 5회 공격 ->스케럽 다 사용하면 태워서 거신으로 공격->스케럽충전되면 다시 내려서 공격.
이런식으로 사용하다 거신만 남으면 난쟁이 모드로 변신해서 공격하면 됩니다.
그러나 공격능력이 없는 거신을 컨트롤 하는것이 매우 불편해서.
리버를 태우면 공격력이 쎄지는 컨셉으로 수정할 예정입니다.
void relic(공허의 유산)-구현안됨. 로버틱스 에서 뽑을 수 있음.
새로운 유닛입니다. 아군유닛을 일정 쿨타임마다 본진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보존스테프와 다를것이 없습니다.-치고빠지는 암흑기사단의 컨셉과 맞아서 선택했습니다. 더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물론 교체되겠죠.
이 유닛이 파괴 될때 주변 유닛 기계 유닛에게 연쇄적인 데미지를 줍니다. 이 효과로 파괴된 유닛은 공허를 내놓습니다.
문제는 모델이 없삼.
차관 업글
가격이 100/100으로 증가했습니다.
광전사나, 추적자의 체력이 오른것에 대한 보상이기도 하고. 프프전 4차관에 대한 하향이기도 합니다.
또 개인적으로 빌드타이밍을 올리는 형식의 패치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암흑기사
암흑기사는 킬을 할때마다. 공허포인트를 하나씩 얻음.
암흑점멸 궤텔님 감사합니다. 궤텔님의 강의를 보고 응용했습니다.
가격100/100
시전시간 2초 짧은거리를 이동하며 60의 데미지를 줍니다.
차원의힘- 공허1을 사용해 15초동안 공격력을 15 올립니다.
SCV(체력60)을 원샷원킬 하시려면 암흑점멸로 죽이거나 미리 아군유닛 한기를 죽여서 공허를 하나얻고
차원의 힘으로 공격력을 60으로 만든뒤 죽이시면됩니다.
암흑성소 가격 100-250에서 100 200으로
차관 업 가격 상승에 따른 보상
훈련
암흑집정관. 250/200 자원과 공허포인트10 필요.
제라툴 400/300 자원과 공허포인트 20 필요.
그외에도 셀렌디스 우룬 아르타니스가 소환가능합니다.
영웅유닛은 효율이 좋은 유닛은 아닙니다. 그냥 이벤트 유닛입니다.
공허로 다른 일을 하는것이 더 유용할 것입니다.
3티어관련
테란
기술반응로를 융합로 이후에 설치할 수있습니다 100/75
비싼가격으로 기술실 또는 반응로와 바꿔 다는것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그 이외의 것들은 모두 앞에서 설명했습니다.
(테란은 그 외에도 유닛 1기정도 추가 고려하고 있습니다)
저그
울트라리스크. 작은유닛 저글링 일벌레등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사실 다리사이로 움직이게 하고싶었고, 방법도 떠올랐지만 복잡해서 그냥 이렇게 냅두고 있습니다.
-분노 업그레이드 200/200
잠시동안 이동속도가 빨라지고 흡혈능력을 얻습니다. 그러나 방어력 3의 손실을 입습니다.
소형유닛에게는 좋을것이 없는 기술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또 그냥 이속업은 단순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토스
불사조 - 과부화-업그레이드
잠시동안 엄청난 공격속도로 주변에 데미지를 줍니다. 움직이지 못하며, 능력이 끝난후에 잠시동안 공격또한 못합니다.
-완벽히 구현된것은 아닙니다.
공허포격기- 3단계 충전-업그레이드
공허포격기가 3단계까지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아직 구현이 안됐습니다.상당히 복잡하더군요.
우주모함.
모함안으로들어가면 요격기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방어력 1을 올렸습니다.
요격기 체력 회복이 있음에도 요격기가 매우 잘 터집니다. 과거와 다르게 계속 상대 유닛 주변에서 요격기가 맴돌기 때문에 사거리 밖으로 벗어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 인것 같습니다. 여러방안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스타1보면 캐리어 컨이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미리 자신 건물을 때리고 움직이기도하고. 스탑키인가? 그걸로 움직이면 인터셉터가 안들어간 상태에서 움직여지기도 하고.
그런 재미있는 요소를 한가지 추가하고 싶습니다.
공허의 구도자
암흑성소이후에 스타게이트에서 소환할 수 있습니다.
적이 마법을 쓸때마다 공허를 획득합니다.
모든마법이 가능한것은 아니고, 사이오닉 스톰같은 강력한 마법은 한번에 공허를 3개씩 얻으며, 감염된테란 같은마법은 공허를 얻지못합니다.
공허3개를 사용하여 체력, 에너지,방어막, 회복을 선택하여 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구도자가 많다고 한번에 공허가 많이 모이는 것은 아닙니다.
중첩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존재만으로 상대가 마법을 쓰기에 껄끄러워지는것은 사실입니다.
모선
timebomb 능력 부활 시킬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제 4종족 추가할 예정입니다.
컨셉이랑 뭐 이런건 이미 정했는데
역시 모델이 없는게 문제입니다..
어텍땅 만으로도 꽤 강력한.종족을 만들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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