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카이피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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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7-09 11:33:27 KST | 조회 | 2,434 |
제목 |
(2) 뫼비우스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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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연구소 컨셉 맵입니다. 뫼비우스 재단의 연구소란 설정이지만 맵 타일은 발할라.
맵 크기는 지금 볼 상황이 아니라 잘 기억이 안나는데, 정루트로 가면 양 본진 입구끼리 약 42초 정도 걸립니다(맵 크기는 여태까지 올렸던 맵보다 8? 16 정도 작을 듯 싶네요).
본진입니다. 꽤 넓어보이지만 약간 대각선 형태에 장식물과 높이가 다른 벽이 있어서 은근히 가로 폭이 좁습니다. 건물 배치를 신경 안쓰면 꽤 복잡할 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입구는 보시다시피 보급고 두 개랑 병영으로 완벽히 막힙니다만....아쉽게도 벙커 두 개에도 막힙니다.
앞마당입니다. 은근히 좁습니다.
본진, 앞마당 이외의 멀티 중 본진 입구와 비교적 가까운 곳의 멀티입니다. 단지 이 멀티는 러시 루트 안에 있기 때문에 지키는데 꽤 힘을 들여야 될 겁니다. 문제는 그렇게 되면 맞은 편 루트가 조금 빈다는 게 약점. 병력 조절을 잘해야 될 듯 싶네요.
본진, 앞마당 이외의 멀티 중 앞마당과 비교적 가깝지만 거리만 놓고보면 위의 멀티보다 약간 더 멀고, 마찬가지로 러시 루트 안에 있다는 게 약점입니다. 단지 위 멀티보다 나은 점이 있다면 바로 근처의 언덕을 이용해 방어진을 갖추기 쉽다는 정도?(물론 드랍 등엔 취약하겠다만)
고밀도 광물 멀티입니다. 큰 특징은 없지만 바로 아래의 멀티를 차지하면 여기도 차지하기 쉬운 정도?
개인적으로 여기는 가스 자원과 옆의 아래 쪽 가스 저장소 장식물을 삭제 한 뒤, 비탈길을 추가하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젤나가 감시탑의 감시 범위입니다. 루트 하나는 완벽하게 관찰할 수 있습니다. 맵이 은근 좁은데다 루트도 얼마 없어서 차라리 빼거나 위치를 바꿔보는 게 나을 것 같네요.
중앙 지역입니다. 가운데에 커다란 잔해가 있는데, 방어력 5에 체력이 3천이나 되어서 초반 병력으로는 진짜 깨기 힘듭니다. 중장갑 종결자들 없으면 빠른 시간안에 뚫긴 힘들어요.
그나저나 설정하는 거 힘드네요. 발자국은 12X4인데, 이거 조절하는 방법을 몰라서 걍 갖다 박았음...
여기는 좀 심심해 보여서 추가해본 연기 지역입니다. 다중으로 되어 있어서 위치에 따라 근방에 있어도 오랜 시간동안 근처의 상대를 못 볼 듯 싶음...
그리고 각 지역마다 설치된 무언가의 시설이나 저그 우리는 기본적으로 땅을 밟을 수 없는 지형입니다. 사실상의 공중 지형인 셈.
아, 마지막으로 각 본진이 있는 대각선 구석에 보면 거대한 우리가 있습니다. 여기에 유리창이 쳐져 있는데, 이 유리창은 높이는 낮아보여도 비행 접근 금지 구역입니다. 밴시등으로 견제할 때에 주의 합시다.
...사실 맵 컨셉만 생각하고 만들었으니, 맵 밸런스는 신경도 안썼네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확 갈아 엎어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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