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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어진나라
작성일 2011-11-09 22:31:00 KST 조회 3,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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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구렁이 계곡 alpha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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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구렁이 계곡


Version : alpha005

사이즈 : 126 x 184

특성 : 부유, 난전, 기습

자원 : 일반 8M 2G - 대부분

         꿀광 6M 2G - 광물 노란 곳

         꿀가스 6M 1G - 뒷마당, 12시, 6시

러쉬 거리 : 본진 입구 - 본진 입구 47초

                앞마당 입구 - 앞마당 입구 27초

                본진 입구 - 뒷마당 입구 54초


## 수정사항 ##

-alpha 005

중앙 구릉지가 중앙으로부터 1칸 멀리 이동했습니다.

감지탑 위치가 조정되었습니다.

최단거리 루트에서 센터로 가는 길이 좁아졌습니다.

센터 멀티의 입구(뒤쪽)이 조금 넓어졌습니다.

본진과 협곡이 맞닿는 면적이 줄어들었습니다. 


전에 만든 맵과는 달리 여러 면에서 고민이 가는 맵입니다. 

빨리 장식물 투하를 해야 할텐데 말이죠....;;


==============================================================================

-alpha 003

센터 멀티 구조 변경, 본진 구조 변경

  1. 이제 센터 멀티를 중앙 전장의 우회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이제 본진과 센터 멀티 사이에 있는 협곡이 중요해졌습니다. 공성전차 자체로는 앞마당이나 본진에서 일하는 일꾼에게 전혀 타격을 주지 못하지만, 해병과 의료선을 활용하면 압박이 가능합니다. (특히 저그 상대로) 대신에 앞마당 입구를 봉쇄하지 않았으므로 추가 병력이 별동대에 끊어먹힐 위험이 높습니다. 테란을 상대로 하는 게이머들은 본진과 앞마당 광물 뒤편에 건물 짓는 걸 자제하기 바랍니다. 

12시, 6시 언덕 입구 확장 

그 외의 자잘한 텍스쳐 수정



제가 예전에 만든 스1 맵을 리메이크했습니다.

아낌 없이 조언해 주세요. :)


장식물은 추후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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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PEPSI_AIR (2011-11-09 23:01: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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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맵치고는 굉장히 크군요 ㅇㅅㅇ;(그림이 커서 그런가?)
아이콘 생각중-Galaxy (2011-11-09 23:04: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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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세로가 이미 180을 넘어갔으므로 큰 게 맞습니다.
그런데 적절해 보인다.
아이콘 어진나라 (2011-11-09 23:28: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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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면적이 150x150 사이즈보다 조금 작아서 그럴 겁니다.
아이콘 나이. (2011-11-10 01:33: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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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에 있는 멀티의 반대쪽 입구도 뚫는 것이 어떨까요? 그럼 중앙 라인을 중심으로 주병력간 왔다갔다 긴장감이 돌면서 별동대 운영을 잘하는 쪽이 이기는 게임이 재밌게 나올거 같은데... ...물론 제 생각이긴 합니다만...
아이콘 TheVillain (2011-11-10 07:50: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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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어어 점점 재밌어질 것 같은 맵이닷
그러나 탈다림 제단이랑 같은 타일인 것 같은데 이 타일 좀 지겹지 않나요 ㅠㅠ
아이콘 어진나라 (2011-11-10 11:07: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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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저는 밸시르 처음인데 다른 분들이 많이 쓰셨나봐요 ㅎㅎ
구성만 끝내놓고 다른 걸로 바꿔보겠습니다.
아이콘 Ovalient (2011-11-10 18:17: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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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 공간이 좀 있기는 해도 구성이 괜찮네요
아이콘 Ovalient (2011-11-10 18:29: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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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뒤 언덕 시야를 이용한 견제 플레이가 매우 빡칠 수 있으니 그 점 고려해 주세요 ㅠㅠ
아이콘 남자의위엄 (2011-11-10 20:22: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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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스타1이 떠오르는 맵이네요~
아이콘 알다니스 (2011-11-10 23:56: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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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마당간의 거리가 27s ....만 눈에 들어온다 ㅠ
아이콘 어진나라 (2011-11-11 12:03: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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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참고로 여명이 33초에요. 앞마당 입구만 놓고 보면요.
아이콘 NicoleLuvPrime (2011-11-11 17:37: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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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면 저그가 뒷 앞 둘다 먹고 병력폭팔이 쉽게는데요
아이콘 어진나라 (2011-11-11 17:59: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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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만큼 타이밍 러쉬에 약합니다.

1. 공성전차가 앞마당 입구에 자리잡으면 광물 4덩이는 바로 사정권에 들어옵니다.
2. 정찰 후 상대의 방어 타워 라인이 두텁다면 뒷마당으로 난입할 수 있습니다.
3. 본진과 센터 사이의 협곡에 공성모드된 전차로 자리 잡고 해병과 의료선으로 본진 드랍 후 압박을 해도 됩니다.
3차관 1공허 체제에서 앞마당 언덕을 활용한 견제, 혹은 뒷마당 바위로 파워 업 후 뒷마당부터 뚫어버리는 전술도 가능합니다.
아이콘 어진나라 (2011-11-11 18:06: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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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앞마당 입구도 수비하기가 난해한 것이 저그가 화염차 견제를 막으려면 포촉은 최소한 2개 짓거나, 하나만 짓되 진화장 같은 건물과 여왕으로 심시티해야 하고요.
아이콘 NicoleLuvPrime (2011-11-11 19:26: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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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뒷마당까지 가기가 힘들어요
뒷마당 바위 방어력을 알 수 있으려나여
아이콘 [메시아] (2011-11-11 20:02: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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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멀이 6HM 2G인데 바위하나 놓아야 하지 않을까요..?
바위 안 놓을 거면 한 5HM 1HG로 줄이는 게 어떨지..
아이콘 어진나라 (2011-11-11 22:44: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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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oleLuvPrime // 바위가 기본 설정이라 튼튼하긴 하네요...;;
[메시아] // 바위를 놓으면 테란이 가장 유리하지 않나요? 건물 띄웠다가 앉히면 되니까요.
그리고 꿀멀은 테란이 행요를 지어놔도 언덕 방비 안 하면 바퀴 4기에 털립니다.
아이콘 NicoleLuvPrime (2011-11-12 11:37: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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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덕자리는 사실 테란한테 너무 좋아요
언덕바퀴4개에 털리는데 그래봤자 다른놈들 사정거리 안 일것이고...
전차가 저 뒤쪽에 모드하고 해병 깔짝거리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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